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이 이번 달 초 석유 거래자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던 보복 공격에서 이란의 석유 시설을 공격하지 않기로 했다는 보도에 따라 오늘 원유 가격이 폭락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는 두 명의 익명 의 관계자를 인용해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미국 동맹국에 IDF가 석유와 핵 시설이 아닌 군사 목표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보고서는 지난주 원유 가격을 뒷받침하던 지정학적 프리미엄을 근본적으로 무너뜨렸고, 주초 이후 발표된 몇 가지 약세 뉴스 업데이트를 강화했습니다.
첫 번째는 9월에 충분히 상승하지 않아 석유 거래자들을 실망시킨 것으로 보이는 중국 소비자 가격이고, 두 번째는 세계 석유 수요에 대한 수정된 전망을 담은 OPEC의 최근 월간 보고서 입니다.
이 그룹은 올해 현재까지의 실제 소비 데이터와 일부 지역에서 수요가 약간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점을 토대로 3개월 연속으로 석유 수요 증가 추정치를 낮췄습니다.
OPEC은 10월 월별 석유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전 세계 원유 수요가 하루 평균 193만 배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지난달 평가보다 하루 평균 10만 6,000 배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중국의 석유 수요 증가율이 다시 감소했고, 이는 2024년 전 세계 석유 수요 증가율 하향 조정의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OPEC은 현재 중국의 석유 수요가 올해 일일 58만 배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9월 보고서에서 예상했던 일일 65만 배럴 증가율보다 낮은 수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