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현재 스카이차 장비는 넘쳐나고 일량은 줄어드는 추세가 확연히 드러나고 있다.
추가로 신장비 출시는 2~3개월가량 계약생산대기중인 상태로 장비제작사는 수년째 사상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는상황이다,
반면 계약자분들중 잘못 판단하여 무조건 장비를 보유하면 일감이넘쳐 수익성 있어 보이는것으로 판단하는것
같은데 현실은 안타까운 실정이다.
수요와 공급차원에서 공급과잉으로 장비는 넘쳐나고,
전년 건설경기는 건국이래 사상최대액수였다하나 그공사는 이미 마무리단계,
억대이상되는 신장비뽑아서 월 유지비도 맞추지 못한 사람들이 늘어나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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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톤차기준 월평균유지비: 유류대 80~150만원 /차량정비,장비개선비용 30~120만원 /할부금50~250만원
/운영판촉회비20~60만원 /특장보험 년300~500만원 /감가삼각(5년사용기준) 월250만원
/차량등록세,취득세,영업차량유지비,종합소득세,생활비 등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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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내용과 같이 지출되면서 월수익은 줄어들어 생활유지비를 맞추기 힘들어지고 있는실정이며,
투자비의 절반수준인 사다리차보다 수익이 훨씬 줄어들고 있다.
문제는 앞으로 갈수록 더 심화될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세상을 너무 부정적으로 평가 하는면으로 보실수 있으나, 하지만 현실이다.
업계 관심있는 분들의 참고가 되셨으면 한다...
P.S 제가 직접 작성한 글은 아니구여
제작서 홈피에서 가져 왔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