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 강형욱 갑질과 사주의 연관성을 알아보자
KBS2 '개는 훌륭하다'를 5년간 촬영해오며 인기 스타 반열에 오른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자신이 대표로 있는 회사 ‘보듬컴퍼니’ 직원들에게 갑질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시간에는 갑질과 그의 사주가 연관성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태양을 뜻하는 丙 일간이다. 월지 巳에 뿌리를 두고 있고 인성 乙 寅의 생조(生助)를 받고 있어 신강한 사주에 속한다.
일간 丙이 재성 辛과 합을 하고 있다. 재성은 남자에게 여자도 되고 재물도 된다. 丙은 하늘에 떠 있는 태양에 비유되며 만물을 이롭게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재성 辛과 합을 해서 묶여있으면 본 성향은 가려지게 되고 돈에 집착하는 성향으로 드러난다.
인성이란 사고(思考)를 담당하는 십성인데 정재 辛이 정인 乙을 극하고 있다. 이것을 재극인(財剋印)이라고 표현하는데, 이런 경우 이성(理性)보다는 금전적 이로움을 우선시한다.
또한 일지에 편인 寅과 월지에 巳는 서로 형살(刑殺)을 이루고 있다.
이 사주는 지혜와 사고를 담당하는 인성이 모두 깨져 ‘인정이 없다.’라고 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구조이다.
갑진년 운을 보면 편인과 식신이 들어왔다. 편인은 식신을 깬다는 십성으로 편인도식이 일어나는 해이다. 편인도식이란 ‘밥 그릇을 엎는다.’는 뜻으로 안정된 삶이 깨진다는 운이다.
이 사주는 일지에 편인 寅을 가지고 있어 운에서 식신을 만나면 일어날 확률이 더욱 높다. 더구나 삼 주안에 관성이 없다. 관성이란 ‘도덕, 법, 규율’을 나타내는 십성으로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역할을 한다. 이것이 없으면 참을성이 부족하고 유아독존의 기질이 될 수 있다.
丙은 불을 나타내는 오행이므로 발산의 기질이 강하고 성정이 급한 편이다. 여기에 관이 없으니, 참을성이 부족하고 본인의 감정대로 직원들에게 순화되지 않은 언어를 그대로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사주 상담: 010 9600 8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