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메일로 질문을 넣어뒀었는데 오늘 답장이 왔군요 ^^
JR패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본인은 1월쯤 HHP로 홋카이도여행을 생각하고 있었기때문에
ぐるり北海道フリーきっぷ는 너무 좋은 티켓이지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5일한정인 이 티켓, 마지막날 저녁에 북두성(호쿠토세이)를 타고 돌아올경우 어찌 되는가 ? 라고 질문을 넣었습니다.
바로 답변으로 ..
いつもJR東日本ならびにJR東日本ホームページをご利用いただきまし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このたびのご意見につきまして、以下のとおり回答させていただきます。
「ぐるり北海道フリーきっぷ」につきましては、有効期間の最終日に翌日にまたがり北斗星号にご乗車の場合は、その列車の終着駅までご利用いただくことが可能です。その後、ご旅行を継続される場合は、改札口を出ない限り、乗車券部分のみ有効とさせていただきます。
今後も、みなさまに愛され、親しまれるJR東日本をめざしてまいりますので、引き続きご愛顧賜りますようよろしくお願い申し上げます。
東日本旅客鉄道株式会社
언제나 JR동일본 및 JR동일본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의 의견에 대해서 이하대로 회답(답변)하겠습니다.
ぐるり北海道フリーきっぷ에 대해서는, 유효기간의 최종일에 다음날에 결쳐 북두성호에 승차하는경우,
그 열차의 종착역까지 이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 후 여행이 계속되는 경우 개찰구를 나오지 않는 한 승차권부분만 유효로 하겠습니다. (잠시.. ? 개찰구만 안나오면 어디든 가도 상관없다는건가 -_-; )
이후에도,여러분에게 사랑받아,친숙한 JR동일본을 향하여 가기때문에, 계속해 애호해주시기를 잘 부탁드립니다.
동일본여객철도주식회사
자.. HHP로 여정을 대충 다 짜놨는데.. 원점으로 돌려서 구루리 패스를 이용해서 가는 루트를 생각해봐야겠군요 ^^
갈때는 신칸센 + 특급 , 돌아올때는 북두성으로 되겠지만 ^^
아 그리고 언제나 정보 감사합니다 !
첫댓글 음... 역시 JR패스와 비슷한 규정이 적용이 되는군요 ㅎㅎ
우에노역에 내려 도쿄, 시나가와,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 도쿄 도구내(都區內)의 다른 지역으로 가는 승객들을 위한 규정이죠. 승차권의 목적지가 우에노이면 도쿄 도구내의 다른 역에서도 개찰구를 나올 수 있습니다. 우키마후나도(浮間舟渡), 아카바네(赤羽), 카나마치(金町), 코이와(小岩), 카사이린카이코엔(葛西臨海公園), 카마타(蒲田), 니시오이(西大井), 니시오기쿠보(西荻窪)까지가 도구내 구간입니다. 한국에서는 서울역에 내려 용산역이나 영등포역에 가려면 전철요금을 부담해야 하지만 도쿄에서는 무료로 갈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한 제도죠.
[저도 JR East 인포라인에 전화를 해서 확인한 결과] 도쿄도구내까지만 유효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홈페이지의 설정 구간에는 도쿄 도구내 출발이라고 명시되어 있으니 개찰구를 나온다면 도착도 당연히 도쿄 도구내에만 유효한 거 아닌가요?
저는 메일로 문의를 했더니 조사하는데 시간걸린다는 임시답변을 받았습니다.. 과연 어찌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