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신교통 인천송도~경기도 KTX광명역 3001번 개통한답니다.. 8월에
인천1호선 신연수 추천 0 조회 1,608 09.07.12 12:39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7.12 13:33

    첫댓글 혹시 인천세계도시축전을 위한 임시개통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 09.07.12 23:31

    10월 26일 이후로는 인천대(송도)로 변경운행한다고 합니다. 임시는 아닌거 같습니다.

  • 작성자 09.07.12 18:06

    참고로 도시축전행사장에는 기간동안만 운행할것 같습니다. //8월~10월25일까지..

  • 09.07.12 22:23

    송도와 인하대 지역과 광명역간 버스운행에 의의를 둬야 하겠네요. 그런데 경유지가 송도~송도해수욕장(유원지)~인하대~학익시장~인천법원~제2경인고속도로~광명역(KTX)~철산역(7호선)이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 본문의 코스는 조금 이상해 보입니다.

  • 09.07.12 22:28

    2010년에 제3경인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인하대~학익시장~인천법원 구간을 운행하지 않고 직접 광명역으로 간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09.07.13 00:51

    송도신도시서 곧바로 광명역으로 달리는 노선이라면 시간은 단축되겠지만 손익분기점을 넘는 것은 요원하겠지요. 송도신도시에서 다이렉트로 갈 때 성공할 수 있는 경우는 서울 도심 및 서울 강남 외에는 없을 거라 봅니다... 저는 현 노선을, 송도~광명역 연결에 있어 이동시간, 업체수익, 차량활용 등에 있어, 가장 현실적인 방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메머드급 학교와(단일캠퍼스 기준 극상위권 4년제와 이에 더한 2년제) 용현학익지구, 학익신동아아파트, 인천법원 등은 놓치기 아까운 수요처이지요...

  • 09.07.15 21:30

    아니, 2경인-광명역-철산역이어야 하지 않냐는 겁니다. 본문에는 2경인-철산역-광명역으로 되어있지요. 저렇게 갔다간 아마 난리날겁니다 -ㅁ-;;

  • 09.07.17 14:08

    저는 광주리님 두 번째 댓글에 의견을 올렸습니다. 저 역시 본문의 루트가 이상하다는 것은(이는 이미 광주리님께서 지적하셨으니 재차 지적하지 않았습니다) 동감합니다^^

  • 09.07.12 22:36

    아...제가 원하던 노선이 드디어 나왔군요. 그런데 중간에 인천지하철역 하나쯤 연계시켜 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광명역-제2경인-남동IC-인천터미널(역) 무정차로 열차 시각 맟춰서 운행해주면 이용객 꽤 많을거 같은데 이런거 왜 생각 못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구간은 사고가 나지 않는한 교통정체가 거의 없기에 열차 시각에 맞추는거 그리 힘들지 않을텐데....

  • 09.07.12 23:29

    노선은 송도(도시축전행사장)~송도유원지~옥련동~인하대~법원~신동아A~광명역~소하동~광명사거리역~화영운수차고 입니다. 10월 26일부터 인천대까지 운행한다고 하네요...

  • 09.07.13 14:50

    최종적으로 인천대~광명사거리역구간의 버스라면 수요가 어느 정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운행간격이 얼마인지는 아직 안나왔나보네요. 30분에 1대 정도라면 좋을 것 같은데요.

  • 09.07.13 13:37

    9000번과 인천쪽 코스가 같군요.3003번이 없어지고 나서 인천방면으로 한 노선도 없던 게 광명역인데 어떻게 될지...

  • 09.07.13 19:12

    9000번이 라마다송도 직전 삼거리(송도유원지 다음 정류장 앞)에서 우회전해서 동춘동으로 들어가는 것과 달리 이 노선은 우회전해서 해안도로를 질주한 후 송도로 진입하지요. 동춘동을 안 들린다는 것은, 인천 내부수요(동춘동~인하대, 동춘동~학익동 등)를 잡을 수 없다는 점에서, 좋건 아니건 의미가 있다 할 수 있겠습니다...

  • 작성자 09.07.13 17:38

    20분에 한대라고 한답니다...

  • 09.07.13 19:10

    평일 출퇴근 시각대 20분, 평상 시각대 및 토/일/공 30분, 이런 식이라고 하더군요...

  • 09.07.15 21:30

    화영의 좌석버스라.... 가히 15년만의 도전이군요!

  • 09.07.16 00:00

    지금 예상 투입되는 차량은 경기도 면허 FX116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도 좋겠다..노선도 좋겠다..대박나길 기원합니다.

  • 09.07.16 03:07

    광명역에서 끊는 것보다는 안양역까지 연계해주는게 낫지 않을까요? 일반열차 탈때 활용가능성도 있을 것 같은데요.

  • 09.07.16 12:17

    철산역으로 거슬러올라가니 안양역 연계는 애초에 포기하고 그냥 광명시내 수요를 덤으로 노린 노선이겠죠.

  • 09.07.17 09:00

    인천사람들이 열차 이용할때 영등포역을 주로 이용하며, 광명역에서 안양역으로 순수하게 이동하는 수요는 지금도 3번, 12번 도시형 버스들이 잘 수송해주시기때문에 굳이 광역을 안양역까지 굴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보면 아시겠지만 광명역 종점이 아니고 광명역을 첫 정류장으로 해서 광명시내로 파고들어가는 노선입니다.

  • 09.07.17 14:10

    저 노선이 광명 노선이고 차고지도 광명이라 안양역을 들르는 경로가 나올 수 없어 그렇게 운행하는 것 같습니다. 관양동 또는 월암동 정도에서 출발하는 평촌발 또는 의왕발 노선이 생기면 안양역을 들르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다만 현재, 안양-평촌 방향의 노선은, 인천 일대에서 시외버스로 있지요;;;)

  • 09.07.18 20:27

    화영운수에서 공식적으로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철산역-하안동(실내체육관?)-소하동(충현고등학교?)-광명역에서 정차하는 모양이더군요. 더불어 '최신형 고급차량'이라고 큼지막하게 써붙여놨습니다[랄라~]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