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불사조는 죽음과 부활을 끊임없이 반복하는
불사의 삶을 산다고 하는 신화 속의 새다.
큰 조류도 작은 파고도
흐름을 타고 반복은 되지만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별로 없다.
오래 가는 것들은
그만큼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다.
마케팅 전술은 바뀔지 몰라도,
좋은 마케팅 전략은 시대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왜냐하면 좋은 마케팅 전략은
결코 변하지 않는 불변 원칙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마케팅 대가 Jack Trout의
마케팅 전쟁은 실제 전쟁의 양상은 바뀌어도
읽어보면 그 뼈대는 그대로라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그와 함께 여러 공저를 낸 Al Ries의
브랜딩 불변의 법칙,
인터넷 브랜딩 11가지 불변의 법칙을 읽어보면
여전히 그런 느낌을 받는다.
두 사람이 같이 저술한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시간이 지나도 자주 들춰보게 된다.
22가지 불변의 법칙을 사례와 같이 정리했다.
BLOG.NAVER.COM
마케팅 불변의 법칙 - Immutable Laws of Marketing
불사조는 죽음과 부활을 끊임없이 반복하는 불사의 삶을 산다고 하는 신화 속의 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 Immutable Laws of Marketing
[출처] 마케팅 불변의 법칙 - Immutable Laws of Marketing
|작성자 이자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