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의 S렌터카 주차장. 이 주차장 관리인인 김모(56)씨 등 3명은 이 회사 임원 이모(65)씨가 주차장에 묶어 놓은 하얀 진돗개를 둔기로 내리쳐 죽인 뒤 근처 계곡에서 보신탕을 끓여 먹었다. 김씨 등은 이 개가 진돗개라는 사실은 알았지만 “개값이 얼마나 하겠느냐”라고 가볍게 생각하고 몰래 사고를 친 것이다.
그러나 이들이 별식으로 먹은 이 개는 5대에 걸쳐 순종 혈통을 유지해 온 천연기념물 53호 진돗개 암컷이었다. 그것도 한국견 공인 혈통서를 가진 데다 훈련까지 잘 받아 진돗개 중에서도 최상위급에 속하는 ‘왕족’ 진돗개였다.
교배를 시키기 위해 주차장에 개를 묶어 뒀던 주인 이씨는 주차장 바닥에서 핏자국을 발견하고는 아연실색했다. 주차관리원들이 농담처럼 “된장을 바르자”고 했던 말이 떠올라 이들을 경찰에 신고한 이씨는 애지중지하던 개가 보신탕 신세가 됐다는 말에 경악했다.
이씨는 “자식처럼 아끼던 우리 찬미(진돗개 이름)를 교배시키려고 내놨는데 이게 무슨 날벼락이냐”며 “찬미가 대충 1000만원 정도 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죽고 나서 한국진도견협회에 알아보니 8000만원이 넘는 상위급 진돗개였다”며 가슴을 쳤다.
이철용 한국진도견협회장은 15일 “2002년에 태어난 찬미처럼 생후 2년째 되는 개가 통상 최상품이고 새끼도 가장 잘 낳는다”며 “5대에 걸쳐 고정적인 혈통을 이어받은 혈통서까지 지닌 개라면 8000만원을 줘도 절대 팔지 않는 최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진돗개 순종은 교배 한번 시켜 주는 데도 200만원의 대가를 받는 것을 생각하고 5대째 혈통을 이어온 2002년생 개라면 값을 매길 수 없을 정도”라며 안타까워했다.
서울 청량리경찰서는 지난 13일 김씨 등을 특수절도 혐의로 불구속입건했다. 순식간에 자식 같은 개를 잃은 이씨는 김씨 등을 상대로 막대한 ‘개값’을 걸고 민사소송을 벌일 계획이다.
첫댓글 방금전 뉴스 봣음 완전;; 개값이 금값보다 더 비싼 세상이롤세;
지난번에는 남 인삼먹고 돈물어주던 사람있엇는뎅....나참 어떻게 남의 물건을 그렇게 쉽게 손댈생각을 할까? 에이 ㄱ ㅐ 만도 못한 사람들..-수정 산삼^^
산삼이에요..
그러게 왜 남의 걸 건드리나. 쯧쯧~ 옛날에 허락도 없이 5천만원짜리 산삼 도라지인 줄 알고 훔쳐먹었던 사람 생각나네. 사소한 거라도 남의 거 함부로 손대지 맙시다. 돈 때문이 아니라, 나한테는 별 거 아니게 보여도 그 사람한테는 소중한 것일 수 있잖아요.
=_=쯧쯧..... 집한채를 꼴깍하셧네 그려 어구 아까워라
으아 ㅡ0ㅡ 미친... 왜 진도개를 먹어 !
8000만원 이 넘는다고 되어있네요 -_-,안됫네... 진돗개 불쌍해라..
지껏도 아니면서 낼름 처먹는새끼들은 당해봐야해~~~~~~~~~ 제일싫어 아주
잘한다 잘해 -_- 어디 집 한번 쫄딱 말아 먹어 봐라
진돗개라는걸 알고 먹었대..
존나 이기주의자들
저인간 미쳤그나;;저돈이면 우리집세 내고도 남아도는돈인데
진짜 너무 하네~~ 왜 자기 것두 아닌데....ㅠㅠ
그 귀여운 강쥐를 먹다니 잔인한 사람들 아 8000만원 넘는 거면 최신형 컴퓨터랑 m3사고 넘겠다 ㅠ,ㅠ
참나원 그거 주인 있는거 알면서도 개를 때려죽였다는 건가? 정말;; 말이 안나온다. 개 키우고 있는 사람한테는 개는 친구이자 가족인데;;
참, 웃음도 안나온다. 저 허접늙은이들
저인간 한국인맞나!! 어떻게 한국인이 진돗개를 먹냐!엉!!
아...우리나라개진돗개를먹다니..-_-;;진자싫은사람이네
이런, 정신 이탈자들!!!!+ㅁ+!! 보신탕은 똥개들만 먹어야지!!!!!! 그 멋잇게 생긴 진돗개가 먹고 싶더냐!!! 아..팔천만원이.. 정신이 이탈된 아저씨들 속으로 들어가다니.ㅠ-ㅠ ..불쌍하다
아주 개값 확실하게 치루겠구만~ㅋㅋㅋㅋㅋㅋㅋㅋ
↑그문제는 아는듯! -_- 끔찍히 아끼던 개가 죽었는데 개값받으면 단가? 1억을 줘도 난 먹은 놈 반 죽여놓을거다.-_- 정말 처먹을려면 보신탕집가서 처먹던가 왜 남의개를 잡아 처먹어?아씨!
남의것에 함부로 손댔으니 이건 도둑질이다. 그리고 생각이 있는건가?
아 , 이거 다음 기사에서 봤는데 진짜 아까워 . ㅋ
지들한테야 개고기지 완전 남의 집 자식을 잡아먹은거 아냐 썅놈들! 개주인 진짜 불쌍하다 정들면 얼마나 눈에 밟히는데 ...
개을 먹다니 샹롬쌔키...저까지간놈 같으니라구...
진돗개를 먹은것도 잘못이지만...왜 남의 소유물을 함부로 먹는지..정신상태를 이해할 수 없수다..
나참..그래! 먹는건 조타.. 근데 어떠케 남의개를..그것도 살아있는개를 죽여서.. 인간이냐? 개 너무 불쌍하다..
ㅎㅎ;; 솔직이 아무리 먹을것이 없어도 그렇지 진돗개를 먹다니..ㅡㅡ;
아니 왜 남이 묶어논 진돗개를 먹을수 있을까.. 그 개가 비싸든 않비싸든 그러면 않되는거 아닌가.. ? ;;
그렇게 쳐먹고 싶냐? 아무리 싼 개라쳐도 남의 개를 몰래 쳐먹냐~!
아주 간팅이가 부었네 부었어 -_-남보고 지 자식 쳐먹으라 그러면 좋냐,?좋아?미친새키ㅛ
남의 개를 그냥 먹다니. 예의도 없구만. 저사람들은 정말 나쁘다. 우리집 개 건들이면 아주 열받을것 같은데.
이야~ 진짜 클낫네~쯧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