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블로그>이 세대가 가기 전에 | 예레미야
원문
http://blog.naver.com/esedae/222993260237
>>지구 종말까지 90초…우크라전쟁으로 파멸까지 '한발짝' 더 접근
美핵과학자회, 2020년 후 3년만에 '지구종말시계' 10초 앞당겨
"러 핵위협, 긴장고조 위험 상기…생화학 무기 사용 가능성도“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지구 종말까지 남은 시간은 90초."
미국 핵과학자회(BSA)는 24일(현지시간) 지구 멸망까지 시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지구 종말(둠스데이) 시계'의 초침을 파멸의 상징인 자정쪽으로 10초 더 이동했다.
이로써 지구 종말까지 남은 시간은 90초로 줄어들었다.
BSA는 2020년 이후 지구종말 시계를 100초 전으로 유지해 왔지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전술핵 사용 우려가 고조되며 경고 수위를 높였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등이 주축이 돼 1945년 창설한 BAS는 지구 멸망 시간을 자정으로 설정하고, 핵 위협과 기후변화 위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947년 이래 매년 지구의 시각을 발표해 왔다.
1947년 자정 7분전으로 시작한 시계는 미국과 소련이 경쟁적으로 핵실험을 하던 1953년에는 종말 2분전까지 임박했다가 미소 간 전략무기감축협정이 체결된 1991년 17분전으로 가장 늦춰진 바 있다.
그러나 이후 핵무기의 존재가 사라지지 않고 기후 변화를 비롯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인류가 대비하지 못한 각종 위협이 이어지며 2019년 시계는 자정 2분전으로 다시 종말 코앞까지 다가섰다.
이란과 북한의 핵 프로그램 등을 이유로 2020년 자정 전 100초로 이동한 뒤에는 그 자리를 지켜왔다.
레이첼 브론슨 회장은 기자회견에서 "러시아의 핵 사용 위협은 전세계에 사건, 의도, 오판에 의한 긴장 고조가 얼마나 끔찍한 위험인지 상기시켰다"며 "통제를 벗어난 이 같은 갈등 가능성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BSA는 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생화학 무기 사용 가능성에 대한 위협도 높아졌다고 우려했다.
브론슨 회장은 "우크라이나 생화학 무기 공장에 대한 정보 부재는 러시아가 이 같은 무기 사용을 고려할 수 있다는 우려를 높인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으로 에너지 가격이 상승하고 이에 따라 발전에 천연가스가 아닌 석탄이 대체 연료로 사용되며 기후 변화 위기도 가속화하고 있다는 비판도 나왔다.
스톡홀름 환경연구소 소속인 시반 카르타 이사는 "화석연료 사용에 따른 이산화탄소 발생은 2021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상승했다"며 "탄소 배출 증가로 기후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고 규탄했다.
* ORDO AB CHAO(Order out of Chaos), “혼란을 통해 새로운 세계 질서를 세운다”는 일루미나티 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지구 종말의 시계’라는 홍보수단을 이용하고 있는 세계정부주의자들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지구 종말시계가 2020년보다 10초 앞당겨진 90초를 가리키게 되었다고 언론을 통해 대대적인 보도를 내보내고 있다.
지구종말 30분 전, 5분 전이라는 이야기를 듣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언제 종말의 시계가 90초까지 줄어들게 되었는지 새삼 놀라게 되는데, 세계정부주의자들이 발표하는 종말의 시각은 사람들에게 종말에 대한 공포감을 심어 새로운 세계 질서(New World Order)에 순응하게 만들기 위한 수단이지만, 성경은 이런 저들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정말로 종말의 때가 다가올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다.
하나님이 죄악으로 가득 찬 세상을 심판하여 새롭게 하시는 종말의 날이 있을 것이라는 뜻인데, 미국 핵과학자회(BSA)가 '핵전쟁의 가능성'을 기준으로 종말의 시각을 정하고 있다면, 성경에서는 7년 대환난의 주역인 '이스라엘'이 종말의 시각을 정하는 기준이라 하신다.
구체적으로는 에스겔 38, 39장에서 예언하고 있는 곡과 마곡의 전쟁이 일어나면 이 전쟁은 “야곱의 환난의 때”(렘 30:7)로 묘사되는 7년 대환난으로 이어지게 될 것인데, 현재 대부분의 종말론 학자들은 조만간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하면 이것이 곡과 마곡의 전쟁의 도화선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어느 날 뉴스를 통해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했다는 소식이 듣게 된다면 종말의 시계가 90초가 아니라, 10초 카운트다운을 시작한 것으로 보아야 한다는 뜻이다.
“또한 너희가 이 시기를 알거니와 자다가 깰 때가 벌써 되었으니 이는 이제 우리의 구원이 처음 믿을 때보다 가까웠음이니라”(로마서 13장 11절)
- 예레미야 -
첫댓글 (23.01.25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