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06. 22. 오늘의 양식 :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준비된 자
표어 : 오직 예수. 재림 신앙. 땅끝 선교
삶의 현장에서 드리는 예배
1. 예배의 부름---------- 마음을 정돈하고 예배를 드리는 데 방해가 없도록 합시다. ------------
2. 찬양과 경배---------- 38 예수 우리 왕이여
134 나 어느 날 꿈속을 헤매며
342 너 시험을 당해 -----------------------------------------------
3. 신 앙 고 백---------- 사 도 신 경--------------------------------------------------------
4. 찬 송---------- 241 아름다운 본향 ------------------------------------------------
5. 기 도---------- 주의 나라를 위하여
주의 동력자를 위하여
예배자를 위하여 ---------------------------------------------------
6. 하나님 말씀---------- 계 9 : 15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준비된 자 -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준비된 자들이더라. (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 )
7. 설 교----------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준비된 자
장차 유브라데 강 주위에서 일어날 세계대전은 하나님의 작정 속에 있다. 여섯째 나팔을 불 때 그 전쟁은 일어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 전쟁의 정확한 연도와 월, 일과 시각을 정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크고 작은 모든 일들을 만세 전에 다 아실 뿐 아니라 또한 그의 지극히 지혜로우시고 선하신 뜻대로 작정하셨다.
전쟁은 하나님의 작정 속에 있다. 중동에서 일어날 거대한 세계대전도 그러하다.
15) 천사의 정체 -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준비된 자들이더라.
* 겔 21: 14 - 그러므로 인자야, 너는 예언하며 손뼉을 쳐서 칼로 두세 번 거듭 쓰이게 하라. 이 칼은 죽이는 칼이라. 사람들을 둘러싸고 죽이는 큰 칼이로다.
(1) 시기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그 년 월 일 시'에 해당하는 헬라어 '텐 호란 카이 헤메란 카이 메나 카이 에니아우톤'(*)은 시간을 나타내는 네 개의 단어가 하나의 관사 '텐'에 연결되어 하나님께서 정하신 특별한 때를 의미한다.
이것은 재앙을 수행할 악한 천사들이 전적으로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으며, 모든 종말적 사건들의 전개는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Ladd, Mounce).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는 알 수 없는 시기다.
(2) 역할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준비된 자들이더라.
'삼분의 일'이란 표현은 여섯 번째 나팔 재앙이 네 가지 나팔 재앙들과 연결되어 일어나는 재앙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비록 이 재앙에서 인류의 삼분의 일이 살상되지만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살아남아 있게 됨을 암시한다.
따라서 이 재앙은 하나님의 의의 심판을 거절하는 사람들에게 경고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Kraft, Ladd).
* 계 11: 13 - 그 때에 큰 지진이 나서 성 십분의 일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칠천이라. 그 남은 자들이 두려워하여 영광을 하늘의 하나님께 돌리더라.
* 사 11: 15 – 여호와께서 애굽 해만을 말리시고 그의 손을 유브라데 하수 위에 흔들어 뜨거운 바람을 일으켜 그 하수를 쳐 일곱 갈래로 나누어 신을 신고 건너가게 하실 것이라.
* 렘 4: 11-14 – 11 그 때에 이 백성과 예루살렘에 전할 자가 있어서 뜨거운 바람이 광야에 있는 헐벗은 산에서 내 딸 백성에게 불어온다 하리라. 이는 키질하기 위함도 아니요 정결하게 하려 함도 아니며 12 이보다 더 강한 바람이 나를 위하여 오리니 이제 내가 그들에게 심판을 행할 것이라. 13 보라. 그가 구름 같이 올라오나니 그의 병거는 회오리바람 같고 그의 말들은 독수리보다 빠르도다. 우리에게 화 있도다. 우리는 멸망하도다. 하리라. 14 예루살렘아, 네 마음의 악을 씻어 버리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 네 악한 생각이 네 속에 얼마나 오래 머물겠느냐?
① 유브라데 강가에서 일어난다. - 중동에서 일어난다.
② 마병대의 수가 이만만이다. - 지상 최대의 군대요, 이억의 군대다.
③ 각종 무기를 가지고 나온다. - 인간이 만든 모든 최신 병기가 등장하여 시험대가 된다.
④ 세 재앙 불, 연기, 유황으로 사람 1/3이 죽는다.
