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39480/매수) 경쟁력은 계획대로 확보 중
1Q22 Preview
양호한 매출 성장. 영업이익 컨센서스 하회 전망
• 1Q22 매출 7조 744억원(+20.0% YoY), 영업이익 1,130억원(-8.3% YoY) 전망
• 할인점 기존점 +2.4%. 트레이더스는 전년도 높은 베이스(+15.7%)로 -0.2% 기록
•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비용 증가, PP센터의 높은 성장에 따른 수수료 증가 등의 요인으로 별도 사업 영업이익 감소 예상
• SSG닷컴 GMV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하며 시장 성장률 상회하는 신장세 기록. 지난 4분기 쓱데이 행사 비용 발생 등 고려하면 전분기 대비 적자폭 감소 전망
• SCK컴퍼니와 G마켓글로벌 연결 편입에 따른 이익 증가는 PPA상각비(약 400억원) 발생으로 일부 희석 예상
투자의견 및 Valuation
시너지 방향이 가시화되는 중
• G마켓글로벌과의 시너지가 본격 시작되는 시기
• 일차적인 시너지 방향은 1) 통합 멤버십과 2) 매입 경쟁력 확보
• 4월 중 SSG닷컴·G마켓글로벌·스타벅스 통합 멤버십 출시 예정. 통합 멤버십 출시는 고객 유입의 효과 뿐 아니라 하나의 Identity를 형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 최근 이마트, SSG닷컴, G마켓은 마케팅 협업을 통해 아모레퍼시픽 신상품 동시 선출시. 이처럼 협업을 통해 매입 경쟁력 확보하고 마진 및 상품 경쟁력에 긍정적 기여 가능
• 이와 더불어 물류, 데이터 등을 활용해 시너지 효과 및 방향 지속 확대 예상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25,000원(기존 265,000원)으로 하향 조정
• 금리 인상 반영하여 오프라인 사업 기존 Target P/E에 10% 할인 조정하고, 온라인 시장의 매출 성장률 감소 예상됨에 따라 할인 20% 적용해 온라인 Target P/S 조정
미래에셋 경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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