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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타의 성모 발현 (Apparition of Our Lady of Akita)
아끼다의 성모님 발현
땀과 피와 눈물의 성모님
아끼다 성체 봉사회 수녀원의 사사가와 (아녜스) 수녀는
성당 내에 안치되어 있던 목각 성모상으로부터 들리지 않는 귀
(그 당시에 귀머거리 상태이었음)로 3차례에 걸쳐서 성모님의 메시지를 받았다.
일본의 아키타시의 근교인 유자와다이 언덕에 자리잡은
재속수도회인 성체봉사회의 수도원에선
아녜스 사사가와 수녀가 그녀의 수호 천사로부터 방문을 받았으며
나무로 조각된 성모상으로부터 3번에 걸쳐
인류의 운명과 관련된 중요한 메시지를 받게 되었다.
아키타는 일본 가톨릭 역사에서 1624년에 순교자를 낳은 역사적 땅이었다.
이는 사사가와 수녀의 수호천사가 그녀에게
"성모님께서 이 땅 아키타를 선택하시어 말씀을 보내셨는데..." 라고 알려줌으로써
그 역사를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 사사가와 수녀가 만난 수호천사
1973년 1월 말경부터 사사가와 수녀는
두 귀의 청력이 둔해지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으나
성당 일이 바빠서 그럭저럭 지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3월 16일 금요일 아침,
성체봉사회 본부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받을 때
돌연 청력을 잃게 되었음을 깨달았다.
벨이 울리는 소리는 들었으나 수화기를 드는 순간,
상대방의 소리나 주위의 모든 소리가 사라지고 말았던 것이다.
병원에서의 진찰 결과 왼쪽 귀는 전혀 듣지 못하는 전농(全聾)상태이고
오른쪽 귀도 80데시벨이라는 상태로서 분명히 진해성 난청이며
회복의 가능성이 없다고 진단했다.
소리의 세계로부터 차단되어버린 것이다.
이는 성모상으로부터 오는 메시지를 받기 위한
시련의 준비가 시작되었음을 뜻하는 한편
사사가와 수녀에겐 기나긴 고난의 시작이기도 하였다.
그녀는 사회복귀 훈련의 하나로
상대방의 입술을 보며 말을 이해하는 독순술(讀脣術)을 배워야 했다.
■ 신비의 빛
1973년 6월 12일 화요일 사사가와 수녀는 성당에서 기도하던 중에
감실에서 신비스러운 밝은 빛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날 있었던 신비한 경험에 대해 그녀는 사실을 규명하고자 하는
이토 주교에게 나중에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감실문을 열려고 조심스레 가까이 다가가는데
돌연 감실에서 눈부신 빛이 나타나 그 광채에 쏘인 순간
정신없이 그 자리에 엎드렸습니다.
물론 감실을 열 용기도 없었습니다.
어림잡아 한 시간 가량 그러고 있었을까요.
그 무슨 위력에 얻어 맞은 것처럼 그 빛이 보이지 않게 되었어도
두려움과 떨림으로 머리를 들 수 없었습니다.
후에 제 정신을 차리고 생각해 보면서 죄 많은 저를 비추고자
성체 안에 계시는 예수님이 빛으로써 당신 자신을 시현해 주신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제 자신의 착각이었는지 몹시 당황했습니다.
전에 묘요꼬오 순회 성당에 교리교사로 근무할 때
몇 번이고 감실문을 열고 성체조배를 드린 적이 있었지만
이와 같은 경험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런 만큼 제 머리가 이상하게 된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돼
다시 한 번 성당에 가서 기도를 드려보았으나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난생 처음 겪는 너무나 이상한 체험인지라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고
혼자만의 비밀로 가슴에 품고 그날 밤은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그녀는 이틀 후인 6월 14일에 같은 경험을 하게 되어
그것이 단순한 환영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날엔 감실에서 나온 빛을 둘러싸듯이 옆에 있는 빨간 성체 등불이
화염처럼 타오르고 있고 맨 윗부분은 금색으로 빛나고 있었다.
