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러시아로의 미사일 이전 의혹으로 이란에 제재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10/15/eu-sanctions-iran-over-alleged-missile-transfers-to-russia
유럽 이사회는 14개 개인 및 단체가 자산 동결 및 여행 금지 대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제재는 미국이 이란이 우크라이나에서 사용할 탄도 미사일을 러시아에 공급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고 밝힌 후에 내려졌습니다. [파일: Johanna Geron/Reuters]
2024년 10월 15일에 게시됨2024년 10월 15일
유럽연합은 러시아로 미사일과 무인기를 이전했다는 혐의로 이란의 부국방장관과 국영 항공사를 포함해 12명 이상의 이란 개인과 기업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유럽 이사회는 월요일에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 사용하기 위해 모스크바로 무기와 장비를 이전한 혐의로 개인 7명과 총 7개 기관에 자산 동결 및 여행 금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eep readinglist of 4 itemslist 1 of 4Russia-Ukraine war: List of key events, day 963list 2 of 4Russia jails French researcher Laurent Vinatier for three yearslist 3 of 4Australia announces plans to ban debit card surchargeslist 4 of 4North Korea blows up roads near South Korean border as tensions soarend of list
표적에는 이란 국방부 차관 세예드 함제 갈란다리, 이슬람 혁명 수비대 쿠드스군의 고위 간부, 이란 항공을 포함한 이란 항공사 3곳이 포함됩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위원장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은 제재를 환영했습니다.
폰 데어 라이엔은 X에 올린 글에서 "이란 정권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침략 전쟁을 지원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으며 중단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고
"따라서 저는 이란의 러시아로의 드론 및 미사일 이전에 대한 대응으로 개인 및 단체에 대한 제재를 채택한 것을 환영합니다. 더 많은 것이 필요합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적절하고 정확하며 공정합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인 안드리 시비하도 제재를 환영하며 X에 "공격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책임을 공유하고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썼다.
이란 외무부 대변인 에스마일 바가이는 화요일에 테헤란이 러시아에 미사일을 공급했다는 의혹을 부인하고 제재가 국제법에 위배된다고 비난했습니다.
바가이는 "일부 유럽 국가와 영국은 불행히도 증거 없이 이란이 이 갈등에 군사적으로 개입했다고 주장했지만 이는 완전히 반박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의 제재는 미국이 지난달 이란이 우크라이나에서 사용할 탄도 미사일을 러시아에 공급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고 밝힌 이후에 내려졌습니다.
광고
당시 이란의 마수드 페제시키안 대통령은 테헤란이 8월에 그의 행정부가 집권한 이후로 러시아에 무기를 이전했다는 의혹을 부인하며, "과거에 전달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헝가리를 제외한 EU 회원국은 러시아가 2022년 2월 본격적인 침공을 개시한 이래로 우크라이나에 약 1,180억 유로(1,290억 달러) 규모의 군사적, 경제적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