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3년 1월 31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영적기백2
[마태복음 10:39] 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으리라
🍀"우리 주님 날 위해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주님 최후의 피 한 방울까지도 다 쏟으셨습니다.
주님 이렇게 날 위해 죽으셨거늘 내 어찌 죽음을 무서워하리요.. 나는 일사의 각오와 다짐이 있을 뿐입니다..
그리스도의 사람은 살아도 그리스도인답게 살고 죽어도 그리스도인답게 죽어야 합니다. 죽음이 두려워서 예수를 저버리지 맙시다.
풀의 꽃같이 시들어 떨어질 목숨을 아끼다가 지옥에 떨어질까 두렵습니다.
소나무는 죽기 전에 찍어야 푸르고, 백합화는 시들기 전에 떨어져야 향기롭습니다. 이 몸도 시들기 전에 주님 제단에 드려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여러분, 예수님을 살아 계십니다. 부디 예수로 죽고 예수로 사십시다.
더럽게 무릎을 꿇고 사는 것보다 차라리 죽고 또 죽어 주님을 향한 각오와 다짐과 정절을 지켜 나갑시다.
나에게는 일사각오의 결의가 있을 뿐입니다!"🌱
[누가복음 17:33] 무릇 자기 목숨을 보전하고자 하는 자는 잃을 것이요 잃는 자는6 살리리라
이것은 주기철 목사님 (1897~1944년)이 다섯 번째로 구속돼 형무소에 갇히기 직전 자택에서 늙은 노모와 처자, 20여명의 평양 산정현 교회 교인들 앞에서 남긴 생애 마지막 설교입니다.
주목사님은 우리는 모두 다 죽는데 가장 잘 죽는 자는 예수님을 위해 목숨을 버린 자일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목사님은 의를 위한 싸움의 참 용사였습니다.
기독교가 우리나라에 들어 오던 시기에는 엄청난 역경과 고난이 있었습니다.
선교사 아펜젤러는 예수를 믿는다는 이유 때문에 집에서 쫓겨난 여자에게 세례를 베풀었습니다.
언더우드가 한국에 나와 고아들을 모아 양육하자 사람들이 오해하여 선교사들이 어린이들을 잡아 눈알을 빼어 약을 만드는 데 쓴다, 식탁에 올리기도 하며, 외국에 노예로 팔기도 한다는 뜬소문이 떠돌았습니다.
이 일로 선교사 전체가 커다란 위험에 빠졌고 선교 사역이 크게 위축된 일도 있었습니다.
4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었던 우리나라의 관습과 문화와의 충돌이었고, 수구파와 기득권자들은 새로 들어온 사상과 선교사들을 적대했고 탄압했습니다.
“10월 보름을 기하여 선교사 외국인 가옥을 불태워 훼파하라 개항장에 모두 오여 외국인 가옥과 교회당을 불태우고 파괴하라”
한국전쟁시기에는 2천여 개의 교회가 파괴당했고, 500여명의 목사님이 순교하셨습니다.
박용규 교수는 “복음은 신분과 민족과 성을 초월하고, 그 안에 있는 자들은 생명의 위협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진실을 외칠 수 있는 용기를 가졌다. 그것 때문에 교회는 박해를 통해 더욱 성장해왔던 것이다”
영적 기백을 가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결단해야 합니다.
하나님과 우상 사이에서 머뭇거리지 말고, 지금 하나님을 택하는 것을 결단하십시요.
진정한 영적 기백은 ‘여호와냐 바알이냐’ “생명이냐 죽음이냐” “빛이냐 어둠이냐” 를 선택하고 결단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일사각오’의 마음으로 영적 기백을 가진다면 수 많은 담들을 돌파할 수 있습니다.
[신명기 30:19~20] ~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말씀을 청종하며 또 그를 의지하라 그는 네 생명이시요 네 장수이시니 ~
신앙은 기차를 갈아타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허무라고 불리우는 기차에 탔다면 곧 갈아타십시오.
예수님은 당신에게 가치있는 행복한 삶을 줄 것입니다.
교만이라 불리우는 기차에 탔다면 곧 갈아타십시오.
예수님은 평범한 보통사람으로 만족케 하십니다.
성공이라 불리우는 기차에 탔다면 곧 갈아타십시오.
영원한 승리라는 새 차표를 받으셔야 합니다.
탐욕이라 불리우는 기차에 탔다면 곧 갈아타십시오.
참 만족은 예수님 한 분입니다.
시기와 미움이란 기차에 탔다면 곧 갈아타십시오.
예수님의 사랑의 묘약을 받으면 긍휼의 마음이 생깁니다.
지금 이 순간 예수님의 참된 제자로서 살아가기 위해 내가 속히 갈아 타야할 것... 결단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또, 영적 기백을 가지기 위해 우리가 할 일... 내일 계속됩니다.
(2023년 1월 29일 주일 예배 설교말씀)
🙏하나님 아버지, 죽기까지 세상의 빛으로 살기 원했던 주기철 목사님을 통해 일사각오의 깨달음과 회개, 도전과 결단을 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부르신 목적이 세상 속에 보냄 받은 제자로서 구별된 삶을 사는 것인데, 하나님의 목적을 깨닫지 못한 채 어린아이와 같이 습관적인 신앙생활만을 답습해 왔음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영적 기백을 가지고 십자가의 순교적 신앙으로 죽기까지 쓰임 받는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칭찬받고 예수님의 참된 제자로서 살아가기 위해 갈아타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묵상하고 결단하고 실천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4a681C4d2D6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