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1분기 실적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1분기 매출액은 3조 1,070억 원(전년동기대비 +32.9%), 영업이익 1,061억 원에 (전년동기대비 +149.5%) 달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더하여 4가지 신 사업인 헬스 앤 웰니스, 모빌리티, 서스테인빌리티, 뉴라이프 플랫폼을 통한 장기 성장 시동을 거는 롯데그룹에 주목할 시점입니다.
1분기 Preview: 긍정적 실적 예상
롯데지주 1분기 실적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1분기 매출액은 3조 1,070억 원(전년동기대비 +32.9%), 영업이익 1,061억 원에 (전년동기대비 +149.5%) 달할 것으로 추정한다. 그러한 이유는 1) 주요 계열사 실적 성장에 따라 배당수익 증가가 기대되고, 2) 로열티 수입 증가에 따른 효과와, 3) 리오프닝에 따른 내수업체 실적 성장, 4) 롯데칠성 연결편입에 따른 이익 증가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동사의 올해 실적은 보수적인 관점에서 보더라도 큰 폭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 우선, ▶ 롯데칠성 연결 편입에 따라 연간 약 2,165억 원에 달하는 영업이익 증가가 기대되고, ▶ 로열티 수입비율 확대에 따른 효과와, ▶ 지난해 주요 종속회사 영업실적 개선에 따른 배당금 수익 증가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당사에서는 2022년 매출액은 13조 2,515억 원(전년대비 +33.5%), 영업이익 5,040억 원에(전년대비 +132.9%) 달할 것으로 추정한다.
신 사업 구축을 통한 장기 성장 시동
롯데그룹은 중장기적으로 4개 사업부 신 성장동력을 구축할 계획이다. 그 4가지는 헬스 앤 웰니스, 모빌리티, 서스테인빌리티, 뉴라이프 플랫폼으로 기존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향후 그룹의 성장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그룹은 그동안 식품/유통/케미칼/서비스 등에 한정되어 있었고 동 산업군 성숙기 진입에 따라 그룹의 성장성을 우려한는 시각이 지배적이였다. 이번 미래전략 성과를 단기간에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 기존 사업영역에서 확장하는 전략적 계획을 수립했다는 점과, ▶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발현을 통한 성장성이 가능하고, ▶ 이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 국내 재계 5위에 달하는 역량이 집중된다는 점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4만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4만원을 유지한다. 지주사 가치는 1) 종속회사 성장, 2) 신 사업부 확대, 3) 배당금 수익 증가로 결정된다고 본다. 동 3가지 조건이 구축될 것으로 보여 긍정적 시각을 제시한다.
한화투자증권 남성현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