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은행, 말레이시아가 2028년까지 고소득 국가가 될 수 있다고 밝혀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10/10/malaysia-could-reach-high-income-status-by-2028-world-bank-says
2024년 성장률 전망치를 4.9%로 상향 조정해 동남아시아 경제가 4년 안에 이정표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보행자들이 2021년 1월 12일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말레이시아의 랜드마크인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앞 도로를 건너고 있다 [Mohd Rasfan/AFP]
2024년 10월 10일에 게시됨2024년 10월 10일
나중에 읽을 기사를 저장하고 나만의 독서 목록을 만들어 보세요.
세계은행의 한 고위 경제학자는 말레이시아가 예상 이상의 경제 성장과 통화 강세에 힘입어 이르면 2028년에 고소득 국가 지위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수석 경제학자인 아푸르바 상기(Apurva Sanghi)는 워싱턴 D.C.에 본사를 둔 은행이 국가의 2024년 성장률 예측치를 4.3%에서 4.9%로 상향 조정하면서 말레이시아가 이정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있다고 목요일에 밝혔습니다.
Keep readinglist of 4 itemslist 1 of 4Biden blasts Trump over misinformation about Hurricanes Milton and Helenelist 2 of 4Russia-Ukraine war: List of key events, day 958list 3 of 4Taiwan’s President Lai says will ‘resist annexation or encroachment’list 4 of 4Can India’s version of The Onion beat hate with laughter?end of list
Apurva는 더 높은 성장은 더 나은 생활 수준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더 강력한 링깃과 결합되어 더 높은 소득 지위를 "도달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아푸르바는 말레이시아의 경제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보다 12% 더 커져 싱가포르를 제외한 모든 동남아시아 국가보다 앞서 있다고 덧붙였다.
"이것은 또한 M'sia가 지속적인 개혁과 행운을 가정할 때 이르면 2028년에 고소득 지위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purva는 X에 게시한 글에서 이렇게 적었습니다.
광고
아푸르바는 정부가 연료 보조금을 폐지하고 자격이 지나치게 높은 직업에서 일하는 약 200만 명의 말레이시아인의 저취업 문제를 해결하는 등 진전을 보장하기 위한 개혁에 집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적절하고 정확하며 공정합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그는 "요약하자면, 경제는 현재 좋은 상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수백만 명의 젊고 야심찬 말레이시아인의 마음, 정신, 사기에 영향을 미치는 저취업 문제를 해결한다면 훨씬 더 나은 곳이 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경제는 전년도 8.7% 성장한 데 이어 2023년에는 3.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은행은 고소득 국가를 1인당 국민총소득이 14,005달러 이상인 국가로 정의합니다.
광고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