며칠 후인 6월 28일,
예수성심축일 전날인 목요일의 성체조배 시간에 일어난 일을
사사가와 수녀는 다음과 같이 진술하였다.
"잠시 있으려니 전에 세 차례나 본 것과 똑같은 눈부신 빛이
성체에서 방사되어 그 번쩍이는 빛살을 감싸는 듯한
안개와 연기 같은 것이 제단 둘레에 서려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단 주위로 무수한 천사와 같은 모습들이 나타나서
일제히 성체 쪽을 향해 조배 드리고 있었습니다.
전 그 놀라운 광경에 빨려들어 무릎을 꿇고 그 빛을 향해 조배 드렸습니다.
그리고 혹시 누가 밖에서 불을 피워 연기가 제단에 반사된 것이 아닐까 해서
뒷편 유리창문을 힐끔 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별로 그러한 것 같지도 않았고
그저 제단만이 이상한 빛에 둘러싸여 있는 것이었습니다.
성체에서 나오는 광채는 똑바로 볼 수 없을 정도의 것으로
무의식적으로 눈을 감고 엎드려 경배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성체조배의 시간이 끝났어도 그대로 엎드린 채 있었으므로 수
녀들이 성당 밖으로 나간 사실조차 모르고 있었습니다."
■ 천사의 방문
이튿날인 예수성심축일인 6월 29일엔
사사가와 수녀의 수호천사가 그녀를 방문하였다.
그 천사는 그녀가 4년 전에 묘오꼬오 성당에서 교리교사를 할 때
심한 감기에 걸려 병원에 입원해서 의식불명이 되었을 때 방문했었다.
당시에 그녀가 나흘 동안 의식이 회복되지 못하고 있을 때
한 낯선 부인이 그녀의 침상 곁에 나타나 로사리오 기도를 같이 하였으며
로사리오 기도의 각 단 끝에
다음과 같은 기도말을 덧붙이라고 가르쳐 주었다고 하였다.
'예수여, 우리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를 지옥불에서 구하시고
연옥 영혼을 구하시되 특히 주님의 사랑을 가장 필요로 하는 영혼을
천국으로 인도해 주소서. 아멘'
그 기도말은 1917년 파티마에서
성모님께서 세 어린이에게 가르쳐 주셨던 것으로
당시엔 아직도 일본말로 번역되어 있지 않았었다.
그때의 그 천사가 다시 4년 후에 방문한 것이다.
그 상황을 사사가와 수녀는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묵주를 쥐고 기도를 시작하려는 순간
하나의 형체가 바로 내 오른편에 나타났습니다.
저의 오른편에 나타난 형체란 것은 틀림없이
4년 전 바로 그때의 그분이었습니다.
저는 무의식 중에 묵주를 꼭 쥐고 한 알 한 알 묵주알을 굴리면서
그분에게 맞춰 천천히 기도를 했습니다.
그 후 묵상으로 들어가 조금 지났을 때
어제와 똑같이 성체에서 발하는 매우 강한 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신없이 엎드려 조배 드리고 눈을 떠보니
또 다시 안개인지 연기인지 부드러운 광선이 제단을 감싸고 있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수많은 천사들이 나타나 빛나는 성체를 향하여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라고 찬미하는 드높고 맑은 목소리가
들리지도 않는 제 귀에 울려왔습니다.
그 소리가 끝나자 동시에 제 오른편에서 기도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그것은 주교님이 지으신 '성체봉사회의 기도'였기 때문에
저도 그 소리에 이끌리어 무릎 꿇고 그에 맞춰 기도했습니다.
이어서 '모든 백성의 어머니'의 기도가 들렸습니다.
그 소리는 전술한 그 부인의 것이었는데 이러한 기도 소리는
앞서 '각 단의 끝에 바치세요.'라고 지시한 때보다도 더욱 아름답고 깨끗해
마치 천상의 소리처럼 울려 퍼지며 들리는 것이었습니다.
