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WHO)는 팬데믹 종식 선언에도 불구하고 바이러스 자체를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안면 마스크를 착용한 통근자들이 2022년 10월 20일 중국 베이징 중심업무지구의 거리를 따라 자전거를 타고 있다.
Covid-19는 인간에서 동물로 그리고 다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결코 제거되거나 근절되지 않을 것이라고 세계보건기구(WHO) 비상국장인 마이크 라이언 박사가 토요일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이 공식적으로 이 질병의 상태를 국제적 보건 비상사태에서 '세계적 보건 위협' 으로 하향 조정한 지 하루 만에 라이언은 공중 보건 당국이 여전히 '경계'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바이러스 자체가 제거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Ryan은 "아니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보는 것은 빠르게 진화한 바이러스입니다."라고 그는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인간에서 동물로, 동물에서 인간으로 이동할 수 있어 인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간에 숨을 수 있습니다. 박멸이나 제거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Ryan은 백신과 치료제가 "바이러스와 관련된 공중 보건 위협"을 제거할 수 있지만 바이러스 자체를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매우 가능성이 낮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더 읽어보기
Covid-19 전염병이 끝났습니다 - WHO
WHO는 백신 지지자들이 잽이 Covid-19의 전파를 막을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대유행 내내 이 노선을 고수했습니다. 라이언은 2020년 5월 WHO가 처음으로 바이러스를 공중보건 비상사태로 선언한 지 4개월 만에 브리핑에서 "현 상황에서 우리가 이 바이러스를 근절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Ryan은 토요일에 독감이나 다른 계절성 질병과 마찬가지로 북반구에서 매년 겨울마다 감염이 계속해서 급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름 동안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종이 생겨 "많은 전염을 일으킬"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
대부분의 국가가 작년 초부터 전염병 통제 조치를 철회했지만 미국은 여전히 공중 보건 비상 사태가 발생했으며 이는 다음 주까지 만료되지 않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통계에 따르면 미국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사람은 110만 명 이상으로 다른 어떤 나라보다 많다.
전 세계적으로 7억 6,500만 건 이상의 Covid-19 사례가 기록되었으며 거의 700만 명이 감염된 상태에서 사망했다고 WHO는 주장합니다. 4월 말 현재 총 130억 회 분량의 백신이 접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