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내용 :
어제 오늘 Komplete9을 깔다보니 하드용량의 압박을 느끼고 새로 HDD를 구해 왔습니다.
모델명은 SEAGATE ST2000NM0011 CONSTELLATION ES 라는 2TB짜리 놈입니다. 그런데 외장하드 도킹스테이션에서
인식을 못하네요.
그래서 컴퓨터 케이스에 달린 하드도킹에 꽂았는데도 마찬가지네요. BIOS화면가서 보니 인식 하네요. 꽂아놓고 컴퓨터 켜면 윈도우 로고에서 계속 멈춰있어요.이 하드를 떼줘야 진행이 되네요.
보통 서버에 쓰는 하드라고 하는데, 부팅드라이버로만 쓸 수 있는걸까요? 자료 저장으로만 쓰려는데 인식을 못하네요.
제품이 불량이지 뭔지 알기기 힘드네요.
참고로 외장하드 도킹스테이션은 NEXT-752DCU3로 WINDOW7에선 4TB까지 인식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릴께요.
첫댓글 올려주신 내용만으로 문제해결은 어렵습니다. 다만 제가 그 상황이라면 일단 해볼 것이...
1. 도킹스테이션에 외부어뎁터가 재대로 꼽혀있는지 확인한다. 이게 재대로 안되면 하드가 돌지 못해서 재대로 인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 USB포트를 바꿔본다. 이는 상당히 중요한 문제로, USB 3.0포트의 경우, 종종 꼽는 곳에 따라서 인식률이 다르기도 합니다. 이곳저곳해도 안될경우, USB 2.0포트에도 꼽아보아 인식이 재대로 되는지만 채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아예 하드디스크를 내부에 꼽아본다. 이렇게 했는데 안된다면 100% 하드디스크 문제! 여기에서 잘 인식한다면 거의 100% 도킹스테이션 문제!
세가지 다 했는데 결국 하드디스크 불량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거 하는데 하루 저녁을 다 보냈네요. ㅠㅜ 아무튼 답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