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9호선에는 대피선을 갖춘 역이 여럿 있습니다.
가양역과 같이 정차도 하고 대피도 가능한 역이 있고,
샛강역처럼 대피만 가능하고 급행은 정차하지 않는 역도 있지요.
궁금한 것은 일본에는 지하철 내에 대피선이 있는 노선이 있는지
알고 싶군요. 후쿠토신센과 도요코센이 만나는 시부야역에서
대피선 선로를 본 것은 기억이 납니다만, 그외에는 잘 몰라서...^^
첫댓글 저는 메트로특급을 제외한 급행열차 운행하는 구간에 한에서 말씀드립니다.도에이에서는 신주쿠선(전구간)과 아사쿠사선 전구간(에어포트쾌특 한해[오시아게역]) 도쿄메트로에서는 토자이선(토요초~니시후나바시)지상구간 유라쿠초선(와코시~이케부쿠로)입니다.
지하철 내에서의 급행열차 운용은 대부분 이런 대피시설을 완비한 상태에서 운용합니다. 예외가 있다면 도영지하철 아사쿠사선 정도입니다.
2015년7월에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에서 급행운행을 할 예정입니다.http://jtinside.tistory.com/6392블루라인에서 급행운행을 실현하면 일본 내 제3궤조방식 최초의 급행운행이 됩니다.
첫댓글 저는 메트로특급을 제외한 급행열차 운행하는 구간에 한에서 말씀드립니다.도에이에서는 신주쿠선(전구간)과 아사쿠사선 전구간(에어포트쾌특 한해[오시아게역]) 도쿄메트로에서는 토자이선(토요초~니시후나바시)지상구간 유라쿠초선(와코시~이케부쿠로)입니다.
지하철 내에서의 급행열차 운용은 대부분 이런 대피시설을 완비한 상태에서 운용합니다. 예외가 있다면 도영지하철 아사쿠사선 정도입니다.
2015년7월에 요코하마시영지하철 블루라인에서 급행운행을 할 예정입니다.
http://jtinside.tistory.com/6392
블루라인에서 급행운행을 실현하면 일본 내 제3궤조방식 최초의 급행운행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