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youtu.be/Niu4BFWNWh0
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황진입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 서부 관내 감각장애학생 중 농아학생 및 담당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농아 학생 지원을 위한 수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13년 8월 발표된 제4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 국정과제 농아인 지원확대인 정책과제에 부응하고 농아학생 및 지도교사의 수화능력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교수‧학습활동 및 기타 교육활동 전반에 걸친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을 전제로 농아학생의 학습권을 증대시켜 특수교육 현장의 질적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동화중학교 특수교사는 “수화를 통한 농아학생과의 의사소통 증대를 통해 라포형성(호감, 신뢰심이 생기고 비로소 깊은 마음속의 사연까지 언어화할 수 있게 끔 하는 것)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수화를 배운다면 학습능력 향상에도 많은 유익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소감을 피력했습니다.
또한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수화통역사 업무를 담당하고 현재 수화교육 및 연수프로그램, 현장적용을 위한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중인 수화통역사 이명숙씨는 “학생이 수화 수업을 무척 즐거워하고 숙제도 열심히 잘하고 있습니다. 수화를 통해 학생 내면의 많은 이야기들을 풀어내고, 학습능력 향상에도 많은 유익이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첫댓글 잘 봤어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____^*
오 잘봤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소중히 담아갑니다.
잘 보고 가요
감사합니다 스크랩 하겠습니다
교육자료를 보고 싶네요
잘 보고 갑니다.
좋은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