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I Love NBA
 
 
 
카페 게시글
NBA 게시판 개인적으로 보는 득점이 계속 증가하는 이유
maverick45 추천 5 조회 2,350 19.01.09 20:31 댓글 2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01.09 20:43

    첫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추천!

  • 19.01.09 21:01

    좋은 글 감사합니다.

  • 19.01.09 21:04

    엄청난 양질의 글이네요 !

  • 19.01.09 21:08

  • 19.01.09 21:19

    좋은 글 고맙습니다 ㅎ
    댓글 적고, 다시 정독 ㄱㄱ

  • 19.01.09 21:28

    좋은 글이네요 ㄷㄷ

  • 19.01.09 22:11

    많은 이유중에서도 전 공수전환이 빨라진게 득점이 증가한 가장 큰 이유라고 봤는데
    NBA측에서 보다 많은 득점의 공격농구를 원하는 모양이군요. 규칙을 계속해서 변화하면서 까지요. 자세한 내용 감사히 잘 봤습니다.

  • 19.01.09 22:13

    즉 순서를 보면 지금처럼 공격지향과 3점선호추세가 단지 플랜뿐만아니라 그전에 이미 오랜기간 공격자보호룰때문에 발생할수있었다는 뜻이신거죠?

  • 19.01.09 22:50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19.01.09 22:51

    캄사!!!!

  • 19.01.09 23:26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19.01.09 23:35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완전 동감합니다.가끔 레전드들이 현리그에서 평균몇점 얘기는 과장이 있더라도 그만큼 공격이 쉬워졌단 얘기겠죠.
    쓰신글에 약간만 더 첨부하자면 룰개정에 통해 약해진 수비를 더 쉽게 찢을 수 있는 전술의 발달과 이로 인해 3점 능력발달될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됐다고 생각합니다.
    수비수가 쉽게 공격자의 공간을 침범하기 힘들어진 점이 나비효과처럼 연쇄효과를 일으킨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여담이지만 본문에도 쓰셨지만 전 96불스소닉스 파이널때 왜 페이튼이 조던을 락다운 시킨것처럼
    표현되는지 모르겠더군요. 물론 페이튼이 수비를 잘한건 사실이지만 감탄 나오는건 페이튼보다도
    소닉팀수비던데 말이죠

  • 19.01.09 23:38

    역시는 역시네요
    감사합니다

  • 19.01.10 00:01

    세계적인 모든 인기 스포츠가 경기템포는 빠르게 하고 딜레이 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려는 의도로 룰들을
    개선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공격시간룰과 자유투 관련 룰에 대해 조정을 꾸준히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개인적으로 비디오리뷰 판정룰을 간편하고 정확하게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요즘 눈에 보이는 룰도 콜을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내요

  • 19.01.10 10:19

    MLB가 그러고 있죠. 야구라는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려는 모습이 안스럽지만...

  • 19.01.10 01:13

    크흐 감사합니다

  • 19.01.10 05:22

    잘 읽었습니다. 룰 개정이 크군요.
    트래블링 완화도 공격지향적인 룰 개정이겠군요.

  • 19.01.10 08:12

    과연 믿고보고 끄덕이고 알아가는 maverick45 님의 글.

  • 19.01.10 10:14

    이 분 제가 아는 농구 최고수 (본인은 극구 부인하지만)

  • 19.01.10 10:18

    저도 농구하는 고딩 동창들과 끊임없이 토론하는 주제인데...
    저는 그냥 친구들에게 그럽니다. 지금 NBA는 득점에 혈안이 된 계집애 농구라고.
    그럼 몇몇은 저에게 동의하죠. 혈기 왕성한 고딩 혹은 대딩시절인 90년대의 육탄 농구를 진정한 파이팅으로 생각했으니까요.
    그럼 몇몇은 반대합니다. 지금처럼 깔끔한 농구가 낫다고.

  • 19.01.10 14:10

    역시는 역시네요~ 잘 읽었습니다^^

  • 19.01.10 16:24

    스탯 구분을 포스트 세컨찬스 14초룰 이후로 해서 구분해야하나 싶기도 해요. 아니면 3점 라인 변경 후 다시 변경같은 룰이 될지도 어떨지 시즌이 끝나고 난 후 한번 검토해볼 필요는 있다고 봐요.

  • 19.01.11 10:25

    점수 많이 나는 것 까진 좋은데 점수차가 너무 심하게 벌어지는 게임들이 속출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