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www.nongmin.com/news/NEWS/ECO/FNC/329829/view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8/11/2020081102543.html
https://www.yna.co.kr/view/AKR20190923026700009
https://light.dailian.co.kr/news/view/949649
https://www.nocutnews.co.kr/news/4779952
https://namu.news/article/1069622#gsc.tab=0
htt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3/23/2020032304443.html
https://www.chosun.com/economy/2020/12/24/MAAD5LFFF5APNJCFT3WYLBRDUM/
===============================================================================
여러이야기들이 있다. 아파트 계급사회 , 새아파트는 안떨어져요 이런이야기가 있는데 , 거대한 제가보기에는 전환기에 있다. 전환의 사회에 있고 겪어 보지 못한전환사회에 들어가있다. 전환사회가 뭐냐 , 제일 문제가 국가 부채이다. 국가부채가 90% 넘으면 파산으로 넘어갈수밖에 없다라는 논문이 다나와있다.
국가 부채가 늘어나면 어떻게 되냐 ? , 미국은 지난 200년동안 부채보다 올해 2021년 발행한 부채가 많다. 그건 한국도 마찬가지이다. 앞으로 어떻게 되냐 ? , 신용등급이 국제적으로 , 국가의 신용등급이 채권에 대한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된다. 간단히 말해서 , 돈을 빌려주었는데 서로 빚을 발행하면 채권금리가 떨어진다. 이얘기를 하는이유가 자본주의에대해서 근본적으로 생각해보시라는거다. 사람사는거하고 별거 어렵지 않은거니까 , 국가부채가 많이 증가하게되면 경기가 부양되는가 ? 그런효과는 거의없다는게 정설이다. 국가부채가 증가하면 우리는 거대한 민영의 시기에 살고있다. 민영의시대이다. 민영의시대에 가장무서운게 뭐냐 ? , 옆에 나온 민영화도 무섭지만 다일본화 된다는거다. 되게 어렵게 얘기하는데 , 국제 금융센터 나온 전체보고서 통계는 전세계가 일본화 된다는 거다. 일본은 그런데 자국민의 저축으로 매꾸었다. 저축이 채권이 되었다. 눈치가 빠른사람은 현금을 집에 보관한다.
앞으로 무슨사회인가 ? , 되게 불균하게 된다. 현실은 지금 폐업에다가 쓰나미가 장난이 아닌데 , 주가 하고 부동산 많이 올랐다 하는데 내가볼때는 괴리율이 결국은 원점으로 돌아갈수밖에 없다. 추락한 낭떠리지는 급격할수밖에없는데 낭떨어지를 급격하게 하지 않으면 장기불황이 오게 된다.
일본은 20년 장기불황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30년 장기불황이다. 지금 최소한 대공황이라고 얘기하는데 , 인류가 일본화되는 20년 장기불황은 예정되있다는거다. 예전으로 돌아갈수 없다는거다. 이런시대에 새아파트 라는게 의미가 있냐 ? , 아무런 이사람들은 미래에대해서 진지한 고민을 하지않았다는거다. 고민이 많은얘기이다. 지금 우리나라가 더이상 민주당이 부패하게퍼주면 안된다. 한국은행이 3월부로 채권발행을 멈추었다. 한국은행이 3월자로 공식적으로 지금정부와 협력을 거부했다. 채권 발행 중단했다고 10조원 하던거 말이다.
한국은행은 정확하게 이사태를 알고있고 국제금융센터에서 대진단 보고서를 발표했다. 자기들도 투자 업체가 아니라서 이문제에 대해서알고있고 , 역사적인 책임을 져야한다. 중대한역사적인 손가락적인 책임을 피하려면 , 불균형 사태에대해서 명확하게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 우리는 할수있는 협력을했지만 더이상은 안된다. 사람들은 굶어죽는거 , 돈퍼주는게 생존의 위기에 놓인 사람들을 인도적인 차원에서 도와주는건 어쩔수없지만 , 돈을 막 퍼주는게 이명박때부터 무서운 성과이다. 자기들이 하고싶었던걸 민주당에서 하니까 , 그러면 국가부채가 증가하면 뭐가 오고있냐 ?
