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ropesia1&logNo=220807133750
랜드로버사(신발회사 아님) 의 브랜드 라인은 크게 두가지에요.
고성능/ 럭셔리 모 이런 분위기의 레인지로버 라인과 데일리/엔트리 급의 디스커버리 라인입니다. 각각의 라인들은 또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제가 보유한 녀석은 2016 디스커버리 스포츠 유로6 가 되기 전 2.2 엔진 모델입니다. ( 연비가 안습이죠 ㅜㅡㅜㅋㅋ)
보통 독일차들이 15-20 키로/ 리터당 인데 비해 이놈아는 11.2 키로입니다... 좀 쏘면 10 키로도 안나오는 거 같아요..
2017 년 디스커버리스포츠는 이런 안습 연비를 보완했다고 하네요.
게다가 10.2 인치 터치 스크린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자랑하는데.. 그건 2016 년 제 안습디스도 있어요 ㅎㅎ. 그러니 현혹되지 마시고;;
근데 또 하나의 기능이 늘었네요. inControl Touch Pro infortainment system 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시스템은 재규어에 먼저 채택이 된 것으로 특히 스마트폰 터치스크린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스와이핑 또는 핀치 줌 기능 제스쳐 기능이 가미되었고, 60GB 의 SSD, 인텔 쿼드코어 CPU 까지도 장착했어요. (왤까요;; 차에서 보고서 쓸거도 아닌데;;;)
(ㅋㅋㅋㅋㅋㅋ 200 키로가 맥시멈이에요 )
그리고 또하나의 쓸모있을까 싶은 기술이 들어왔어요. 최첨단 IT 기술인 Tile 이라는 제품을 랜드로버 스포츠에서 지원을 한 것이죠. ..차를 타고 한참을 가다가 갑자기 지갑, 스마트폰, 집열쇠 등등을 깜빡하고 안가져왔거나.. 어디에 둔지 모르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 Tile 인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에서 정식으로 지원을 한 것입니다. 흠;;; 왜죠? ㅎㅎㅎㅎㅎㅎ (가격올리려구? )
별로 반갑지 않은 기술 말고 차라리 이보크처럼 4 채널 어라운드 뷰나 주지;;;( 얼마전에 주차사고도 내서 ㅋㅋㅋ)
http://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ropesia1&logNo=220790932293
반가운 기술 개발도 있어요. 바로 연비증가에요
기존의 2.2 디젤엔진을 대체하는 것인데.. 인제니움 엔진은 100% 알루미늄 구조로 만들어져 24kg 이나 감량에 성공 !! 연비도 기존의 2.2 디젤엔진보다 좋아져.. 5.3리터로 100km 를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리터당 20km 가 약간 안되는 수치..
연비가 개선된, 엔트리모델에도 훌륭한 스피커와 실내 디자인, 독특한 영국 감성의 디자인으로 무장한 디스커버리 스포츠!! 이제 독일차들 긴장해야겠어요.
첫댓글 딴지는 아니구요 연비 53리터로 100km가면 2L/km 인거 같아요 ㅎㅎ
좋은글 잘보고 갑니당
5.3리터요. 오라버니.. 돋보기가 어딨더라 ㅜㅡ ㅜㅋㅋㅋ
@쓰이[김수희] 옴마나~ 라색 후 점이 잘 안보여서 ㅜ
안녕하세요 쓰이 회원님. 차량관련해서 여쭤볼게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2016년 2000cc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계약은 했는데,
차량을 운행하시면서 차량은 어떤지 쓰이 회원님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급 최강의 실내외 디자인.. 동급 최강 정숙함, 또 최강으로 좋은 스피커를 가지고 있고 뒷자리도 넓고, 고속에서도 정숙함을 잃지 않은데요.대신... 차가 무거워요 ㅎㅎ 독일차보다 롤이 있고 안나가요 ㅎㅎ. 하지반 suv 로 달리실거 아니자나욤.
@쓰이[김수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차는 '랜드로버'로 읽고, 신발은 '랜드로바'라 읽음. 불혹의 나이에 이것도 모르다니요.
ㅡ ㅇ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