고속도로 제14호선 함양울산고속도로
총길이 145km 왕복 4차선. 총 사업비 6조2180억원 2024년 준공예정,
2014년공사를 시작한 밀양~울산 구간이 2020년 12월 11월 개통.
길이45.2km (전체구간의 3분의1
교량 53개(12km). 터널 17개(27Km), 밀양~울산 소요시간 약 27분.
밀양시 산외면 남기리 대구부산고속도로와
연결되는 JCT구간으로 산외1터널로 연결되는 교량입니다.
교량 아래에서 본 모습
남기리 양덕마을 JCT로 연결되는 밀양JCT3교입니다.
남기리 양덕마을 뒷쪾으로 지나가는 모습
밀양시 산외면 금곡리 산외3터널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단장천1교를 지나 단장1터널로 연결되는 구간입니다.
단장천1교 모습
단장천1교 다리 아래에서 본 모습
단장면 단장리 단장마을 뒷쪽 단장1터널과 2터널로 연결되는 구간입니다.
단장면 무릉리 무릉마을 뒷쪽 단장2터널과 단장3터널 연결구
단장면 무릉리 단장3터널과 단장4터널로 연결되는 용포천교 모습
단장면 고례리 단장4터널과 재약산터널로 연결되는 단장천2교 모습
이곳 밀양댐 아래에서 단장천2교를 지나면 재약산터널을 통과해서
배네골IC로 바로 통합니다.
아쉬운것은 밀양쪽에 가면 배네골IC로 출입이 안되고 울산에서
밀양방향으로만 진출입이 가능합니다.
이로서 밀양과 울산 구간은 기존 69.8Km에서 45.2Km로 24.6Km정도가
단축되어 주행시간 49분에서 27분이면 도달이 가능하고 년간 물류비용
1,601억원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나머지 구간 밀양~창녕 구간은 2023년, 창녕~함양구간은 2024년에
순차적으로 개통 예정이며 사업이 착착 잘 진행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래에 서밀양IC와 밀양휴게소쪽을 지나다 찍은 사진들이니 참고하세요~
무안면 정곡리 서밀양IC와 밀양휴게소와 연결되는 교량 구간입니다.
저 뒷쪽 야산 깍아진 곳이 밀양휴게소가 들어설 자리입니다.
이곳은 무안면 정곡리 서밀양IC 진출입 구간의 공사현장입니다.
함양~울산 고속도로가 모두 개통되면 밀양은 남북으로는 대구부산고속도로가,
동서로는 함양울산고속도로가 열십자 형태로 고속도로가 연결되어 영호남 동서남북을
연결짓는 교통 중심지로 부각되어 많은 발전이 있을것으로 예상되네요^^
첫댓글 많은 영상 상세한 설명 대단히 고맙고 잘 보았습니다.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건강관리 잘 하십시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건강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