그 소리에 맞춰 열심히 기도하고 있을 때 문득
앞에 장궤하고 계시는 주교님의 옷 등에 문장 같은 것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저까지 모두 7,8명이 주교님 제의 양옆에 내려진
붉은 끈을 함께 잡고 있는 모습을 순간적으로 환상같이 보았습니다.
그런데 기도를 마치자 그러한 광경은 사라졌습니다.
그 후 얼마 동안이나 장궤한 채로 기도하고 있었는지
한 수녀가 어깨를 두드릴 때에야 정신을 차리고
함께 루르드의 성가를 부르며 조배를 끝냈던 것입니다.
이때의 일도 '별다른 일이 있거든 보고하라'하신
주교님 말씀에 따라 모두 설명해 올렸습니다.
그때 주교님 제의 등에 문장을 다셨느냐고 여쭈어 보았더니
그런 것 달고 있지 않다는 대답에
'M자 위에 성작과 성체가 있는 모양으로..'라고 설명하자
그것은 내 문장이라고 놀라셨습니다.
7,8명의 수녀님으로 보이는 사람과 함께
제의 끈에 매달려 있음을 설명해 드렸더니
주교님은 무엇엔가 깊은 생각에 잠긴 표정을 짓고 계셨습니다."
7월 6일 새벽 3시경에 손에 나타난 성흔의 격통 때문에
잠을 제대로 못이루고 있을 때 어디서인지 말하는 목소리가 들려왔다.
그 목소리는 이전에 사사가와 수녀와 함께 기도했던 그 수호천사의 목소리였으며
성모님의 손의 상처는 더욱 커서 깊이 앓고 계시다며 가서 보기를 독촉하였다.
그녀가 찾아본 성모상은 신비하고 눈부신 빛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너무 놀라운 나머지 그녀는 엉겁결에 무릎을 꿇어 성모님의 말씀을 듣게 되었다.
이날 사사가와 수녀는 성모님과 함께 성체 봉사회의 기도를 하던 중에
'성체 안에 계시는 예수의 성심이여, ...'를 성모님께서
'성체 안에 참으로 계시는 예수의 성심이여...'라고 하시고
당황해 하는 수녀에게 '이제부터는 참으로라는 말을 덧붙여라' 하시며
그 말에 힘을 주셨다고 했다.
(이토 주교가 기초한 성체봉사회의 기도문에는 '참으로' 라는 말이 없었음)
그 후로 두 번의 발현이 더 있었으며
세 번째이자 마지막 발현은 1973년 10월 13일에 있었다.
■ 악마의 방해
1973년 8월 4일, 당시의 전례력으로 성 도미니꼬의 축일에
사사가와 수녀는 저녁의 성무로 성당에 들어가다가
별안간 등뒤에서 누군가가 어깨를 강하게 잡아채는 데 놀랐다.
불러 세우는 행동치고는 너무 격렬하고 난폭하였기에
뒤를 돌아보았더니 웬 검은 그림자가 덮치고 있었다.
황급히 손을 올려 어깨 언저리를 떨쳐버리려 했으나
바위와 같은 힘으로 꽉 눌러 쥐고 있어 꼼짝도 할 수 없었다.
그녀는 몸서리치면서 이내 '아베 마리아! 수호천사여, 도와 주세요!'하고 소리쳤다.
그때 전의 수호천사가 모습을 나타내
그녀를 성당으로 인도하듯이 앞장서 주는 것이었다.
그 순간 어깨를 짓누르던 힘은 사라졌다.
그녀는 여느 때처럼 성수를 손끝에 찍어 십자성호를 긋고 입당하여
자기 자리에 앉을 수 있었던 것이다.
한 순간의 일이지만 인위적인 영역을 초월한 이상하고 무시무시한 습격이었다.
