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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바이러스 질병(COVID-19) 범유행에 관한 국제 보건 규정(2005) 제15차 비상위원회 회의에 대한 성명서
2023년 5월 5일
성명
읽기 시간: 7분 (1785단어)
WHO 사무총장은 2023년 5월 4일 목요일 12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 2019 질병(COVID-19) 대유행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IHR) 비상위원회 15차 회의 보고서를 전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00 ~ 17:00 CET.
심의 세션에서 위원회 위원들은 COVID-19 사망 감소 추세, COVID-19 관련 입원 및 집중 치료실 입원 감소, SARS-CoV-2에 대한 높은 인구 면역 수준을 강조했습니다. 위원회의 입장은 지난 몇 달 동안 진화해 왔습니다. 그들은 SARS-CoV-2의 잠재적인 진화에 의해 게시된 남아있는 불확실성을 인정하면서 COVID-19 대유행의 장기 관리로 전환할 때라고 조언했습니다.
WHO 사무총장은 현재 진행 중인 COVID-19 대유행과 관련하여 위원회가 제공한 조언에 동의합니다. 그는 COVID-19가 이제 더 이상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구성하지 않는 확립되고 진행 중인 건강 문제라고 판단합니다 .
WHO 사무총장은 제안된 임시 권고에 대해 위원회가 제공한 조언을 고려하고 아래 성명서에 따라 이를 발표했습니다. WHO 사무총장은 2023-2025 COVID-19 전략적 준비 및 대응 계획을 고려하여 SARS-CoV-2 대유행의 장기 관리를 위한 상설 권장 사항에 대해 조언하기 위해 IHR 검토 위원회를 소집할 것입니다. 이 전환 기간 동안 당사국은 발행된 임시 권고를 계속 따를 것을 권고받습니다. 사무총장은 지난 3년 동안 위원회의 위원장, 위원 및 고문들이 참여하고 조언해 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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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 진행
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화상 회의로 소집된 비상위원회 위원과 고문을 환영했습니다. 그는 매주 보고되는 사망 및 입원 건수가 계속 감소하고 있지만 WHO에 대한 감시 보고가 크게 감소하고 생명을 구하는 개입에 대한 불평등한 접근이 계속되고 있으며 전염병 피로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사무총장은 2023-2025 COVID-19 전략적 대비 및 대응 계획 의 발표를 발표했습니다.COVID-19의 장기 관리로 전환하는 국가를 안내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 계획은 공동 감시, 지역 사회 보호,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치료, 대응책에 대한 접근 및 비상 조정의 다섯 가지 영역에 대해 국가가 고려해야 할 중요한 조치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사무총장은 지난 3년 동안 위원회를 지도한 Houssin 교수와 각 위원회 위원 및 자문위원의 전문 지식, 헌신 및 노력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법률 고문실의 대표는 IHR의 관련 조항에 따른 역할, 책임 및 권한에 대해 위원회 구성원과 고문에게 브리핑했습니다. 규정 준수, 위험 관리 및 윤리 부서의 윤리 담당자는 회원 및 고문에게 회의 토론 및 위원회 작업에 대한 기밀 유지 의무와 적시에 WHO에 공개해야 하는 개인의 책임을 상기시켰습니다. 인지되거나 직접적인 이해 상충을 야기할 수 있는 개인적, 전문적, 재정적, 지적 또는 상업적 성격의 이해. 참석 회원 및 고문에 대한 이해 상충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비상위원회 위원장인 Didier Houssin 교수는 회의의 목적을 소개했습니다. COVID-19 팬데믹이 계속해서 PHEIC를 구성하는지 여부에 대해 WHO 사무총장에게 견해를 제공하고 당사국에 대한 임시 권고안을 검토하는 것입니다.