금리인상이 오고있다. 채권에 대한 금리인상이 벌써 진행되고있다 . 앞으로 저성장시대에 전세계가 그러는데 어떤일만 있냐 ? 줄줄히 대기업들 변호사 동원해서 대기업들 파산선고만 기다리는 형국만 상당하다.
.
파산선고 말이다.
아니 진짜 힘들건데 , 대비한사람들 힘들일이없지 , 자산을 포트 폴리오 를 할려고 할꺼니까 금도사고 , 옛날처럼 몰빵이 안된다는거야 , 저성장시대에 , 금도 사고 은도 사고 자산이 돈이있으면 현금도 있고 , 현금도 바로바로할수있는거 , 앞으로 월급인상도 없고 급격하게 , 제일 걱정되는게 실업이라는 거다. 앞으로 장기적으로 실업이 개선될일이 없다는거다. 잠깐 잠깐 착시적인 효과일뿐이지 , 금리는 인플레로 가고 있고 현실경제는 디플레로 갈꺼다 .이걸 디스인플레 현상이라고 한다.
실업을 제일 걱정해야 한다. 소득에대해서 대출 캐피탈리즘이 바젤3가 소득 대출시스템이기때문에 , 직업이 있다는것만 해도 앞으로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는게 세상이 도래하고 있다.
부동산을 갖고잇는게 부러워하는게아니라 , 안정적인 직업을 갖고있는사람이 부러운거다.
실업급여 바닥났다고 하는데 , 국가부채 가 폭증하는거다. 10조원 실업급여인데 , 국가채가 폭증한상태에서 경기를 살리수있냐 , 없어요 저기 교수처럼 말이다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고통은 가난이라는 고통이다.
자본주의에서 제일 무서운고통은 가난이라는 고통이다. 본질적이라는걸 갖다가 돌려서 얘기하는습성이 있는데 , 결국은 가난이라는 고통이다. 왜 자지가 평생 이나라의 예... , 가난이라는 고통이 공포라는데 , 가난보다 더한 고통이 빚을 진 짐승의 인생을 산고통이다 .지옥이있는데 , 그밑에 무적갱 지옥이 있다. 빚진 자들의 짐승의 고통이다.
그래서 결국은 가난이라는 고통이라는 갖고있는사람이 30%이지만 , 짐승같이 겉으로보기에는 멀정한데 , 짐승처럼 사는사람도 3/1이다. 내가보기에는 이번사태는 가난보다 더한 짐승세계의 고통이다.
소득이 어느정도있고 , 자산이 어느정도 있으면 최소한 상위 40% 안에 있는거다. 좀더노력하면 상위 10%에 할수있다.
우리가 사는세상에 성인중에 10명중 9명은 불행하게 산다. 당신은 10명중에 9명이 행복하게 사는것처럼 보이냐 ? , 겉으로 보이는것만 행복한거 뿐이다.
10명중에 1명으로 들어가는 인생을 어떻게 살거냐 ? 좀 욕망을 내려놔야 한다.
욕망을 내려놀수록 안전해진다.
앞으로는 전세계가 일본화이다. 이거는 기본이다. 보고서 책 공통점이 다일본화이다. 그리고 이거는 그냥 500년자본주의 역사 다똑같았다. 미국도 일본화 가고있다 .그게 핵심이다. 앞으로 골드락스가 온다느니 , 장기평균선으로는 일본화이고 20년은 예약되어있다. 이거를 공황경제 , 불황경제라고 한다. 현실은 디플레이다. 디플레는 싸지는거다. 아니 보고서 책 나오는거 못봤냐고 , 다똑같애 ....
일본은 돈을 어마어마하게 푸는데 왜그래 ... 한번에 꺽이지 않았다. 서서히 꺽여질 뿐이다.
지금 정권의 경제정책을 버려야 한다. 지금대통령이 포풀리스트라고 하는데 , 현대통령이 가난한 사람을 도와주는거 말고는 , 국가부채 본인의 정치적 그거때문에 포풀리스트는 제일 최악이다.
아니 돈빌려서 자기돈이면 그렇게 하겠냐고 ...
최악의 부패가 포풀리스트이다. 지금 정권은 포풀리스트안에 들어있는사람이다.
