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수리,FRP수리,콤비보트수리[조이크래프트,조이맨]고무보트 해체작업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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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폐기된 콤비튜브를 절개해본다. 막상 해보면 조금은 스트레스가 풀린다^^
년식은 미정으로 딱 봐도 외부상태가 좋지 않다. 원단표면에 가소도 일어나서 외부에서는 본드작업도
힘들다..선수부분과 콘 부분은 육안으로도 많이 떨어져 있다..
자~~ 그럼 절개에 들어간다^^
일단 외부 전체 사진 한컷^^
콘부분의 상태가 양쪽다 좋지 않다...
절개해보니 과거에 수리봤던 흔적이 있다...0.9t 레드원단으로 보강해놓았다..
역시나 콘쪽과 일자구간이 만나는 지점의 원단이 떨어져있다...
여기서 잠깐...콘 수리시 콘의 내부 테두리도 중요하지만 일자와 콘이 만나는 지점도 중요하기 때문에
항상 콘의 내부 테두리에 본드작업 후 다음으로 만나는 구간에 패치를 꼭 대줘야 한다...
이제는 선수부분이다...콘 다음으로 가장 잘 터지는 부분이다.
선수 내부는 이렇게 여러 접합부위가 만나는 지점이 많아 년식이 오래된 보트는 내부띠가 잘 떨어진다
특히 4곳에서 만나는 지점이 떨어질 확률이 제일 많다...
양쪽다 동일하게 떨어져 있다..
멀리서 한컷...
튜브 중간의 격막 바로앞의 이음새 부분이다. 선수나 콘보다는 샐 확률이 적다.
역시나 이음새가 먼저 보인다.
크로스로 만나는 부분을 볼 수 있다...아직은 양호하나 선수나 콘 다음으로 샌다고 보시면 된다.
안쪽도 한컷^^
그림으로 이해가 좀 부족한거 같아서 동영상 첨부해드립니다.
이번에 튜브는 년식 불명에 외부상태가 딱 봐도 너무 안좋아서 폐기하기로 결정...그후 절개했습니다.
이정도 상태를 참고하셔서 수리하실지 폐기하실지 잘 결정하세요...그리고 내부사진 참고해서 수리하
실 때 참고하셔요...항상 교차되는 내부부터 확인하시는것 잊지 마시구요.
그럼 항상 어복 충만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즐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