글로벌 위험 평가는 여전히 높지만 주로 감염, 예방 접종 또는 둘 다에 대한 높은 인구 수준 면역으로 인해 인간 건강에 대한 위험이 감소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이전에 순환했던 Omicron 하위 계통과 비교하여 현재 순환 중인 SARS-CoV-2 Omicron 하위 계통의 일관된 병독성; 개선된 임상 사례 관리. 이러한 요인들은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로 COVID-19 관련 주간 사망, 입원 및 중환자실 입원 건수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감소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SARS-CoV-2가 계속 진화하는 동안 현재 순환하는 변종은 심각도 증가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WHO는 글로벌 백신 접종 상태에 대한 최신 정보와 PHEIC 종료 가능성에 대한 고려 사항을 제공했습니다. 위원회는 전 세계적으로 133억 도스의 COVID-19 백신이 투여되었다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현재 의료 종사자의 89%와 60세 이상 성인의 82%가 기본 시리즈(백신 일정에 따라 권장되는 초기 1~2회 접종)를 완료했지만, 이러한 우선 순위 그룹의 적용 범위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WHO 사무국은 COVID-19 감시를 글로벌 인플루엔자 감시 및 대응 시스템에 통합하는 상태에 대한 개요와 이를 간소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IHR에 따른 상시 권고안 발행 프로세스 PHEIC가 종료될 때 EUL(Emergency Use Listed)에 대한 잠재적 규제 영향. 사무총장이 EUL 절차의 사용을 계속 승인할 것이기 때문에 PHEIC의 종료는 이미 EUL을 받은 백신 및 진단에 대한 접근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합니다. 당사국은 여전히 이러한 백신 및 진단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제조업체가 계속 생산하는 경우). COVAX는 또한 수요에 따라 2023년 내내 자금 지원 투여 및 전달 지원을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연속성은 EUL에서 백신 및 진단의 사전 적격성 평가로의 원활한 전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COVID-19 치료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치료제는 다른 적응증에 대해 이미 허가된 용도 변경 의약품이므로 PHEIC의 종료는 규제 상태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합니다.
PHEIC 현황 심의회
위원회는 PHEIC의 세 가지 기준을 고려했습니다. COVID-19가 계속해서 1) 특별한 사건을 구성하는지, 2) 국제적 확산을 통해 다른 국가에 대한 공중 보건 위험이 있는지, 3) 잠재적으로 조율된 국제 대응이 필요한지 여부입니다. 그들은 COVID-19 전염병의 현재 상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들은 SARS-CoV-2가 계속 널리 퍼지고 진화하고 있지만 더 이상 비정상적이거나 예상치 못한 사건이 아니라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위원회는 사무총장이 상황에 따라 향후 COVID-19에 대한 IHR 비상위원회를 소집하기로 결정할 수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COVID-19 PHEIC는 국가가 특히 비상 조정, 협력 감시, 임상 치료, 위험 커뮤니케이션 및 커뮤니케이션 참여와 관련된 기능적 역량을 강화하도록 촉구했습니다. 2020년 1월 PHEIC 선언 이후 세계는 의미 있고 인상적인 전 세계적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COVID-19가 더 이상 PHEIC를 구성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한 것은 국제적 조정과 세계 보건에 대한 헌신에 대한 찬사로 보아야 합니다.
지난 회의에서와 마찬가지로 위원회는 PHEIC를 유지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이점과 문제를 심의했습니다. PHEIC는 COVID-19에 대한 글로벌 대응을 지원하는 귀중한 도구였지만, 위원회는 현재 진행 중인 건강 문제로 SARS-CoV-2의 장기 관리를 향해 나아갈 때가 되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앞으로 위원회는 사무총장이 2023-2025년 COVID-19 전략적 준비 및 대응 계획을 고려하여 SARS-CoV-2로 인한 장기적 위험에 대한 상설 권장 사항에 대해 조언하기 위해 IHR 검토 위원회를 소집하는 것을 고려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 동시에 위원회는 회원국들이 현재 팬데믹 예방, 대비 및 대응 협정을 협상하고, IHR 개정안을 논의하고, 보건 비상 대비를 위한 글로벌 아키텍처를 강화하여 더 안전한 세상을 함께 구축하기 위한 10가지 제안을 고려하고 있음을 인식했습니다. , 응답 및 탄력성(HEPR).
