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귀걸이 소녀 해석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이 유화는 정말 대단합니다. 매우 유명하고 매우 비쌉니다. 그
비싼 이유는 이 그림의 의미가 큽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들은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그림을 어떻게 봐야 할지,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결말은 무엇일지 묻고 싶습니다.
다음은 계속해서 비밀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것은 제가 매우 좋아하는 명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입니다. 첫눈에 이 여자아이를 보고 깊이 매료되었습니다.
옅게 돌아서서, 경홍이 흘끗 보고, 나는 어떤 관화자도 영혼이 섭취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그림의 화가네덜란드에서 온 요하네스 비미르라는 이 그림은 올블랙의 배경을 사용하여 입체적인 효과보다 소녀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마치 어둠 속의 다이아몬드처럼 반짝반짝 빛납니다.
여자는 옆으로 돌아섰고, 입술이 살짝 열리며 말을 멈추는 듯했습니다.그녀의 눈빛은 마치 물처럼 부드러운 감정으로, 마치 하나의 상념을 드러낸 것 같습니다.
이 소녀는 하얀 칼라를 가진 수수한 갈색 외투를 입고 있었고, 스카프의 파란색과 늘어뜨린 레몬색은 강한 대비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 그림은 당신에게 어떤 느낌을 주나요?물론 사람마다 처음 봤을 때는 다릅니다.
다음으로 편집자는 이 그림의 창작 영감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고급 회화의 기교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주 귀걸이 소녀 창작 영감
17세기에 네덜란드는 네덜란드의 황금시대로 불리는 예술적 번영기를 겪었습니다.
이 시기에 개명한 예술가들은 북방 르네상스 시대의 회화 기교에서 영감을 얻어 요하네스 베르미르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와 같은 명작을 만들었습니다.
'북쪽의 모나리자'라고 불리는 이 그림은 네덜란드 예술의 정수를 대표합니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신비에 싸여 있지만(마치 다빈치의 진주 귀걸이처럼) 예술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그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네덜란드 예술가 요하네스 베르메르(Johannes Vermeer)는 이 예술가가 태어나고 살고 죽은 곳인 현대 네덜란드의 도시 델프트(Delft)를 그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구체적으로 그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인물과 같이 가족 내 및 여성 초상화를 그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1660년
베르메르는 1665년에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를 그렸습니다.
화가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여겨지는 35점 중 하나로, 그는 살아오면서 중간 정도의 성공을 목도했습니다.
또 다른 풍속화(젖 짜는 여공)와 함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베르미르의 가장 유명한 예술 작품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완성되었을 때 국제적인 명성을 얻지 못했습니다.이 일은 20세기 말에 워싱턴 D.C. 국립 미술관에서 열린 특별 전시회에 전시된 적이 있습니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처럼 작품을 볼 때 비멜은 어느새 사라집니다.
" 평론가 마이클 키멜먼은 1995년 전시 평론 '평범한 것에 대한 영원한 생각'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남은 건 당신을 똑바로 쳐다보며 시공간을 초월하는 그녀의 범상치 않은 눈입니다.”
《진주 귀걸이 소녀》1665년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어두운 배경 앞에 앉아 있는 젊은 여성을 그립니다.
대수롭지 않아 보이지만 이 선명하고 옅은 배경은 캐릭터의 크림색 피부와 반투명한 눈과 아름다운 대조를 이룹니다.
정교한 파란색과 노란색 스카프 외에도 그녀는 눈물방울 모양의 큰 진주 귀걸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 묘사는 겉으로 보기에는 초상화의 전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tronie라고 불립니다.
네덜란드의 황금시대에 유행했던 트로니는 연구 대상으로 삼고 싶은 사람을 그린 그림입니다.예술가들은 화려한 옷감으로 자신의 선진 회화 기교를 뽐낼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이국적' 의상을 입고 그 인물들을 묘사합니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가 특정인을 묘사할 수는 없는 진짜 골동품입니다.
예술사학자 아서 K. 휠록(Arthur K. 휠록과 벤 브로스는 요하네스 베르메르 목록에서 그림 속 익명의 소녀가 화려한 옷을 입고 "어둠에서 뿜어져 나오는 환상 같다"며 "특정 시간이나 장소에 속하지 않습니다.”
회화 기교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베르미르의 고급 그림 솜씨, 구체적으로는 빛, 색채, 붓놀림을 구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빛
비멜은 실이 아닌 빛을 이용해 윤곽과 모양을 만들어내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이 독특한 모델링 방법은 특히 인물의 얼굴에 뚜렷하게 나타나며, 비멜은 빛과 그림자의 평면에서 이를 표현합니다.
이러한 미를 달성하기 위해 비멜은 17세기 예술가들이 보편적으로 채택한 4단계 방법을 따랐습니다.
우선 그는 '발명'을 하거나 캔버스 위에 밑그림을 그립니다.
그런 다음, 그는 단색 프라이머를 만들었습니다.이어서, 그는 약간의 색을 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그림을 밝게 하기 위해 그림의 특정 부분에 얇은 유약을 칠했습니다.
최근의 복구에 따르면 그는 진주 귀걸이를 한 두 소녀, 즉 히잡의 파란색 부분과 전체 배경(처음에는 유백색 녹색)에 유약을 입혔습니다.
색깔
빛에 대한 독특한 처리 외에도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색상, 특히 진한 파란색에 대한 애착을 보여줍니다.
이 안료는 라피스라줄기에서 추출한 광물인 라피스라줄기에서 추출한 안료로 만들어집니다.
비멜은 커튼, 인테리어,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Girl with a Pearl Earring)의 의상에 이 비싼 색조를 자주 그의 그림에 담았습니다.
그녀의 스카프 띠에서 가장 눈에 띄지만 노란색 천의 그림자에서도 두드러지며, 이는 베르미르가 '자유롭고 거의 비정통적이며 이 비싼 안료를 사용함'을 보여줍니다.
회화
베르미르의 인상적인 필치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의 세부 사항인 귀걸이 자체를 보면 됩니다.
멀리서 보면 이 큰 보석은 마치 정교한 디테일을 드러내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진주의 모양과 광택을 놀랍게도 보여주는 몇 개의 단순한 획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유산
오늘날,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 중 하나입니다.
매혹적인 배경과 매혹적인 미학 외에도 이 작품은 그것을 둘러싼 신비함으로 유명합니다.
뉴욕타임스(New York Times)의 베스트셀러 역사소설 '진주 귀걸이를 한 소(Girl with a Pearl Earring)'의 저자 트레이시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가 바로 거기 있었다고 표현했습니다.
그녀는 불가사의하게 개방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신기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녀가 이렇게 사람을 끄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