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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열매와 사단의 열매(2) 강사 이영권 후사
(마7:16-23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 17.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18.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19.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져지느니라 20.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21.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22.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23.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저는 성령님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지금도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충만으로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저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저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만왕의 왕으로 재림하실 전지전능하신 예수님은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입니다.
> 사도바울은 (고전3:16-17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하나님의 성령이 임하여 성전으로 세워진 자들은 우리가 거룩해 진다는 것은 수학 공식보다 더 정확한 것입니다. 만약에 거룩하게 되어있지 않았다면 하나님이 거짓말 하든지 성령이 임하지 않든지 둘 중에 하나는 거짓말입니다. 내가 거룩해 지지 않는다면 하나님이 거짓 말씀이든지 내가 거짓말을 하든지 둘 중 하나는 거짓말입니다. 진리는 드러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내가 거룩하지 못한다면 내가 거짓입니다. 하나님 말씀이 거짓일 수가 없습니다. 창조주가 어떻게 거짓이 됩니까? 말씀이 깨달아 지면 내게 생명이 되어서 의의 열매가 반드시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바알세불의 힘을 입은 거짓 선지자들은 귀신 쫓고 난리가 났습니다.
죽은 자가 살아났다고 하고 부흥이 많이 되었다고 난리가 났습니다. 참 안타까운 것이 그들안에서 진리의 말씀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성령의 진리가 나타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하나님 백성들이 아직 분별의 영이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천지의 의를 나타내는 것이 (마11:11-13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 요한보다 큰 이가 일어남이 없도다 그러나 천국에서는 극히 작은 자라도 그보다 크니라 12.세례 요한의 때부터 지금까지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 13.모든 선지자와 율법이 예언한 것은 요한까지니) 여기서 증거하는 것은 모든 이 세상에서 선지자로 기름부음 받은 자는 율법 아래에서 하나님의 계명을 받아 주님 이 오실 때까지 행위로 제사를 드리고 율법의 계명을 세워서 그 법을 따라 집행하는 자들입니다. 이것 하지마라 하면 안해야 되고 법으로 정해서 그 선지자와 하나님의 첫 언액으로 주신 율법을 예언한 것이 요한까지라는 것은 세례요한은 예수님을 증거하는 사명자였습니다. 이 분이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우리의 구원주로 오시고 세상 죄를 짊어지고 가는 어린양으로 오셨고 증거했습니다. 나는 주의 길을 예비하는 광야에서 외치는 자라고 세례 요한이 증거합니다.
여자가 낳은 자중에 세례요한보다 큰 자가 없으나 천국에서 가장 작은 자가 그보다 크다라고 하신 말씀은 여자가 낳은 자는 율법 아래있는 첫 언약의 법에 매인 여자를 말합니다. 이들은 아직 복음으로 오지를 못했습니다. 이 여자라는 뜻은 이 세상에 있는 교회(=제단)를 말합니다. 두 여자(=두 교회)의 의미는 몸된 성전인 하늘에 속한 교회가 나오고 또 이 땅에 율법을 지키며 행하는 땅에 속한 교회(제단)을 말합니다.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요한이 가장 크다는 것은 율법으로 낳은 종들 중에 세례 요한이 가장 큽니다. 왜? 율법의 처음 선지자 모세가 증거한 것보다 세례 요한이 마지막에 그것을 이루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첫 계명을 시내산에서 받고 그것을 행하기 위해 성막을 짓고 했는데 예수님이 오실 때는 마지막 율법의 선지자인 세례 요한이 그 의를 이루어 버렸으므로 그들의 사명은 끝난 것입니다. 그런데 사도 바울은
(고전12:28 하나님이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을 행하는 자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말하는 것이라) 새 언약 시대에 하나님께서 사도로 선지자로 교사로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능력이라고 했는데 사도 요한은 선지자가 끝났다고 했는데 예수님은 신약 시대에도 선지자가 세워진다고 합니다. 신약시대 선지자는 반드시 주의 재림 때 주님이 오셔서 완성하시는 것입니다. 계시록에 나오는 선지자는 신약과 구약의 선지자를 예표합니다.
