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본토 젊은이들은 대출과 주식 거래에 갇혔다. 많은 은행들이 긴급 선언을 내렸다.
https://cn.ntdtv.com/gb/2024/10/09/a103920334.html
본토 젊은이들은 대출과 주식 거래에 갇혔다. 많은 은행들이 긴급 선언을 내렸다.
2024년 10월 9일, A주는 급락세로 출발한 뒤 충격에 빠졌습니다. 상하이종합지수는 5,000개 이상의 주식이 하락하면서 거의 7% 하락했습니다. (네트워크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4-10-10 10:58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10월 10일] 최근 본토 주식 시장이 급등하면서 많은 젊은이들이 주식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젊은이들은 주로 주식 시장에 투자하기 위해 소비자 대출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은행들은 긴급 위험 경고를 발령했다.
9일 차이나비즈니스뉴스에 따르면 중국 본토 주식시장은 9월 24일부터 급등해 많은 투자자들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그중에는 투자자들에게 돈을 빌려 주식을 투기하고 저가 상품을 이용하도록 권유하는 대출 중개업체도 많다. 레버리지를 높이기 위한 이자 은행 소비자 대출 .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대출 중개업체는 현재 소비자 대출 이자율이 매우 낮으며 간단한 개인 정보만 제공하면 신청 절차를 통과하면 곧 자금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중개인은 프로모션에서 "강세장에 진입하기 위해 시장 조정을 활용", "2%의 낮은 이자율 대출", "빠른 지불" 및 "최대 금액이 800,000위안에 도달할 수 있음"을 주장했습니다.
대출중개업체 관계자는 최근 많은 고객들이 솔선수범해 대출업무에 대해 문의하고 있으며, 이전에 비해 그 수가 늘어났다고 말했다. 많은 투자자들은 최근 대출중개업체로부터 은행에 들키지 않고도 투자 자금 중 이 부분을 신청할 수 있다는 소비자 대출 전화를 받았다고 전했다.
소셜미디어에서는 많은 네티즌들이 주식시장 진출을 위해 돈을 빌리는 방법을 문의했고, 일부 네티즌들은 주식시장 투자를 위해 소비자대출을 신청하는데 성공했다고 주장했다.
그 중에는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 대출을 받은 젊은이들 도 많았다.
웨이보의 한 네티즌은 최근 많은 젊은이들이 주식 투기를 하게 되었는데 그중 상당수가 주식 투기를 하기 위해 대출을 받았다고 글을 올렸다. 그들은 은행예금을 옮기려고 주식을 투기했는데, 결국 자금은 모두 화베이와 신용카드에서 나왔고, 돈을 벌면 원금을 갚아주는 방식이었다. 돈을 잃었고, 대출금을 갚지 않았고, 티켓을 팔고 남은 돈은 당신이 버는 돈입니다.”
(네트워크 스크린샷)
8일 레드스타뉴스에 따르면 최근 주식시장 급등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시장 진입을 서두르고 있으며, 이들 신규 투자자 중에는 2000년생 젊은이들도 많다. 그리고 2005. 보도에 따르면 2005년 이후 대학생 투자자들이 매매를 위해 시장에 뛰어들다 갇혔다.
Shanghai Securities News에 따르면 2020년 7월 15일부터 소액, 저금리 소비자 대출이 일부 투자자들이 주식에 투자하는 주요 도구가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1990년대 출생한 젊은이들이 주식 투기를 위해 돈을 빌리는 새로운 주역이 되고 있다. 은행신용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유입되는 것 외에도 'Jiebei', 'Weilidai' 등 일부 인터넷 대출 플랫폼은 젊은 투자자들이 주식을 투기하는 자금원이 됐다.
최근 광둥 허위안 농촌상업은행, 푸젠 밍시 농촌신용협동조합, 푸젠 송시 농촌신용협동조합 및 기타 은행 등 많은 은행에서는 고객에게 대출 계약에 명시된 목적에 따라 신용 자금을 사용해야 함을 상기시키는 알림을 연속적으로 발행했습니다. 주식시장, 부동산시장 등 관련 규정을 위반하여 신용자금을 유입할 수 없습니다.
10월 8일, 중국인민은행은 상업은행에 창구 지침을 발표하여 금융기관에 투자자 적합성 관리 및 투자자 보호를 중요시하고 내부 통제 및 준법 관리를 강화하며 레버리지를 엄격하게 통제하고 신용을 엄격히 금지하도록 요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주식시장에 자금이 불법적으로 유입되는 것은 시중은행의 '금융감독 레드라인'이다.
10월 9일, A주는 급격한 하락세로 출발한 후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상하이종합지수는 5,000개 이상의 주식이 하락하면서 거의 7% 하락했습니다.
(네트워크 스크린샷)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는 "과하다, 누가 엿먹이냐", "사기시장은 납득이 안 된다. 이게 수조조에 달한다", "보기엔 너무 끔찍하다", "아, 온통 닭털뿐이구나" 등의 탄식이 나왔다. 그곳에서는 통곡이 많다."
이전에는 중국 주식시장이 급등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실물경제가 암울할 때 주식시장이 미친 듯이 상승하는 것은 비정상적이며, 사람들의 자산을 더욱 빼앗는 것은 중국 공산당 특권층일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중국 주식시장 개방의 베테랑: 투자자들이 기여하기 위해 존재
최근 중국 본토 인터넷에는 2022년 제26차 중국자본시장포럼 영상이 유포됐다. 그 중에는 유명한 선물 전문가이자 경제학 교수이자 중국선물협회 부회장인 창칭(Chang Qing)이 있다. 중국 공산당 시장 개방의 베테랑으로 꼽히는 그가 회의에 참석했다. "최초의 (주식시장)은 국유 기업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해 설립됐다. 모두가 알고 있다. 기여하는 사람은 투자자다. 왜?" 그들(주주)이 돈을 잃나요? 국가는 당신이 돈을 잃도록 요구하나요?"
CCTV 금융 진행자 야오진산은 이날 간담회에서 "기부금을 내는 사람은 주식투자자다. 개인투자자가 돈을 벌면 누구의 돈인가? 99%의 투자자가 돈을 벌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창(He Qiang) 중앙재경대 금융학부 교수이자 증권선물연구소 소장은 "지난 1~2년 동안 어떻게 느꼈는가? 소매업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예전에는 낫으로 대파 를 베었는데 이제는 로봇 콤바인으로 하면 투자자들이 살아남을 여지가 있을까?”
(리리 기자 종합취재/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