⑤ 이 재앙에 살아남는 자는 회개치 않고 우상을 섬긴다. 우상에게 절하고 짐승표를 받게 된다.(계 9:20의 우상과 계 13: 14-15의 우상이 같다).
* 계 13: 15 - 그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삼분의 일이란 표현은 여섯째 나팔 재앙과 연결되어 일어나는 재앙이라는 것을 말하며
* 계 8: 7-12 – 7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 섞인 우박과 불이 나와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의 일이 타 버리고 수목의 삼분의 일도 타 버리고 각종 푸른 풀도 타 버렸더라. 8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 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져지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9 바다 가운데 생명 가진 피조물들의 삼분의 일이 죽고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지더라. 10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횃불 같이 타는 큰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강들의 삼분의 일과 여러 물샘에 떨어지니 11 이 별 이름은 쓴 쑥이라. 물의 삼분의 일이 쓴 쑥이 되매 그 물이 쓴 물이 되므로 많은 사람이 죽더라. 12 넷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해 삼분의 일과 달 삼분의 일과 별들의 삼분의 일이 타격을 받아 그 삼분의 일이 어두워지니 낮 삼분의 일은 비추임이 없고 밤도 그러하더라.
네 천사들에 의하여 사람 삼분의 일이 죽임을 당하는 전쟁이다.
삼분의 일이란 남은 자를 말하며, 역설적으로 삼분의 일에 해당하는 남은 자들을 죽이기 위해 준비된 자들이다.
또한 남은 자(이마에 인을 맞은 자)들 외에는 모두 죽이기 위하여 준비된 자들이라는 것을 말한다. 삼분의 일이란 계시록 8장에서 진술되었던 바와 같이 육체적(肉體的)인 모든 성도를 말한다.
* 슥 13: 7-9 – 7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칼아 깨어서 내 목자, 내 짝 된 자를 치라.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 작은 자들 위에는 내가 내 손을 드리우리라. 8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온 땅에서 삼분의 이는 멸망하고 삼분의 일은 거기 남으리니 9 내가 그 삼분의 일을 불 가운데에 던져 은 같이 연단하며 금 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 것이요, 그들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3) 인원
네 천사.
(4) 준비
사람 1/3를 죽이는 자는 예정 된 자들이다. 그런데 그 전쟁은 세계 인구의 3분의 1이 죽을 매우 참혹한 전쟁이 될 것이다. 이것은 제3차 세계대전을 암시한다.
20세기에 일어났던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도 참혹한 전쟁이었다.
제1차 세계대전으로 죽은 군인들은 약 천만 명이었고, 제2차 세계대전으로 죽은 군인들은 약 1,700만 명이었으며 민간인까지 합하면 약 5천만 명이라고 한다.
그러나 본 절에 예언된 이 전쟁은 세계 인구의 3분의 1을 죽게 할 매우 참혹한 전쟁이다.
2020년 세계 인구가 약 78억 명인데, 요한계시록 6장에 예언된 넷째 인으로 4분의 1이 죽으면 약 58억 명이 남고 그 중에서 3분의 1이 죽으면 약 19억 명이 죽게 된다는 뜻이다.
세계 인구의 3분의 1을 죽일 전쟁이 가능한가?
그것이 가능한 것은 인류가 수많은 대량 살상, 무기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3차 세계대전은 화학 무기(독가스)와 생물학 무기(세균)와 핵무기(원자폭탄, 수소폭탄)를 사용하는 전쟁이 될 것이다.
그것은 인류 역사의 어느 전쟁과도 비교할 수 없는 참혹한 전쟁이 될 것이다. 구 소련의 의학연구소장 리콜라이 볼로킨은 핵 군비축소에 관한 과학자 회의 연설에서 “핵전쟁이 나면 세계 인구의 3분의 1이 죽고 나머지는 핵암으로 쓰러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선일보, 1983. 5. 19).
그의 말은 성경의 예언과 일치한다. 만일 제3차 세계대전이 일어난다면, 그것은 인류가 역사상 경험하지 못했던 가장 처참하고 비극적인 전쟁이 될 것이다.
8. 기 도 ---------- 받은 은혜와 귀한 사명을 통하여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자가 되기 위하여 ------------------------------
9. 찬 송 ---------- 177 오랫동안 고대하던 --------------------------------------------
10. 폐 회 ---------- 주기도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