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1일 오전 10시
미세먼지가 천안과 기타 충남권을 덮은 우중충한 날씨속에 오전부터 준비한 정장을 입고 점퍼를 입고 천안아산 이마트 트레이더스 옆에 위치한 현대해상(현대씨앤알) 기술직 기계직무 면접에 참석했다.
여직원이 마실것을 권유 했으나 마시고 왔다고 했고 10분후 관리소장1명과 기계담당 부장1명이 면접관으로 해당 건물 2층 관리부 사무실 회의책상에서 면접을 실시했다.
사전에 모욕적인 언사나 질문시 답변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을 해서 그런가 보다 했다.
오래 지나지 않아서 아주 언짢은 언사로 질문폭격이 시작되었다.
관리소장 : 자기소개 해보시죠.
본좌 : 네 저는 ~ 3분정도 한것 같다.
소장 : 됬고 이력서상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
본좌 : 어떤것이 문제인지?
소장 : 여기 냉동공조 경력있는건 아는데 자격증 없지않아요? (이건 아니지않나?)
본자 : 네? 공조냉동기계 기능사 자격있고,냉동산기 2차 진행중이고, 냉동쪽 경력합산 5년이상이고 등등 다말함.
소장 : 아니 기계부장님 이거 잘못된거죠?
기계부장 : 공조냉동기계 기사나 기능장이면 좋은데 너는 쫌...(좀 황당함)
소장 : 그쵸? 사람앞에 두고 할말은 아닌데 이부분은 주관적인 판단인거죠?
본좌 : 그래 너희들의 말이 옳다. 너희는 다른사람 뽑아라. 너희들의 유희거리가 되기는 싫다.
소장 : 어린놈이 말본쇠가 너같은 사람 내가 잘알아.
기계부장 : 어허! 이건아니지
본좌 : 네? 아니 면접참석하라고 해서 왔고 이력서대로 작성하고 경력산정해서 온거지 뭐래.
소장 : 그니까 내가 먼저 모욕적인 말할수있다고 하니까 니가 해도 된다며?
본좌 : 아...ㅋㅋㅋㅋ 그러셨구나. 다른사람 뽑으세요 나는 너희들 인재상에 저촉되는것 같으니까.
소장/부장 : 어허 이사람이...!!!
경력과 신입의 직무를 떠나서 참 ... 한심하네요 조심하세요. 여러분.ㅋㅋㅋ
첫댓글 경력직 뽑는 채용이었으면 느낌상 계약연봉 줄일려고 밑밥까는 중이었나보네요. 그 양반들도 당황 했을 듯ㅎ 보통 지원자는 기회를 달라고 그러고 열심히 하겠다고 그럴텐데요ㅋㅋ 고생하셨습니다ㅠ
욕받다고 생각했슴돠
싸고 자격증 경력 많은사람 쓸려고 ㅋㅋ
싸고 잘주고 숫처녀랑 할려고 ㅋㅋ
면접까지 불러놓고 그제와서 어휴... 고생하셨습니다
녹취 하시고 인권위에 민원접수 하시지 그랬어요
그리고 저런 곳 보면 이력서 확인도 안하고 바로 전화해서 면접오라고 하는 곳 같아요
워크넷,사람인으로 지원하시면 이력서 열람시간과 휴대폰으로 연락온 시간 대조 해보세요
이력서 열람하고 10분 이내로 연락 왔으면 이력서 확인도 안하고 면접 오라고 하는 곳 입니다.
면접자는 시간과 기름이 남아 돌아서 면접 참석 하는지 아는지....참
여기 회사 인사담당자 분들 제발 이력서 확인 하시고 면접연락 하세요
면접 불러놓고 딴소리 하지 마시구요
저런 곳 악덕중소기업 다~죽어라 한테 한번 털려봐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