그들은 WHO 사무국과 당사국의 지속적인 노력과 기술적 전문성에 감사를 표하고 지금은 작업을 중단하거나 시스템을 해체할 때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위원회는 대유행 기간 동안 인식된 격차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들은 보건 시스템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위험 커뮤니케이션 및 지역사회 참여를 지속하고, 대비 및 대응에 대한 원헬스 접근 방식을 구현하고, COVID-19 감시 및 대응 활동을 일상적인 보건 프로그램에 통합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위원회는 WHO, 파트너 및 당사국이 새로운 위협에 대한 준비와 회복력에 지속적인 관심과 자원을 바칠 것을 옹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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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 사무총장이 모든 당사국에 발행한 임시 권고
공황과 방치의 순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가 역량 향상을 유지하고 미래 사건에 대비하십시오 . 당사국은 향후 발생에 대한 국가의 대비태세를 개선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WHO 지침에 따라 당사국은 국가 및 하위 국가 사후 조치 검토에서 학습한 내용을 통합하여 호흡기 병원체 대유행 대비 계획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당사국은 COVID-19 대유행으로 악영향을 받은 보건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회복해야 합니다. ( 신종 위협에 대한 대비 및 회복력 ; 호흡기 병원체에 대한 전염병 대비 계획 강화: 정책 브리핑 ; WHO COVID-19 정책 브리핑 ; 비상 대응 검토 )
COVID-19 예방접종을 평생 예방접종 프로그램에 통합합니다. 당사국은 WHO 권장 백신을 사용하여 우선순위가 높은 그룹(2023년 4월 SAGE 로드맵에 정의됨)의 모든 사람들에 대한 COVID-19 예방 접종 범위를 늘리기 위한 노력을 유지하고 커뮤니티와 함께 백신 수용 및 수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 변화하는 세계의 글로벌 COVID-19 백신 전략(2022년 7월 업데이트 ), SAGE 로드맵(2023년 3월 업데이트) ; 변종 포함 COVID-19 백신 사용에 대한 모범 사례 성명 ; VE 연구 요약을 위해 IVAC 및 기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 , 예방접종의 행동 및 사회적 동인: 높은 예방접종을 달성하기 위한 도구 및 실제 지침.)
포괄적인 상황 인식을 위해 다양한 호흡기 병원체 감시 데이터 소스의 정보를 취합합니다. 당사국은 WHO에 대한 변종 감시 정보뿐만 아니라 사망률 및 이환율 데이터에 대한 보고를 유지해야 합니다. 감시는 SARS-COV-2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선별된 동물 집단에 대한 감시, 이벤트 기반 감시, 인간 폐수 감시, 혈청 감시의 적절한 조합의 정보를 통합해야 합니다. 당사국은 글로벌 인플루엔자 감시 및 대응 시스템(GISRS)을 활용하고 WHO 글로벌 코로나바이러스 실험실 네트워크(CoViNet) 설립을 지원해야 합니다. ( COVID-19 공중 보건 감시 )
장기적인 가용성과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 규제 프레임워크 내에서 승인될 의료 대책을 준비합니다 . 당사국은 백신, 진단 및 치료제의 장기 승인 및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규제 당국을 강화해야 합니다. ( 치료제 및 COVID-19: 생활 지침 ; COVID-19 Clinical Care Pathway ; Emergency Use Listing procedures ; 백신에 대한 사전 검증 절차 ; 체외 진단을 위한 사전 검증 절차 )
강력하고 탄력적이며 포괄적인 위험 커뮤니케이션 및 지역사회 참여(RCCE) 및 정보전염병 관리 프로그램을 달성하기 위해 지역사회 및 그 지도자들과 계속 협력합니다. 당사국은 RCCE 및 정보전염병 관리 전략과 개입을 현지 상황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위험 평가를 기반으로 COVID-19 국제 여행 관련 건강 조치를 계속 해제 하고 해외 여행의 전제 조건으로 COVID-19 예방접종 증명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임시 입장 문서: 해외 여행자를 위한 COVID-19 예방 접종 증명에 관한 고려 사항 ; COVID-19 맥락에서 국제 여행에 대한 위험 기반 접근 방식을 구현하기 위한 정책 고려 사항 )
전파를 줄이고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백신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계속 지원합니다 . COVID-19 이후 상태의 전체 스펙트럼, 발병률 및 영향과 면역 저하 인구에서 SARS-COV-2의 진화를 이해하기 위해 관련 통합 치료 경로를 개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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