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네이버
최근 3개월 한국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주식이 LS Electrric입니다. 변압기는 물론 배전반까지 하면서 어제는 초고압 변압기 회사 지분 추가 취득과 부산 및 멕시코에 시설 확충을 한다고 합니다. 미국 전력 수요는 인공지능 서버 뿐 아니라 전기차 네트워크, 신재생 그리고 30년 넘는 노후 전력 장비 교체 수요까지 겹쳐 2030년까지 상승세로 간다고 합니다.
한국 주식시장에서 성공을 하자고 그러면 주도 업종을 잘 골라야 합니다. 반도체 업종도 좋지만 그 보다 더 꾸준한 분야가 전력 분야입니다.
출처 네이버
인공지능 서버나 태양광, 풍력발전을 영위하기 위하여서는 안정된 전력 저장장치인 ESS가 필요합니다. 그 관련 주식인 서진시스템도 최근 인적분할 이슈로 거래 정지까지 일어 났지만 결국은 실적과 향후 수요에 의하여 주가가 하늘로 날려 갑니다.
한국 주식 투자에 성공하자고 그러면 전체적인 시황도 알아야 하지만 주도 업종을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출처 네이버
미국에서 발전 시설을 늘리자고 그러면 가장 빠른 방법이 태양광입니다. 그래서 그 동안 눌려 있던 태양광 주식들이 치솟기 오르기 시작합니다. 물론 풍력, 원자력도 갈 것이지만 전력 시설을 갖추는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한국 개인주줃들 중 유튜브 정보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장 피해야 하는 사람이 배터리 박씨입니다. 그 사람 영상을 작년 10월 우연히 하나 보았다가 한미반도체 주식을 비하하는 내용을 보고 이 사람은 엉터리라는 생각이 들어 그 이후는 그 사람 영상은 열어 보지도 아니 합니다.
2차전지 관련하여서는 이영훈 이사, 김지훈 대표가 더 현실적이지만 그 사람들도 시류를 거스를 수는 없습니다.
전체적인 시황은 시황맨이라는 사람이 잘 설명합니다. 참고로 그 사람 영상은 매일 시청합니다.
https://youtu.be/pHEJzGWB4iM
실전적인 거래 방법은 데이짱이라는 분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시세가 무너진 주식은 손절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개인들이 주식 투자에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손절을 제 때 못하여서 입니다.
구체적인 종목에 대해서는 토마토 증권에 나오는 여인수 전문가가 좋은 정보를 주지만 그 사람은 리딩을 하는 사람입니다. 당장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잘 못 잡는 분들이 리딩에 의존하고 싶은 유혹을 받겠지만 주식 투자는 건강만 허락하면 80넘어서도 할 수 있는 평생 직업입니다. 매수, 매도 타이밍은 위 데이짱 분에게 배워 보고 주도 분야만 여인수님에게 의존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국 주식은 외인, 기관 매매동향이 나옵니다. 그 전 1주, 한달 매매동향을 보면 오를 주식을 고를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한국 주식에서 수익을 내기 위하여서는 주도 분야를 잡아 적절한 매매 방법을 자신이 터득해야 합니다.
노력하여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