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 해지한 보험들문제로 금감원민원을 준비하려고합니다
작년 4월경 설계사분을 만났는데 저희보험료가 너무 많이나가고있고 암.뇌.심 진단비가 너무 낮다며 새로 보험을 들어서 보장을 더 높이는게 좋겠다는 말에 5월경 설계사분을통해 기존 남편보험을 모두 해지하고, 실비1세대-->4세대로 갈아탔습니다
처음 설계사분을 만날때 남편은 고혈압진단을 받아 고혈압약을 먹고있다고 얘기했고 후에 5월달에는 당뇨진단을 받았다고 얘기한상태였습니다
고혈압.당뇨 얘기후 보험을 해지하고 보장을 든든히하는게 좋다는말에 모두 해지 당일 새로운 보험들을 들었습니다. 간편보험이 단순히 비용이 좀더 높은줄만 알았습니다.
양쪽 부모님 치매가 걱정된다하니, 생활비를 주는 치매보험을 알려주어(치매 진단시 저희가 맞벌이라 한명이 일을쉬면 그 공백을 메우기위해 생활비가나오는 보험으로) 치매보험을들고 (4건) 시아버님은 전기간부담보가 있다며 실비를 2세대에서 4세대로 갈아탔습니다. 요새 알아보니 2세대 실비에서는 치매를 걸리고 요양병원에 있어야할정도면 실비에서 거의 대부분의 비용이 처리된다고 알게되었습니다
치매보험이 이상하다 생각하여 남편보험도 확인해보니. 기존보험은 건강체보험이고, 현재는 병력이 있는상태의 보험이므로 남편에게 너무큰 불이익이 되었습니다.
금감원 민원시 청약서 부본을 확인해야한다고하여,우선 각 보험사에 청약서 부본을 신청하였고, 한곳만 메일로 받아보니, 비교확인란에 전자서명을 한것이있어 저희에게 불리한 상황이라고 하네요(인터넷검색)
억울보험에 무지한 제 잘못도지만..차라리 제 보험이었으면 덜 속상할텐데..남편이 건강이 좋지못하니 너무 미안하고 또 미안합니다..너무 억울하고 속상하여 그분을 생각할때마다 심장이 너무 빨리뛰어 숨쉬기가 힘들고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
가입하자마자 죄송합니다..
이런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가요?
첫댓글 손해사정사 변운연님과 통화완료했습니다. 상담 감사합니다. 새로 보험한 가입도 잘못되었다는것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제방법이 없으니, 앞으로 어떻게할지.. 막막하지만.. 얘기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