그 후에도 똑같은 일이 같은 장소에서 다시 일어났는데
이번에는 '주여, 도와주소서, 불쌍히 여기소서!'라고 기도하여
즉석에서 도움을 받았다.
그리고 그것이 악마의 공격임을 본인도 알아차렸다.
왜냐하면 하느님으로부터 은혜를 받을 때는
마음의 감미로움과 심오한 평안을 남기는데 반하여
이와 같은 경험은 참으로 기분 나쁜 뒷맛과 공포를 남기기 때문이었다.
■ 아끼다 성체봉사회
아끼다 성체 봉사회는 일본의 여자 재속 수도단체로서
성체 안에 현존하시는 예수님의 성심으로 봉사를 하는
사도직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스가와라, 고다께, 이께다 세분이 창설하셨다.
여느 수도자들처럼 가난. 정결, 순명의 복음적 권고를 서원하고
순례자와 묵상자들에게 봉사한다.
< 창설 목표 >
* 걸어 다니는 갈멜
* 사회 속에 생활하는 트라피스트
* 사회 속의 관상생활(24시간 교대로 성체 조배를 하는 것)이며,
사회 생활을 통해 의식주를 해결하는 수도회이다.
이 수도회는 수도복을 입지 않으며
항상 빈민을 위하여 속죄하는 기도를 드린다.
■ 눈물 흘리는 성모님을 처음 목격한 사사가와 수녀
사사가와 수녀는 조산아로 태어나 병약하였으나
따뜻한 가정의 깊은 애정속에서 정신적으로는 복 받으며 자랐다.
그러나 19세 때 맹장 수술의 실패로 중추신경이 마비돼
16년 동안이나 투병생활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고,
입원 중 만난 독실한 간호사의 인도로 입교하는 은혜를 입었다.
1969년 재속으로 수도 생활을 할 수 있는 성체봉사회를 알게돼
창립자 이또오 주교님의 권유로 입회하여
외부회원으로서 묘오꼬오 성당의 교리교사로 봉사활동을 하였다.
몸이 정상이 아닌 수녀는 1972년 초 아끼다 수도원으로 들어왔으나,
1973년 1월 말경부터 두 귀의 청력이 둔해졌고,
아끼다 의대 병원에 입원하여 양쪽 귀를 검사한 결과 거의 귀가 먹은 상태였으며
3월16일 금요일부터 귀가 들리지 않게 되었다.
1973년 6월28일, 성모님의 첫 발현이 있기 1주일 전에
사사가와 수녀는 손바닥의 통증을 느꼈다.
그 아픔은 다음날도 계속 되었으며,
미사 후 아픈 왼손에 십자가 모양의 물집이 나타나 있었다.
같은 해 7월6일 오전 3시쯤 심한 고통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을 때 수호천사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 "두려워하지 말아요.
그대의 죄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보속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지금 세상은 배은과 모욕으로 주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지요,
그대의 상처보다도 성모님 손의 상처가 더욱 더 커서 깊이 앓고 계세요.
자 갑시다"
성모님의 발현이 끝나고 빛도 사라진 후 제 정신을 차린 사사가와 수녀는
경당에 모셔진 목각 성모상의 작은 손바닥 중앙에
자기 것과 똑 같은 모양의 상처가 열십자 교차되어 있고,
피가 스며 나오고 있었다.
9월29일 사사가와 수녀는 경당에서 로사리오 기도가 끝날 무렵
성모상이 빛나기 시작했고 성모상에서 땀과 같은 것이 흐르기 시작하자,
수호천사가 나타나 "성모님께서 피를 흘리실 때 보다 더 슬퍼하십니다,
땀을 닦아 드리세요"라고 말하는 것이었다.
그 후 성모님께서 첫 번째 발현으로 약속 하신대로
사사가와 수녀의 난청은 치유되었다.
■ 아끼다 성모상의 눈물
1975년 1월4일 성모상에서 이날 하루에만
눈물이 흘러내리는 현상이 3차례 일어났다.
