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반.전] Applied Materials: Applied도 피해갈 수 없었던 공급 차질 - FY 2Q22 review
안녕하세요. 삼성증권 문준호의 ‘반도체를 전하다’입니다.
전일 세계 1위 반도체 장비 업체 Applied Materials가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과 가이던스를 발표했습니다.
Peer들과 마찬가지로 공급 차질 영향 때문이었는데요. 우선 숫자들부터 말씀 드리자면,
■ FY 2Q22 review
- 매출액 62.5억 달러 (+12% y-y, flat q-q)
: 컨센서스 63.5억 달러 소폭 하회
: 중국 봉쇄에 따른 공급 차질 영향 1.5억 달러
: 해당 영향 제거 시, 컨센서스 부합했을 것
■ 차기 분기 가이던스
- 매출 가이던스 58.5~66.5억 달러
: 컨센서스 66.8억 달러 하회
: 공급 차질 장기화 가능성을 반영했기 때문
: 이에 시간 외 주가 하락폭은 1%에 그침
사실 장비의 수요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리드 타임이 길어지다 보니, 고객사들은 주문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일부 장비 업체들은 이미 2024년 주문을 받고 있고, 모두들 잔고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Applied의 경우 차기 분기부터 가격도 인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토록 수요가 좋아도 생산 차질/인도 지연을 겪으며, 수요가 온전히 이익으로 연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러니하게도 오히려 단기 이익 전망은 하향 가능성이 존재하며, 투자 심리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FactSet P/E 기준, 5년 평균(14배)을 뚫고 내려와 어느덧 12배에 거래 중입니다. 올해 들어 34%나 축소된 수준입니다.
결국 공급이 개선되어야 꼬여버린 실마리가 풀릴 수 있을 텐데요.
공급 개선이 되는 그 때, 시장은 다시 동사의 이익 전망을 밝게 보기 시작할 것이며, 투자 심리도 따라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리포트: https://bit.ly/3sLFCa7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