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철도 전동차 3700계(VVVF 신형차량 / ECB 탑재차량)
1. 제원
데뷔 - 1997년
길이/폭/높이 - 18900(18830) / 2740 / 4055
편성 - 4량편성(2M 2T)
영업최고속도 - 120km/h
설계최고속도 - 130km/h
가속도 - 2.0km/h/s
감속도 - 3.5km/h/s(상용최대)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3상교류전동기 TDK-6380-B(170kW)
기어비 - 5.65
제어장치 - VVVF-GTO 인버터제어방식
보조전원장치 - 정지형 인버터
대차 - 볼스터리스식 SU민덴식 대차 SS-126E / SS-026E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전기지령식 전자직통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M형 ATS
메이테츠 3700계는 3100계-3500계-3700계 계열의 최후기형 차량으로, 4량 고정편성이며, 3500계의 개량형이다. 4량편성 5편성 20량이 제조되었다. 동력 구동계와 실내는 3500계와 똑같지만, 팬터그래프가 싱글암 타입으로 교체되었고, 차체 단면이 변경되어 높이가 10cm 높은 3,600mm가 되었으며 측면 창의 높이도 높아졌다.
실내의 구성은 3500계와 거의 같으나, 차체 단면이 높아져서 천정 높이도 2,235mm로 확대되어 냉방 흡출구의 양식이 1200계와 같은 방식으로 달라졌으며, 출입문 사이의 좌석은 9개이다. 1차 도입분은 1997년에 3701~3702편성이 들어왔고, 이것으로 7300계가 완전히 은퇴하였다. 1998년에 도입된 차량은 3703~3705편성으로, 전면창의 위치가 8cm 높아졌다. 3700계의 제작은 이 5편성으로 종료되었으며, 이후 본선 계열의 통근형 차량은 3300계로 이행하게 된다.
2. 운행노선
메이테츠 나고야본선 계통 특급/급행/준급/보통 등 다양하게 운용
(메이테츠 차량운용 특성상 가리지 않고 투입됨) - 토요타선 및 가마고리선 등 제외
3. 편성표 / 차량기지
나고야철도 차조/신카와/이누야마/토요아케/사나게검차구 분산 소속.
4량편성 5편성 20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