욕을 먹을각오를해서 , 시대의 역사적인 과업을 책임지고 살아야 하고 그게 덕성이 되어야 하는데 , 노무현 전대통령 처럼 죽을각오도 의지도 없다. 내가보기에는 비겁한사람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더러운 부패유산을 그대로 물려받았다. 국가부채가 공식적으로 60%이고 , 좀있으면 80%이고 90%이면 답이 없다.
한국의 상황은 이런저런 종합적인 사실을 따져보면 불균형을 균형을 할수밖에없고 , 금리는 올라갈수밖에 없다.
난여러분 친구로 대하고 싶지 , 착취하고 싶은사람이 되고싶지않다.
결국 전체국민의 국가부채는 고통으로 올수밖에 없다. 정확하게 사실을 근거로 해야한다.
여러분위에 군림하거나 착취하고 싶지가 않다.
제일 무서운게 폐지를 외국인하고 , 젊은이들이 줍기시작했다. 더무서운 얘기를 해줄께 폐지줍는것도 경쟁이야 , 여성들도 길거리에서 몸을 못파니까 폐지를 줍어서 살거다. 먹고 살야야 하니까 ....
부채증가는일본화이다. 미국은 급격하게 저성장 대불황 대공화으로 가고있다. 미국은 저축률이 증가하고있다. 미국은 미래를 불안하게 보니까 저축률이 증가하는거다. 장기적으로 저축률이 증가하는게 좋은것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성장율을 깍아먹고 소비급감을 의미한다.
국가부채틑 증가하는데 , 국민들 저축이 증가하고있다. 더더욱 아끼고 저축을 할거다. 전체적으로 소비급감을 하는거다. 그럴수록 가격은 점점 할인이 되고 , 전세계가 그렇고 특히 미국이 그렇다. 살아남는사람은 저축하는사람이다. 그러면 물건이 떨이가 되는거다. 대출받고 떨이 장사 해서 떠넘긴사람이 떨이 되는거다.
현실을 알아라. 제가 틀릴수있다.
시대에 주어진 역활을 난했다. 일정표 다 언급했고 말이다 . 앞으로 예금은 더 할꺼고 예전 처럼 소비를 안한다.
전세계가 일본화 되고있고 , 미국이 그런상황이다.
정부 부채도 증가 , 예금도 증가하고있다. 디플레 상황에서 기업들 파산신청급증이고 실업이 급증하고 , 사회분위기 우울하면 소비하는사람들이 더 저축을하는 악순환이다. 저축율이 올라가니까 어느시점에서 금리를 올릴수없다. 투자가 안되니까 , 자꾸만금리가 올라갔다가 마이너스가 된다 .
사람들이 현금화 재산을 아는거다 .
당장 필요한걸 포트 폴리오를 짠다 .
그럴수록더더욱 저축한다.
안사는거다 안쓰는거고 말이다. 불안하니까....
떨이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다떨이야 ... 아니면 안사 ....
현실은 디플레 끝인데 저축만 한다.
실업률이 올라가면 더더욱 저축한다.
미국도 유럽도 마찬가지이고전세계가 일본화 되는거다.
돈에대해서는 냉철해야하고 , 가난에대해서는 천대를 무시할수없다. 내가 가난하게 살아봤어 ...
돈을 마구마구 뿌리면 어떻게 되겠는가 ? 장기적으로 봐야한다 .5년만보고 살건가....
전세계 일본화이다. 미친거지... 정치적철학의 부재이다. 얼떨결에 대통령된거고 남녀갈등 만들고 , 저사람은 노무현이 아니다. 얼떨결에 대통령이 된거다.
여러분은세상을위해 소비를 할껀가 ?
어떻게 할꺼야 ... 어떻게 살꺼냐 ... 사실은 그런이야기가 진지하게 흘려야 할꺼다. 많은의견을 진지하게 해야한다. 다른이들을 위해서말이다 . 허황된거 허망한거 매다릴면 목숨만 잃는다. .... 가난처럼 무서운게없고 인권이 없고 선택지가 없다.
힘들지 , 힘들지만 ,아끼고 저축해야 한다. 힘들지 더힘든사람도 많다. 작은거에 감사해야 한다.
|
첫댓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소탐대실,소실대득....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베려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