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거리: 약6km-15.8km ⊙산행시간: 2시간 ~ 5시간 ⊙산행길 A: 갈전교-봉오산-비래바위(650m)-688.9-갈목계곡-봉오1교 B: 봉오1교-갈목계곡-비래바위(650m)-봉오1교
※산행일정은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이동을 위해 28인승을 운행합니다~* ⊙회비 : 50,000원 (왕복교통비와 현지식당 식사비용을 포함) ⊙산행회비입금계좌 : ⊙산행문의전화 : ⊙산행예약전화 : 산행신청은 카톡으로 하셔도 됩니다. 먼저 초대요청을() 문자로 해 주시면 "서울마운틴클럽" 단체톡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서울마운틴클럽은 비영리 친목산악회로 산행 중 뜻하지 않은 모든 사고에 대해서 오롯이 본인의 법률적 책임과 부담으로 합니다. |
⊙출발시간과 장소 |
07:00 광화문사거리 5호선6번 출구 07:10 논현역 8번 출구 앞 07:15 신논현역 8번 출구 앞 07:20 강남역 2호선 7번 출구 앞 07:25 양재역3호선 2번 출구 앞 07:40 복정역 1번 출구앞⊙준비물 | - 등산화와 등산복 몸에 잘 맞는 배낭과 계절에 맞는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걷기가 되어야 합니다. 잘 맞는 등산화와 좋은 품질의 양말을 착용하여 발을 보호합니다. 하산하여 갈아 입을 옷도 준비합니다.
- 응급약품 털끝 하나 다치지 않고 집으로 돌아오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붕대, 연고, 밴드, 소화제, 해열제 등을 준비하여 부득이한 사고에 대비합니다.
- 비상용품 산행은 예정된 시간보다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해드랜턴이나 휴대전화의 배터리를 준비합니다. 아웃도어용 칼이나 불씨도 준비합니다. | - 간식 산행 중~ 식사시간은 따로 없습니다. 간식을 준비하여 배고프지 않게 합니다. 식사는~ 하산 후 현지식당에서 준비하겠습니다.
- 식수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것입니다. 호흡을 할 때도 끊임없이 수분은 배출됩니다. 자주 물을 마셔 혈액순환 및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합니다. 추운날씨에는 따뜻한 물을 충분히 준비합니다.
|
|
산행 코스 소개
봉오산(峰吾山722m)은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봉오리에 소재한 산으로 국립지리원 지도상 무명봉이나 봉오리 뒷산임으로 봉오산이란 이름을 얻은 듯하며, 비무장지대 민통선 근처의 산으로 최전방의 조망과 긴장 그리고 여유로움을 느끼는 힐링 산행을 할 수 있다.
‘비래암’이라고도 부르는 비래바위는 폭 100m, 높이 60m에 이르는 기암괴석으로 마치 치마를 좌우로 펼쳐놓은 듯한 모양을 하고 있다. 비래바위에는 금강산에서 바위가 날아와 이곳에 내려앉았다는 전설이 전해짐에 따라, 날 ‘비(飛)’, 바위 ‘암(岩)’자를 써서 ‘비래바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또한,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계곡에서 놀다가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비녀를 놓고 갔는데 그 비녀가 바위로 변해 비래바위가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온다.
산이 높고 골이 깊어 만산동계곡과 갈목계곡을 품고 있어, 비래바위 주변은 피서객들이 몰리는 여름철을 제외하고는 한가롭고 평화로운 편이지만 가을이 되면 갈대밭이 무성하게 우거지며 고요함 속의 화려함을 자랑한다. 바람이 불 때마다 이쪽저쪽으로 춤을 추는 갈대들은 비래바위의 진중한 아름다움과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풍경을 선사한다.
화천 봉오리에는 갈전(葛田)이란 지역이 있고 계곡을 갈목(葛木)골 또는 갈목계곡, 갈메기골, 갈매기골이라고 한다. 갈전은 칡밭을 말하므로 계곡 이름인 갈목골은 칡이 많은 골짜기에서 유래된 듯하다. 환경오염이 없는 암반에 골을 내고 물이 흐르는 깊은 계곡으로 풍부한 수량과 부채처럼 펼쳐져 있는 바위와 용소로 인해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계곡은 상류 방향으로 길게 이어지고, 바위를 따라 흐르는 물줄기의 3Km 상류에는 '화천청소년야영장'이, 중간에 만산동 비래암(비래바위) 등산로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