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석모도 해명산-한옥 온천체험】
*-강화 석모도 (석모대교) 석모도에사시는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던 석모대교가 완공되여
생활에 편한함을 주고 있다. 석모대교가 완공 돼고 부터 땅갑이 많이 올라다한다.
*-해명산 산행은 이곳 (전득이 고개)서부터 시작 된다.전득이 고개서부터 약 7km정도 산행 하면 보문사로 하산 을 한다.
보문사로도 산행 코스가 잘 되여 있다. 보문사로 산행을 하게 되면 문화제 관람요 2000원을 내고 보문사 관람 하고
해명산으로 해서 전득이 고개로 하산을 한다.전득이 고개도 주차장이 있다.
*-참고로 전득이 고개에서 산행을 하게 되면 문화제 관람요는 없다..사진으로 올린 전득이 고개 정유장에서 우측으로
300m정도 올라가야한다 그러면 주차장이 나온다.주차장나온곳이 바로 해명산 산행코스이다.
【산행코스】
*-강화 석모도 전득이 고개-해명산-낙가산-보문사-하산-7km.....3시간30분.
*-석모대교가 보인다.
*-조망이좋은 암능 바위
*-아래로 보이는 보문사 전경.
*-보문사 주차장 줌으로 당겨본다.
*-보문사가 낙가산 아래에 자리 잡고 있다.
*-보문사 주차장에서 섬 한박귀 도는 마을 버스가 있다.
마을 버스1번이나2번을 타면 처음 출발한 전득이 고개로 마을버스가 돌아간다.
버스 운행 시간은 1시간 단위로 운행 한다.마을 버스가 전득이 고개로 운행 하니 차량을 두고 전득이 고개에서 산행을 하여도 무방 하다,
장점은 보문사 입장요를 안내고 전득이고개에서 산행을 시작 하면 좋다.
*-보문사에서 10분거리 한옥 온천 체험 마을이 있다.해명산 산행 끝맞치고 이곳 한옥온천 체험 하고 가면 추억을 남기고 가면 된다.
*-한옥 온천 무료 체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