1981년9월15일까지 모두 101번 계속 되었다.
유달리 성모신심이 두터웠던 오기선 요셉(1907-1990/서울대교구)신부님은
1979년 5월26일 오후 4시 40분부터 5시 10분 사이에 30분간
목각 성모상에서 흘러내리는 눈 물도 직접 닦아 드리기도 하셨고,
1983년 11월8일 오후 2시20분(약5분간) 아끼다 성체 봉사회 수녀원
마리아 정원 상공에 발현하신 성모님의 모습을 직접 목격하셨다.
■ 아끼다 성모님의 메시지
1. 첫번째 메시지(1973년 7월 6일)
"사람들의 보속을 위해 기도해 다오,
교황,주교.사제를 위해 많이 기도해 다오.
너는 영세하고 나서 오늘날까지 교황, 주교, 사제를 위해
잊지 않고 기도를 잘해 주었구나.
이 시간 이후에도 많이 기도해 다오.
오늘 있은 일을 그대의 장상들에게 말하고 이르는 대로 순종해다오.
너의 장상은 지금 열심히 기도를 구하고 있단다."
2. 두번째 메시지(1973년 8월 3일)
"나는 주님을 위로해 드릴 사람을 바라고 있다.
천주 성부의 진노하심을 풀어 드리기 위해
죄인이나 배은자들을 대신해서 고통을 받으며
가난으로써 이를 보속할 영혼을 아드님과 함께 바라고 있다.
성부께서는 이 세상에 대해서 진노하고 계심을 알리기 위해
전 인류 위에 큰 벌을 내리려 하고 계시다. (중략)
기도, 고행, 가난함, 용기 있는 희생적 행위는
성부의 진노를 풀어 드릴 수 있다.(중략)
방법에 구애받지 말고 열심을 가지고
오로지 천주 성부를 위로해 드리기 위해 기도해 다오"
3. 마지막 메시지(1973년 10월13일)
"내가 말하는 것을 잘 들어다오
. 그리고 너의 장상에게 알려다오,
만일 사람들이 회개하지 않는다면 성부께서는
전 인류 위에 대홍수보다 더 무서운,
이제까지 없었던 벌을 내리실 것이 틀림없다.
그때 우리에게 남아 있는 무기는
로사리오와 아드님이 남기신 성사뿐이다.(중략)
많은 영혼을 잃게 되는 것이 나의 슬픔이다.
이 세상 죄가 계속된다면 죄의 용서는 없어지게 되리라"
감실문을 열려고 조심스레 가까이 다가가는데
돌연 감실에서 눈부신 빛이 나타나 그 광채에 쏘인 순간
정신없이 그 자리에 엎드렸습니다.
물론 감실을 열 용기도 없었습니다.
어림잡아 한 시간 가량 그러고 있었을까요.
그 무슨 위력에 얻어 맞은 것처럼 그 빛이 보이지 않게 되었어도
두려움과 떨림으로 머리를 들 수 없었습니다.
- 아끼다 발현 목격 사사가와 아녜스 수녀 -
아끼다 성모발현 성지: 성체 봉사회
Akita apparitions and Sister Sasagawa
첫댓글
감사합니다.
일본은 불교 신자가 거의 90% 차지하고 그리스도교(가톨릭과 개신교 포함)는 10% 미만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가톨릭 신자는 전체 인구의 1%도 안된다는 통계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일본에서 성모님의 발현은 거의 기적에 가까운 크나큰 사건으로 그들의 신앙심을 칭송(?)하여야 합니다.
괜스레 일본에서의 성모님 발현을 치졸한 발상으로 치부하는 한국의 가톨릭 신자가 있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믿음이 있는 곳에 하나님의 말씀은 항상 곁에 있음을 깨달아야겠습니다.
아멘!
일본의 그리스도교는 1549년 시작되어
1784년인 우리나라보다 200년이상이 앞서지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