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어제가 된 10시 20분쯤 나와서 대전 순환선 로드를 하는데,톨게이트 티켓팅 하는 앞에서 흰색 에셈 세븐이 3.5가 보이더 군요,
티켓팅하면서 앞서 출발하는 모습을 보니 대략 서스펜션과 브레이크,휠/타이어가 튠된 차량으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경부 고속 도로 하행선 진입로를 벗어 나면서,차 사이를 물흐르듯 빠져 나가는 것이 상당히 흐름을 잘 타는 운전자 분이라는 감이 왔습니다,
다행히 그분이 대진 고속도로로 접어 들더군요,
전 일정한 간격을 두고 뒤따라 갔습니다,
오호,오늘은 일이 될런지 이분이 다시 안영 방향으로 진입을 합니다,
금산 방향이 아니라,
자 여기서부터는 비교적 차들이 없는 구간 입니다,
역시나 세븐이 주욱 달립니다,
제 삼오공이도 보조를 맞추어 뒤따라 갑니다,
터널 나와서 내리막 구간의 카메라 직전에서 나란히 감속,
다시 재가속,
그리고 세븐이 쏩니다,
저도 같이 달립니다,
또 하나의 터널을 지나고,
세븐이 220 근처에 오자 더이상 달리지 못합니다,
아마도 리밋에 발목을 잡힌듯,
타넘지 않고 보조를 맞추면서 계속 따라갔습니다,
흐름을 잘타는 운전자 뒤에 따라가면 즐겁거든요,
그리고 그분은 호남선 방향으로,전 유성방향으로 헤어졌습니다,
셀프 세차장에서 간단히 삼오공이 씻겨주고,
드렉장으로 갔는데,
몇대의 차들이 모여있고,
드렉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차종은 에셈 세븐이로 고급유 맵핑 된 ECU튠,흡배기,서스펜션(빌스타인+아이박),BBS휠/파일럿 프리세도 타이어 인치업 225 45 18,브레이크 튠(4피,대구경 13<???>인치 디스크) 정도 튜닝된 3.5였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스타트,
왠걸 2단까지 나란히 갑니다,(처음에는 흡배기만 된 에셈 세븐이 3.5로 들었는데,나중에 역시나 고급유에 맵핑 된 ECU튠 차량이더 군요)
어라,킥다운만으로는 체면이 안설것 같아서 3단부터 미션 액티베이션,대략 두번의 드렉 레이스에서 4대/5대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아마 킥다운만을 이용해 달렸다면 2대 차이 정도 났을듯 말듯 합니다,
빠르더 군요,
드렉후에 차주분이랑 일행들이랑 담배 한대 피고,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는데,
차주분이 동승을 허락하셔서,옆에 타봤는데,
오호,브레이크 작살 입니다,(브레이크 튠에 든 비용은 대략 17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속감도 참 좋고,핸들링도 안정적이고,
순정 에셈 세븐이 3.5는 사실 타보고 실망을 많이 했는데,
이정도 튜닝만으로 이런 멋진 차로 변할수 있다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어 보였습니다,
대전 송강 드레그에 얼굴을 보이는 차량중에 멋진 차량 한대가 더해진것 같습니다,
준이씨,이 흰색 세븐이 삼점오는 송강에서 같이 달리면 정신 바짝 차려야 될듯 싶어,^^
첫댓글 음..언제나 빠르게 달려주는 우리의 삼오공...하지만 AMG 18인치 경량휠로 갈고 나면 또 다른 세계가 보일 것이오!~~작은 사이드 룸미러에 갇혀지는 차들이 더욱 많아 질 것 같소!~^^**
난 지금 이대로가 훨 좋습니다,18인치는 승차감이 부담스러워져서 싫습니다,^^
뽐뿌 함부로 할 것이 아니라고. 자업자득, 부메랑... 남들 뽐뿌질 하는 것으로 대리만족을 느끼다가...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자가뽐뿌 하고 있는 내 모습을 발견!!! ㅜ,.ㅜ 착하게 삽시다요.
17인치 지금 휠도 옵션휠입니다,한국에서는 임포터 오더로 기본 차 가격에 포함 되어서 그렇지,그리고 와이프가 그 휠이 가장 예쁘다고 본인이 직접 고른거래서 함부로 바꾸면 나 저녁 굶습니다,
흠냐.. 근데 저 정도 돈 들여야된다면..인피니티로 가는거나 가격 차이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 문뜩 듭니닷..
문제는 저정도 튠하는 분들 인피니티 사도 저정도 튠을 또하게 된다는 거지여 ... ^^!
대충보니 다합해서 많이 나와야 1000만원 정도밖에 안듭니다. 브레이크 4피가 닛산4피면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라는.......
SM7 풀옵션 4000에..1000만원 추가하면 5000인데.. 같은 값이면 순정!!
전부터 느끼던 거지만 ... SLK350의 7단 미션 테크닉에 대해서 매우 궁금해 집니다 ... 3단 액티베이션이라고 하심은 매뉴얼 모드로 3단을 고정하신다는 것인지요 ... 영한님 ... 간단히 설명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
다음주 목요일 벙개때 오시면 직접 보여 드릴께요,^^,벤츠 7G트로닉 미션 장착 차량중에 변속 프로그램이 C/S/M으로 세팅된 차량은 제가 쓰는 꽁수가 다 가능 합니다,
주행중에 C/S/M 버튼 누르면 그동안 학습된 변속패턴이 리셋된다고 합니다...어떤 기술인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정 달리다가 안되면 차안에서 반쯤일어나서 앞으로 밀어주는 신공도 심리적으로는 한대쯤 빨라집니다 ㅡ,,ㅡ
반쯤 일어서서... ==> 전문용어로 "용을 쓴다"고 합니다.
주행중에 C/S/M 버튼 눌러도 학습된 변속패턴이 리셋 안됩니다, 그리고 어디선가는 주행중에는 그 버튼 누르면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던데,그런거 아닙니다, 전혀,도대체 그런 엉터리 정보는 어디서 흘러 다니죠???
아닌가요??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ㅡ.ㅡ;;
고급소재를 써서 인체공학적으로 섬세하게 만들어진 가죽창 페라가모라도 카펫 위에서 걸었을 때를 가정하고 최적화 되어 있겠지요. 아스팔트에서 달리기까지 잘하려고 고무덧창을 대는 건 좀... 그래봐야 나이키의 평범한 운동화보다 못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나 내가 말해 놓고도 무슨 소리 하는지 모르는...
오홀... 선명씨 등장할때가 되었나보군요.. +_+;;; 에쎔735와 530i의 대결 ~~ 둥가둥가 자유로에선 뱀이 이겼는데 ㅋ
영한님 글은 언제 읽어도 흥미진진!!! 그리고 이상하게도?? 유쾌한 웃음이 납니다^^ 잘 읽었습니다~
음!!!!! 저 최저 경량화 !!!! 아시잖아요 형님 ㅋㅋ ^^~ 전 후잡이라 ;;
목요일날 너 차 보면 아마 카앤드라이빙 회원들 일부는 넘어갈 듯,ㅋㅋㅋ,
세븐이 7월인가에 이어모델 나오는데.. 그때 215마력에서 234마력으로 변경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토크도 상승하구요.. 디튠안하려나봐요..
휠마력이 그만큼 상승되면 국산 최강이 되겠군요....... 팀머쉰 기준으로 다이나모 돌리면 순정이 180-190마력 나오던데........
휠마력은 어느정도 오를까 저도 궁금합니다.. 15마력정도만 올라도 훌륭할텐데요..
735마력이죠,,,ㅋㅋㅋㅋ 공도최강,,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