성경은 다 연결되어 있습니다. 천국은 천국의 아들들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을 말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깨닫는 자가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자녀들인데 극히 작은 자는 지체로서 달란트가 극히 적은 자도 예수님의 지체이므로 세례 요한보다도 크다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과 하나님의 종은 하늘과 땅의 차이입니다. 하늘 나라의 상속을 받는 후사이며 왕의 신분이지만 종은 하나님의 보좌와 어린 양을 섬기는 영원한 종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영원히 유업을 이을 후사입니다.
그러니까 이것은 신분이 왕권의 신분과 종의 신분이 완전히 다릅니다. 예수님은 신분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그들의 정체성을 분별합니다. 지금 이 세상에서는 진리가 드러나므로 풀무불에 던져 지는지 죄의 종인지 하나님의 아들인지 하나님의 종인지를 입술의 열매로 알게 됩니다. 그러면
(눅6:45 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 이것이 입술의 열매이며 입에서 나오는 말입니다. 음식물은 다 배설물로 나가므로 더러운 것이 아닌데 마음에 쌓여 있는 것이 선한 마음이면 선한 열매가 나오고 악한 것을 쌓여 있으면 악한 열매가 나옵니다. 그런데 선과 악의 기준은 이 세상에 살면서 사람이 생각하는 선과 악이 아니고 하나님의 기준으로 선과 악을 말합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 (마13:39-40 가라지를 뿌린 원수는 마귀요 추수 때는 세상 끝이요 추수꾼은 천사들이니 40.그런즉 가라지를 거두어 불에 사르는 것 같이 세상 끝에도 그러하리라) 가라지는 원수가 심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때 불에 태웁니다. 이들은
(요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이 말씀이 인류 최초의 살인자 가인을 가리키는 말씀입니다. 가인이 죄의 종의 아비입니다. 또 47.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가인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했다는 것입니다. 사도 요한이 적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속하지 않았으므로 우리에게서 떠나 갔다고 했습니다.(요일2장) 그러면 그들은 죄의 종의 열매로 (마15:19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비방이니) 비방은 훼방, 성령의 훼방인데 왜? 뱀의 후손들은 여자의 후손으로 오는 메시야를 훼방하고 성령을 훼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들도 하나님의 도구로 사용됩니다. 뱀의 후손 곧 어둠의 후손들이 없으면 하나님의 자녀들을 추수하지 못 합니다. 그들은 가시나무와 엉겅퀴로 나오는 가인의 자손들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종의 열매는 어떻게 나올까요?
예수님께서 (마21:19 길 가에서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것도 찾지 못하시고 나무에게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과나무가 곧 마른지라) 이스라엘을 무화과 나무로 비유하는데 무화과 나무를 저주하시고 영원히 열매를 맺지 못한다고 하셨으므로 잎사귀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생명나무 잎사귀로 접목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무화과 나무 잎사귀로 생명나무에 접목되는 것을 말씀하십니다. (히11:39 이 사람들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증거를 받았으나 약속된 것을 받지 못하였으니) 이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믿음으로 증거를 받고 약속을 받지 못한 하나님의 종들이요 선지자를 말씀하십니다. 그들이 마지막 때 나타나는 열매가
(계12: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후3년반 기간에 일어난 일로 하나님께서 종들이 광야에 예비한 피난처로 들어가는 시기를 나타내는 것인데 여자의 남은 자손이 율법 아래있는 여자가 낳은 자 중에서 하나님의 종으로 택함 받은 자들로 회개에 합당한 구원표를 받은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첫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며 예수 이름의 어린 양으로 시온산에서 구원해 주는 종들을 말합니다. 야곱의 남은 자손으로 십사만사천(144천)을 말합니다. 이들이 무화과 열매로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했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계명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은 자들입니다. 새 언약의 중보자로 오신 예수님의 증거를 받은 자는 마지막 때에 예수님을 우리의 구원주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종들은 우리를 시온산에서 구원하는 어린양 예수를 기다립니다. 그가 오셔서 예수의 피로 우리를 씻어서 정결하게 해서 우리를 구원해 줄 것을 믿고 마지막 때 그 예수를 증거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복음의 일꾼들로 율법 아래있는 여자들 가운데에서 성령의 약속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로 아들의 영인 진리의 영이 오셔서 새 언약의 말씀인 천국 복음의 비밀을 깨닫고 하나님 나라와 그 의를 온전히 이루는 아들의 명분으로 세워진 남자의 사명자를 말합니다. 여자에서 남자로 나타났습니다. (계12:5-6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율법 아래있는 여자에게서 아들의 명분으로 세워주는 남자가 나타난 것입니다. 이들은 하나님 앞과 그 보좌(=우편 보좌) 앞으로 올라간다는 것이 휴거되는 것입니다. 들림받는 것입니다. 6절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천이백육십 일 동안 그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여자는 광야로 도망갑니다. 남자는 들림을 받고 종들은 버려둠을 당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남자들은 들림을 받고 올라 갔는데 여자들은 못 올라 갑니다. 율법 아래에서 아들의 명분을 세워주신 아들들만 올라 갑니다.
