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채권 외국인 보유액, 사상 최고치 경신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595905#Foreign-holdings-of-Chinese-bonds-hit-a-new-high-2024-10-22
저자: 주란쉬
공유하다
날짜가 없는 이 사진은 중국 남부 하이난성 치옹하이에서 중국 인민폐와 미국 달러 지폐를 손에 든 주민을 보여줍니다. (사진/신화통신)
국가외환관리국(SAFE)의 데이터에 따르면, 외국인 투자자의 해외 위안화 채권 총 보유액이 지금까지 6,400억 달러를 돌파해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행정부는 화요일 기자회견에서 올해 3분기 동안 중국 채권에 대한 외국인 투자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유입되어 순증가액이 80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중국 은행, 1~3분기 외환 결제 적자 보고
중국 외환관리국 부국장 리홍얀은 9월 말 이후 국내 주식 랠리에 힘입어 중국 주식에 대한 외국인 순매수가 늘어나면서 글로벌 투자자들이 위안화 표시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자본시장에 대한 외국인 투자는 아직 초보 단계에 있으며, 인민폐화 자산 보유는 국내 채권 및 주식 시장의 3~4%를 차지합니다. 여러 유리한 요인을 감안할 때 추가 성장의 여지가 있습니다." 리는 말했습니다.
리 총리에 따르면, 중국 채권의 주요 투자자는 해외 중앙은행과 상업은행으로, 국고채와 정책 은행이 발행한 채권 등 중장기 채권을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