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22 Pre: 외형성장 지속 + 판관비 효율화
1분기 매출액 438억원(+13.3% YoY), 영업이익 27억원(+58.7% YoY) 을 전망한다. 영업이익률은 6.1%(+1.7%p YoY)을 예상한다. 에슬레져 의류 브랜드 젝시믹스 성장이 주요하다. 3월 기준 온라인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는 231만명(+50.9% YoY), 1Q22 누적 구매자 수는 51만명 (+6.3% YoY)으로 판매 호조가 기대된다.
비용단에서는 광고선전비 절감이 긍정적이다. 1분기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매출액) 500%(+99.7%p YoY)를 예상한다. 광고선전비는 전체 판관비의 절반을 차지하는 항목으로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진다. 올해 매출액 대비 광고선전비 비중은 20% 미만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업의 출격, 제품군(맨즈, 골프)+채널(오프라인, 해외) 확장
올해 젝시믹스 타겟소비자, 제품, 채널, 지역이 전방위로 확장된다. 1) 판매단가가 높아 마진 개선이 기대되는 맨즈, 골프웨어 라인업이 본격화된다. 자사몰 신규가입자 중 남성비중은 3월 15.0% (+4.1%p YoY)를 기록하며 유입세가 이어지고 있다. 골프웨어 사업은 3월 브랜드 ‘마이컬러아이즈’ 인수로 가속화된다. 5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판매채널을 넓힌다. 오프라인 매출 비중은 10% 초반대에서 지난 1월 15%까지 올랐다. 1분기 국내 6개 매장을 신규 출점했다. 리오프닝 속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통한 신규 고객 창출이 기대된다. 해외 판매도 본격화한다. 일본 법인 매출액은 지난해 +56.8% 증가, 올해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략을 가속화한다. 중국은 상반기 중국 법인을 설립하고, 연내 상해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2022년 매출액 +33.2% YoY, 영업이익 +88.1% YoY 전망
2022년 매출액 2,300억원(+33.2% YoY), 영업이익 204억원(+88.1% YoY)을 전망한다. 영업이익률은 8.9%(+2.6%p YoY)을 예상한다. 지난해 광고선전비 절감으로 질적 개선을 이뤘다. 올해는 제품군+판매 채널 확대로 국내시장 선두지위를 강화,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 2~3 분기 에슬레져성수기, 4분기 소비성수기 실적 호조 기대감이 이어진다.
신한 손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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