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평생대학 종강식 개최
대한적십자사 익산봉사관 평생대학은 9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종강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쥬크박스 통기타 팀(손금화의3명) 개회식 인사 국제적십자운동기본원칙 낭독 노인강령 개근상 수여 모범상 수여 수료증 수여 재직패 수여 종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익산봉사관 평생대학’은 연간 2학기 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관 내 65세 이상 어르신 8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잠재된 능 력을 개발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교양강좌 및 노래 교실 등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노인 인권 및 학대 예방 교육,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생활 교육 심리강좌 치매예방 문화탐방 나들이 등 어르신들에게 필 요한 생활지식을 함양하고 문화생활을 누릴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종강식에 참여한 정현숙 어르신들은 “복지관에서 다양한 프로 그램에도 참여 하다보니 지루한 일상에 즐거움이 생겼다며 소 감을 말했다
익산지구협의회 정웅수 회장은 어르신들께서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강의 참여가 높아 이곳 대강당이 좁게 느껴질 정도라며 배 움을 향해 끝없는 열정을 보여주신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 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에게 신 명나는 평생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평생대학은 2002년 12월에 설립됐으며 매주 화요 일 노래교실 건강체조 민요교실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의 평생교육을 실현하는데 많은 역활을 다하 고 있으며 함께하는봉사회 봉사원들이 어르신들의 종강식 점심 식사를 마련하였다.
첫댓글 정웅수 회장님 봉사원님들 " 평생대학 종강식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익산지구협의회 봉사원님들 평생대학 종강식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익산지구협의회(회장 정웅수)님을 비롯한 봉사원께서는
평생대학 종강식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박종관(전북특별자치도 홍보국장)님 취재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