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全氏 중앙종친회 100년사 발간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위대한 조상이 계셨기에 오늘의 내가 있는 것이다”
(사)全氏 중앙종친회 100년사 발간 추진위원회(위원장 전인식) 회의를 2025년 03월 08일 오전 11시 서울특별시 왕산로 253-1(청량리동 50-1) 全氏 중앙종친회 회관 401호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사)全氏 중앙종친회 100년사 발간 추진위원회 회의는 全氏 중앙종친회 전종득 회장(옥산), 전인식 위원장(옥산), 전장흥(용궁 대표), 전재영(옥천 대표), 전수철(죽산 대표) 추진위원회 위원, 전영선 추진위원회 간사(평강), 전남표 편집국장(정선), 전동욱 사무국장(정선) 등이 참석했다.
회의 1부는 전영선 추진위원회 간사(평강)의 사회로 식순에 의해 ▶성원 보고 ▶개회선언 ▶국민의례 ▶순국 선열 및 선조에 대한 묵념 ▶추진위원회 전인식 위원장의 개회사 ▶全氏 중앙종친회 전종득 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했다.
전인식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추운 날씨에 원근 거리에서 아침 일찍 추진위원회 회의에 참석하신 추진위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일 추진위원회 회의는 우리 중앙종친회의 종사 100년사 발간사업에 즈음하여 추진위원회 위원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면서 이번 발간사업에 각파의 중요한 사료가 누락 되면 향후 약 2~30년이 지나야 재발간할 것 같아 긴 세월 다음 세대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라면서 개회사를 했다.
이어서 중앙종친회 전종득 회장은 축사에서“ 추진위원회 위원님 원근 거리에서 아침 일찍 오시느라 수고 많았습니다. 제가 취임하면서 공약한 10대 공약 실천 사항으로 종사 100년사 발간사업이 중점적으로 실시하오니 오늘 추진위원회 위원님께서 좋은 의견을 많이 개진하여 중앙종친회 종사 100년사 발간사업에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라면서 축사를 했다.
회의 2부에서 전영선 추진위원회 간사의 사회로 전인식 위원장이 진행한 회의는 ▶안건 상정 및 심의 ▶기타토의 ▶폐회 ▶오찬 순으로 진행했다.
안건 상정 및 심의
▶가칭 100년사 책명 (안)을 상정하여 회의 참석 각파 추진위원회 대표의 전원 찬성으로
(2000년 역사에 빛나는) “전씨 종사요람(全氏 宗事要覽)”
으로 확정 지었다.
▶2002년 발간한 “전씨 종사요람(全氏 宗事要覽)”을 중심으로 내용수정은 하되 신규등재는 가급적 자제하기로 하고 30년마다 내용을 증보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편집위원은 ▷위원장: 종앙종친회 전종득 회장 ▷위원은: 전인식, 전남표, 전과웅, 전영선, 전수철, 전충열, 전석호 종인을 편집위원으로 선정했다.
▶편집위원 회의는 수시 소집하여 편집에 관한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
기타토의에서 각 문중에 동요해서 누락 되는 일이 없도록 모두가 힘써 줄 것과 위원들의 뜻을 한데 모아 주길 당부하면서 회의를 마치었다.
기사 작성 및 사진 정리 : (사)全氏 중앙종친회 종보 편집국장 전남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