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SW수신카드뿜만 아니라 일반 HDTV에서도 화질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효과를 그렇게 준것 같은데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24프레임으로 제작한것 이어서 약간 끊겨보입니다. 뿌연효과는 완작시 일부러 준것 같습니다.. ... 음... 연기는 드라마 장면의 신비감과 분위기고조를 위해..
24프레임 이라서 끊기는 현상 같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업무용 HD카메라가 24-25프레임 이기 때문에 아마도 끊겨보이는 것은 카메라와 인코딩(TP)간의 프레임 차이(호환성)로 인한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효과는 준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24프레임을 30으로 변활할때 프레임 간격 조절단계에서 약간의 그런 느낌 없애지 않은것 같습니다.. 보통 24p hd로 제작한것들은 30으로 변환하기 때문에 화면 맛이 다르거든요.. 다모도 그랫고, 거시기 연가로 그랬고...(이재규 나와~대답해봐~ 이재규 들어가~ ^^;)
화질 보정칩 같은게 있는지 가전 DTV로 보니 그나마 좀 괜찮은데 SW방식 수신카드는 도저히 못 봐주겠네요. 연기 모락모락 피어날때 뒷 배경의 인물이나 물체에 웨이브 현상...스포츠등 빠른 장면시 블럭생기는 MPEG2 현상보다 더 심하네요.
프레임 녹화방식을 사용하는 HDW F900 캠코더와 단렌즈 위주의 촬영하여서 그런걸로 알고 있는디..
프레임 차이에 의한 현상으로 판단 됩니다. 영화를 HD Format으로 바꿀때와 같은 방식인데요... 근데 웬지 Audio가 자꾸 귀에 걸리는 이유는 뭔지... 립싱크가 조금 이상하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여~
선명하고 선예한 것을 좋은 화질이라고 일반적으로 생각하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감독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 그 자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SW수신카드뿜만 아니라 일반 HDTV에서도 화질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효과를 그렇게 준것 같은데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24프레임으로 제작한것 이어서 약간 끊겨보입니다. 뿌연효과는 완작시 일부러 준것 같습니다.. ... 음... 연기는 드라마 장면의 신비감과 분위기고조를 위해..
24프레임 이라서 끊기는 현상 같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업무용 HD카메라가 24-25프레임 이기 때문에 아마도 끊겨보이는 것은 카메라와 인코딩(TP)간의 프레임 차이(호환성)로 인한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효과는 준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24프레임을 30으로 변활할때 프레임 간격 조절단계에서 약간의 그런 느낌 없애지 않은것 같습니다.. 보통 24p hd로 제작한것들은 30으로 변환하기 때문에 화면 맛이 다르거든요.. 다모도 그랫고, 거시기 연가로 그랬고...(이재규 나와~대답해봐~ 이재규 들어가~ ^^;)
화질 보정칩 같은게 있는지 가전 DTV로 보니 그나마 좀 괜찮은데 SW방식 수신카드는 도저히 못 봐주겠네요. 연기 모락모락 피어날때 뒷 배경의 인물이나 물체에 웨이브 현상...스포츠등 빠른 장면시 블럭생기는 MPEG2 현상보다 더 심하네요.
프레임 녹화방식을 사용하는 HDW F900 캠코더와 단렌즈 위주의 촬영하여서 그런걸로 알고 있는디..
프레임 차이에 의한 현상으로 판단 됩니다. 영화를 HD Format으로 바꿀때와 같은 방식인데요... 근데 웬지 Audio가 자꾸 귀에 걸리는 이유는 뭔지... 립싱크가 조금 이상하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여~
선명하고 선예한 것을 좋은 화질이라고 일반적으로 생각하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감독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 그 자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