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거짹등에 충전장치를 연결하여 사용하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없던노이즈가 발생이되거나 작았던 노이즈가 커지는 증상은
자동차의 전기계통 상태가 변하기 때문입니다.
밧데리에 저장되어진 에너지로 시동을 걸고나면 발전기에서 만들어진 전기에너지가 밧데리에 연결되어저서 충전도 되어지고 엔진등의 전기계통에 에너지를 공급하면서 자동차가 움지이게됩니다.
그런데 에어컨이라든가 히터 열선등의 전기를 많히 소모하는 장치들이 가동되어지면 발전기나 밧데리에 부하가많히 걸리게되고 자동차 전장부품에 공급하던 충분한 에너지등이 전기를 많히 소모하는 장치등으로 빠저나가면서 전압변동율이 커지게됩니다.
이러한 전압변동율을 제거하는장치가 정전압장치입니다.
자동차내부의 전장부품에는 대부분 정전압장치나 노이즈제거장치가 내장되어지므로 문제가안되지만 시거짹등을 통해서 전기에너지를 공급받는 외부연결장치들은 그대로 자동차의 전압변동율에 노츨되어저서 대책이 필요하게되어집니다.
정전압장치를 말하는것입니다.
또 한가지는 노이즈문제입니다.
그라운드가 연결되어지면서 자동차 샤시나 그라운드를 타고흐르는 디지탈노이즈나 전기잡음등으로 인하여 화면에 흐르는 검정색물결모양이나 음성노이즈등은 정전압장치만으로는 해결하지못합니다.
그라운드를 분리시켜주어야하는데 이런두가지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장치가 그라운드 분리형 dc-dc 컨버터입니다.
음성만 연결하는 경우에는 음성신호용 아이솔레이터(매칭트랜스)를 사용하여 노이즈를 제거해주는장치를 사용하기도하는데
음성신호의 품질이 떨어지는등의 문제들로인하여 근본족인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장치가 필요하게되어지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