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언론인을 꿈꾸는 카페 - 아랑
 
 
 
카페 게시글
■ 자 유 게 시 판 방송 3사 연봉어떻게 되죠...정말 궁금해서요
sy----- 추천 0 조회 4,552 08.10.21 11:15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0.21 12:27

    첫댓글 http://www.journalist.or.kr/news/articleView.html?idxno=16465 이 자료가 '완전 다 구라인 옛날 자료'인가요? 대충 이 정도 되는게 맞는 것 같은데...KBS가 좀 후달려;보이긴 한데 막강한 시간외근무수당 신공으로 실질적인 방송 3사 체감 연봉은 크게 차이가 안난다고 하더군요. 근데 뭐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월급 명세서 까보기 전엔 잘 모릅니다.

  • 08.10.21 12:36

    다른 방송사에 비해 막강한 것 같긴 하던데요? 다른덴 아예 시간외수당 안주는데도 있고...어차피 신입 기자나 PD 근무시간은 뭐 무한대에 수렴하니까 표면적인 연봉차이는 극복하는 것 같던데... (이쯤에서 M이나 S본부에서 제보 바랍니다-_-)

  • 08.10.21 12:42

    아 글구 질문 하나 더 드리자면, 기자는 취재지원비(활동비?)를 지급하잖아요? 그건 대개 연봉 말씀하실 때 포함안하죠? 그것까지 계산하면 실질 연봉은 쑤욱 올라가겠는데요...(물론 택시비나 기름값 치면 나가는 게 더 많겠습니다만;)

  • 08.10.21 14:51

    MBC 인사부 직원에게 직접 들은 바로는 신입초봉이 '4000대 극후반'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거의 5천된다는 얘기겠죠

  • 08.10.21 22:01

    모 지방M사 최종면접에서 초봉 4500이라고 들었습니다. 의욕이 더욱 불타오르더군요 ㅎ

  • 08.10.22 00:30

    기자가 특별수당 나와서 돈을 더 받는다라...시간외수당(한시간 7000원 남짓;)과 한달 20여만원의 취재비 외에 더 나오는거 없습니다.(K본부 경우..) 시간외수당은 암만 일 많이해도 찍을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오히려 밤샘 교대근무하는 기술직들이 더 받는 경우도 많을듯;;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