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효...잘 하는 짓인지 모르겠네요...
무슨 바람이 또 불어 다음 차를 이미 계약금까지 걸어버린 상황이라...
닦고 조이고 꾸미다 다른 차에 꽂혀 어쩔 수 없이 팝니다....
정식센터에서 신차당시부터 정비수리내역 다 있구요 올여름부터 지금까지
꾸미고 정비하느라(고장나서 정비가 아닌 방어정비,튠업) 약1500정도 소요하였습니다. 신차부터 지금까지 약 4000여만원 정비소요내역 가지
고 있습니다.
차량인수시 첨부하여 드리겠습니다.
10여년동안 4000여만원이 정비로 소요된 이유는 앞뒤범퍼를 살짝 접촉사고 났을시 하체까지 기회잡아서 일부러 자차로 교체해버려서
비용이 좀 됩니다.
그러니 하체(조인트,부싱,샤프트 댐퍼,로워암 쇼바 등등등)나 기타 차량정비상태는 어설픈 4~5년 된 차보다 났습니다.
26만이라는 키로수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씀을 감히 드리고싶습니다. 장거리 출장이 잦은 관계로 마일리지가 많습니다.2,3개월에 한번씩 스켄
떠서 차량상태를 모니터링했습니다.(차량 모니터링이 취미인 환자...ㅡㅡ;;;)
어설픈 정비내역없는 비머는 가볍게 몇백에서 천단위 수리비는 우습습니다.
비머를 아시는 회원분들이시라면 아실듯 합니다..^^;
나머지 편의사항이나 옵션은 사진을 보시면 클럽회원님들은 다 아실듯...
6개월이내에 사진상의 돈지랄 옵션 및 정비사항을 생각나는데로 적자면
엔진오일 플러싱 및 교환(40만)
항균필터교환(16만)
에어필터 k&n교환(13만)
에어덕트밴트 교환(20만)
전륜,후륜 디퍼런셜 오일교환(30만원)
산소센서교환(50만)
외장 플라스틱부분 전체 무광도색(20만)
중고 휠 20인치 및 타이어 275/315 미쉐린 hp(160만)-앞타이어는 올여름정도에 갈으셔야 하고 뒷타이어는 신품급입니다.
메인키보유 및 폴딩키 추가개조(15만)
네비사재매립(이건 제가 사용해야하는 관계로 탈착예정입니다^^;;다만 상단매입재와 배선은 그대로 드릴테니 동일 내비만 구하셔서 다시면 됩니다.)40
후방카메라 (소니 ccd카메라..야간에도 잘 보입니다.)25
파일럿 led기어봉(27만)
전조등 교환( 레밸링 조절되는 것...아되는 것에 두배의 가격...75)
화이트 엔젤아이 led(10만)
테일렘프 led제품으로 교체(35만)
실내 각종 등 led로 교체 (한발당 1.6만원짜리 10발 16만)
모든 엠블럼 카본엠블럼으로 교체-본넷,트렁크,휠4개,스티어링휠(18만)
실내 매트 교체(20만)
미션오일 4회 플러싱 교체(100만)
배기 팁 교체(30만)
운전,조수석 레귤레이터 교환(60만)
에어컨 버튼 교체(10만 여분버튼 보유)
전조등 돌튐방지 코팅(15만)
각 도어손잡이 투명코팅(5만)
트렁크 엠블럼 led판넬 삽입(15만)
후륜 디퍼런셜 교환(400만)
전면와이퍼 후면와이퍼 교환(15만)
전,후면 범퍼 상당 데칼시트(10만)
m버전 알미늄 페달플레이트(12만)
운전석쪽 허브베어링교환(50)
범퍼 하단부위 검정범퍼 전체 내열무광패인트도색 자가도색(10)
전륜디퍼런션 씰교환(80)
엔진마운트 교환(57)
루마썬팅 (60)
뒷넘버 신형넘버 교체(20)
당장 생각나는게 이것밖에 없네요...^^
참 중고차이다 보니 소소하게 손볼곳이 있는데 사이드미러가 가끔 오작동합니다.
수리비는 전문수리점에서 10여만원미만 하는걸로 압니다.
오토라이트 및 오토레인센서가 가끔 오작동 합니다.
센서가 통합형으로 27만원 합니다. 공임은 5만원정도미만...
시간이 바빠 아직 못고치고 있습니다...
고처드리거나 절충해드리겠습니다.
출고당시부터 정비....4000
지난 6개월동안 꾸미기,정비....1500
지난 6개월동안 1500을 돈 ㅈ랄 했네요...^^;;;(취미생활 치곤 비싼 수업료....)
출고당시부터 내역서 자신있게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어설픈 동급차량과 비교하신다면 먼저 그런 차들을 접해보시고 오십시요.
참...며칠전 엔진오일 교체하였습니다. 케스트롤 엣지 5w40....에어필터는 K&n꺼니까 교환하실 필요 없구요.
올여름까지는 추가금 없습니다. 여름쯤 엔진오일은 가셔야죠^^
제 차가 타 차량 동년식에 비해 마일리지나 가격면에서 좀 되지만 동종차량 1100~1200짜리 가져오셔서 기본정이 2~300들이고 시작하면
오히려 제가 판매하는 차가격 넘어갑니다. 디퍼런셜 수리는 연식된 차에서는 필요 불가결입니다. 상시사륜이다보니...
그거만해도 400~500입니다. 필히 수리된 차량은 구매하셔야 뒷돈 안듭니다.
실구매자에 한해 시원하게 금액맞춰드립니다.
제가 병이 도져서 다음차를 이미 계약해버린 상황이라서...ㅎㅎㅎ
사담입니다만 차를 워낙 좋아해서 지금까지 차만 21대째 갈아탔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타다가 카페회원끼리나 엔카 직거래나 판 차중에서 문제삼으시거나 서로 불미스런일 단 한차례도 없었습니다.
되려 타시면서 차 상태 아시고 정말 정비며 편의사항 잘 되있어서 감사하다는 전화는 몇번 받은 적이 있습니다...
차에 보통 1~2천씩 꾸미고 팔다보니....
저처럼 환자분들은 제 심정 아실겁니다. 실컷 다 꾸며놓고 허전한 마음에 다음차 사려고 팔고나서의 허탈함....ㅎㅎㅎ
말씀이 너무 길었네요...차에 너무 미쳐있다보니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습니다...이해해주시길...ㅡㅡ;;;
전화주시면 궁금하신 사항 말씀드릴게요.
하기 내용은 출고당시부터 정식센터 수리사항입니다.
12년도분은 사제센터여서 상기 내역참고바랍니다.
첫댓글 대단히 꼼꼼하세요~ 좋은 분에게 분양하시길^^
감사합니다^^
잘 판매하셨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