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축위원회(위원장 지관)는 4월 14일(화) 오후 7시 서울 시청앞 서울광장에서 봉축 점등식을 봉행하였다.
국보 제 11호인 익산 미륵사지 석탑을 형상화하여 이 사바세계에 부처님의 지혜 광명을 비추듯 환하게 세상을 밝혔다. 점등식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지관스님, 태고종 총무원장 운산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정산스님, 진각종 통리원장 회정정사, 오세훈 서울시장, 포교사단 강홍원 단장, 중앙신도회 회장 김의정등 사부대중 2000 여명이 동참하였다.
‘희망과 나눔의등’으로 온세상을 밝힌 이날 행사는 조계사 합창단의 삼귀의를 시작으로 지관스님의 축원이 있었다. 스님은 축원에서 “오늘은 부처님이 사바세계에 오심을 기리는 법석으로 이공덕이 경제난을 극복하고 남북이 하나되어, 나눔과 화합으로 사회가 평안하길 바란다”며 “다문화 가정의 어려움도 보살펴야 한다”고 하였다.
한편 포교사단은 260여명의 포교사들이 참여하여 점등식 행렬의 연등제작 및 주변질서를 주관하였다. 점등이후 각 종단의 어른스님들 뒤를 이어 모든 대중이 탑돌이를 하였으며, 포교사들도 마지막에 손에 연등을 들고 탑을 돌았다.
시청앞 주변의 거리에는 5만 여개의 등이 불을 밝히고 있으며 청계천에는 장엄등이 장식되어 있어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도 축제 분위기를 느끼게 해 주고 있다.
첫댓글 이사진에도 저 있는 데요 ~함 찾아보실랑가 ~~ ㅎㅎㅎㅎ
역시 유니코님바케 엄어유 ~~~ㅋㅋㅋ
찾았당안찾고 싶은딩 다이어트 하시는 분이 진주님 뿐이넴
피이어디있는 줄도 모름시롱
중앙에 있구만
네 그레세요,,,진주님 얼굴 모르거든요,,알려 주세요... 기다립니다....몇번째요,,어느줄로...ㅎㅎㅎ
이궁정말루 모르세요 두루마리휴지 앞에
정말 멋져용...
ㄳㄳㄳㅎㅎ
ㅋㅋ 안 밖으로 열심히네요.......눈감고도 언냐 찾을 수 있겠당...!!! 제일 우아한 여인 찾으면 되지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