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제조업체 DJI, 중국 군사 명단에 오른 것과 관련해 미 국방부를 고소, 상당한 재정적 피해를 주장중국 기반 DJI가 금요일에 미국 국방부를 고소했습니다.
https://www.foxbusiness.com/markets/dronemaker-dji-sues-pentagon-over-chinese-military-listing-alleges-significant-financial-harm
모든 상업용 드론의 절반 이상을 판매하는 세계 최대 드론 제조업체 인 DJI는 드론 제조업체를 중국 군대와 협력한다고 분류한 국방부를 고소했습니다.
금요일, DJI는 워싱턴의 미국 지방 법원 판사에게 "중국 군사 회사"로 지정하여 국방부 목록에서 제외하도록 명령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중국 군대가 소유하거나 통제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DJI는 DOD의 분류로 인해 "사업 거래가 손실되고, 국가 안보 위협으로 낙인이 찍혔으며, 여러 연방 정부 기관과 계약을 맺는 것이 금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소송에서는 "미국과 해외 고객들이 DJI와의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 체결을 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내 중국 드론 금지령은 미국 국가 안보에 큰 승리이지만 중국 공산당 기술은 여전히 주요 위협을 초래합니다.
2016년 12월 8일 중국 상하이에 있는 중국 드론 제조업체 Dajiang Innovations Technology Co(DJI)의 매장 전경. (Reuters Connect/Reuters Photos를 통한 동양 이미지)
DJI는 금요일에 국방부가 16개월 이상 해당 지정에 대해 회사와 협의하지 않자 소송을 제기했으며 , "연방 법원에서 구제책을 모색하는 것 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10월 18일, DJI는 국방부(DoD)가 회사를 '중국 군사 회사'로 잘못 지정한 것에 이의를 제기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DJI는 금요일에 Fox News Digital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16개월 이상 DoD와 접촉을 시도한 후, DJI는 DoD가 DJI를 목록에 올리기로 결정한 근거가 된 보고서의 수많은 결함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DoD는 DJI를 목록에서 제외하지 않았습니다. DJI는 연방 법원에서 구제책을 모색하는 것 외에는 대안이 없다고 결정했습니다.
"DJI는 중국 군대가 소유하거나 통제하지 않으며, DoD 자체도 DJI가 군용 드론이 아닌 소비자 및 상업용 드론을 만든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DJI는 사기업이며 군 기업으로 잘못 분류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 회사는 CMC 지정에 이의를 제기하고 어떠한 군사 활동과도 제휴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의원들이 미국 정부 기술에 대한 CCP 영향력을 단속하고 잠재적으로 '파괴적인' 사이버 공격에 대해 경고
항공 회사 AVIC, 메모리 칩 제조업체 YMTC, 차이나 모바일, 에너지 회사 CNOOC를 포함하여 중국의 주요 기업이 다수 목록에 올랐습니다 .
드론 조종사를 위한 알림 시스템이 월요일에 다운되었다고 연방 항공청이 밝혔습니다. (iStock / iStock)
미국 의원들은 DJI 드론이 데이터 전송, 감시 및 국가 안보 위험을 초래한다는 우려를 거듭 제기했지만 , 회사 측은 이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 중에도 FOX BUSINESS를 이용하세요
지난달 미국 하원은 DJI의 새로운 드론이 미국 내에서 운항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 이 법안은 미국 상원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Fox News Digital은 국방부에 의견을 요청했습니다.
로이터가 이 보도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