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의심스러워 병원가서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먹는 미녹시딜1정과 피나스테리드1/4정을 하루 한 번씩 복용하라고 하더군요.
월요일부터 먹었습니다.
화요일, 즉 어제, 복용 2틀째 되는 날 갑작스런 현기증이 오더군요.
안색도 좀 창백해졌었고..자리에 주저 앉을 뻔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 일찍 병원에 전화해서 약을 먹었더니 현기증이 발생했다고, 관련이 있는거냐고 문의를 했습니다.
병원에서 미녹시딜은 원래 고혈압약으로 나온 것인데 발모 효과가 있어서 처방한다고 하더군요..그러면서
원래 다음주 화요일에 내원하기로 예약이 되어있으니까 그때 혈압 재보면서 살펴보고, 그 때까지 계속 복용해도 될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오늘도 먹었습니다만,,,
저는 고혈압이 없습니다.
아주 건강한 24살 젊은 청년이구요.
근데 고혈압 약이라니..
먹는 미녹시딜..먹어도 되는건가요?
너무 혼란스럽습니다. 젊은 날 탈모가 찾아온 것도 서러운데...
또 요새 공부하느라 힘들고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닌데, 비싼 비용 들여가며 처방받은 약이..............고혈압 약이라니..
여러분 도와주세요
첫댓글 미녹시딜 바르는걸로 아침, 저녁에 사용해주시면 되세요... 먹는건 드시는거 드시면 될것같고요^^ 또한 검은선식등 왼쪽에 탈모치료법 숙지하시고 실천해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ㅠㅜ피나스테리드 4분의1정만 복용하려구요. 그리고 담주 화요일에 병원가서 증상 말한 뒤, 프페 처방받아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미녹시딜은 말씀하신 목적대로 처음 경구용으로 나왔다가 탈모치료용으로는 현재 바르는 제재를 더 많이 사용하시죠. 간혹 미녹시딜을 경구용으로 복용하셨을 때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가급적이면 위에서 말씀해주신대로 복용제 보단 바르는 제품을 이용해보시길 권유 드려요.
같은 원리라 해도 먹는 것이 바르는 것보다 일어날 증상들의 확률은 아무래도 더 커지거든요.
답변 감사합니다.ㅠㅜ피나스테리드 4분의1정만 복용하려구요. 그리고 담주 화요일에 병원가서 증상 말한 뒤, 프페 처방받아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먹는 미녹시딜 고혈압 치료제로 알고 있는데...효과 보신분들도 꽤 있더라구요...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고혈압도 고치고 탈모도 잡고 해서 복용하시는분들이
꽤 있던데 정상인분들은 부작용이 심하다고 들었어요. 저도 복용 해보고 싶은데 부작용 때문에 아직 시도는 못해 보았네요...
고혈압이 아니신데 끊으시는게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