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반기 매출비중 네이버는 광고매출이 전체매출의 90%를 차지하므로 광고수입이 가장 중요한다. 라인의 경우 콘텐츠매출이 70%에 육박한다. |
@요약—네이버캐스트 성장기대감으로 주가바닥을 노린다.
*네이버캐스트 가파른 성장. 스마트미디어랩(SMR)과의 제휴로 지상파 방송사의 동영상 판권을 확보하며 기존 1위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와의 격차를 빠르게 좁혀가고 있다 네이버캐스트는 동영상재생전에 광고를 스킵기능 없이 봐야 한다. 광고수입이 크게 증가할 수도 있는 구조라 할 수있다. 네이버캐스트 유저가 많아질수록 광고비는 상승하게 된다. 이것이 일본라인 매출감소를 어느정도 회복시켜 줄것이라 판단된다. 이부분에 대한 성장도 기대된다. NAVER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롤링보드, 서브메뉴,모바일배너 등에서 타겟팅 광고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 경우 노출당 과금(CPM)이 기존보다 20% 상승한다 내년 3월 스냅챗의 기업공개(IPO)가 현실화될 경우 스노우에 대해서도 높은 가치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포털 양대산맥 네이버와 카카오의 격차가 갈수록 벌어지고 있는데 이것 또한 주가상승의 배겨응로 볼 수 있다. |
@사업내용
네이버는 광고매출이 전체매출의 90%를 차지하므로 광고수입이 가장 중요한다.
라인의 경우 콘텐츠매출이 70%에 육박한다.
네이버의 시장점유율은 76%로 압도적이다.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 TV 캐스트’는 TV 프로그램과 웹드라마, 생방송 등을 제공
•글로벌 개인 방송 생중계 서비스 ‘V’는 유명 연예인들을 바탕으로다양한 유저층을 확보 중
*네이버 쇼핑과 페이시장
네이버쇼핑
백화점, 아울렛 등의 패션 상품과 농수산품을 포함한 20만개 이상의 오프라인 상품을 제공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58,000여 개의 가맹점 및 14개의 은행 및 신용카드 파트너사와 제휴
•네이버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한 간편결제 및 송금 서비스 제공한다.
$기타 사업부
네이버웹툰과 밴드가 있다.
네이버웹툰
한국 MAU: 1,700만 명, DAU: 750만 명
•국내외 시장에서 UGC 플랫폼인 ‘첼린지리그’와 아마추어 작가 콘테스트로 공급중
밴드
총 누적 다운로드: 4,700만 건
•소규모 커뮤니티를 위한 폐쇄형/관심사형 모바일 SNS
•광고, 게임 등 다양한 상품을 통한 수익화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라인
글로벌 MAU: 2억 1,100만 명
•주요 4개국 특히 인도네시아의 MAU, 견고한 성장세 유지중이다
라인게임
52개의 게임 서비스 중 (27개의 다국어 게임 포함)
•8월 중국 퍼블리셔 룽투와 합작법인 신설, 시장 확대 모색
*라인의 광고수입 구조
지역별 부문의 매출현황
(누적) | (단위 : 백만원) |
구 분 | 연결 | |||
---|---|---|---|---|
제17기 반기 | 제16기 반기 | |||
매출 | 비율(%) | 매출 | 비율(%) | |
매 출 | 1,521,406 | 100.0% | 1,311,633 | 100.0% |
국 내 | 1,030,143 | 67.7% | 938,159 | 71.5% |
일 본 | 471,563 | 31.0% | 364,125 | 27.8% |
기 타 | 19,700 | 1.3% | 9,350 | 0.7% |
@신규사업 분야
자동차 로봇개발에 수액억 투자. |
@관계사 현황
네이버비지니스플랫폼(100%)--온라인광고영업
네이버아이앤에스(100%)
서치솔루션(100%)--검색솔루션개발
라인(100%)-일본내 라인서비스
퀵켓(17%)--모바일 B2C, C2C 오픈마켓 선점을 위함
어메이징소프트(100%)--소프트웨어 개발 및 온라인 정보제공
올앳(20%)--pg 서비스 제휴
YTN플러스(50%)--뉴스콘텐츠 확보
아로정보기술(50%)-네이버 지도서비스 내 대중교통DB 확보
@투자참고사항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