이 자들이 하나님의 자녀들이며 빛의 자녀들입니다. 또 예수님께서 포도나무의 비유를 계시하시는데(요15:5 ) 포도나무의 12가지는 12사도를 말합니다. 처음에 예수님이 12제자를 택하셨습니다. 포도나무의 12가지를 택해서 생명나무의 12가지의 열매를 맺는 것을 포도나무로 비유하셨는데 포도나무의 포도가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빌1:11 ) 의의 열매가 가득합니다. 또 (갈3:14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성령의 약속을 받게하는 것은 성령으로 인침을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을 의미합니다.
사도바울은 자기 자신이 율법 아래에서 열심을 내는 초등 학문 아래에서 종의 노릇을 하다가 복음의 빛을 받고 깨달은 것이(갈4:4-7 ) 여자에게서 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속량해서 아들의 명분으로 세워지는데 하나님의 아들의 영을 받기 때문에 아바 아버지라 부를 수 있으므로 우리는 종이 아니고 하나님의 아들로서 하늘나라의 유업을 이을 후사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모든 것들은 예수님께서 그의 열매로 알리라고 말씀하신 그 안에는 하나님의 종으로서 율법 아래에서 그들을 남자의 명분을 얻지는 못하지만 성령의 약속을 받지는 못하고 예수의 피로 구원을 받습니다. 결국은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아 구원받는 종들이 나오고 다음에는 하나님의 자녀들은 우리가 예수의 이름으로 회개를 통해 합당한 열매를 맺고 성령의 선물을 받습니다. 성령의 선물은 하나님의 은혜로 택함을 받은 자들에게 약속하시는 것입니다. 죄의 종들은 똑 같이 율법 아래 제단에서 죄와 사망의 법에 매여 하나님의 종들과 자녀들을 미혹과 거짓의 영으로 붙잡아 놓습니다. 진리를 깨닫지 못하므로 자유를 얻지 못하고 죄의 포로가 되어 종노릇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우리에게 진리가 부어지면 그안에서 자기의 정체성을 깨달은 자들은 반드시 그들의 입술을 통해서 나타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 입술의 열매가 바로 하나님의 자녀들은 장래 일어날 일들을 증거하고 예수님의 초림에 하신 말씀을 듣고 깨달은 자들입니다. 그런데 종들은 깨닫지 못하지만 그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전하는 천국 복음을 듣고 깨닫고 시온산에서 예수이 우리를 구원하신다는 것을 알고 회개하면서 통회 자복하고 굵은 베옷을 입고 나옵니다.
그들은 마지막 불 환난가운데 다니엘의 세 친구 사드락과 메삭과 아베느고가 풀무불에 들어 가듯이 환난가운데 그들을 주님께서 건져 주시는 것입니다. 그들을 물에서 건져냄을 받은 종들을 예표하는 것입니다. 요단강에서 죽어있는 12돌을 취해서 가나안 땅의 길갈에 세우시는 계시가 하나님의 종들의 열매를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마지막 때는 말씀으로 깨달아 성령으로 증거되는 자들로 반드시 하나님의 자녀로 열매가 나타납니다. 성령이 인쳐 주시지 않으면 성령이 가르쳐 주시지 않으면 깨달을 수도 없고 증거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의 정체성은 예수님이 비유로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믿고 깨닫게 되고 증거하는 역사가 심령에 일어날 줄 믿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