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6 생애의 파종과 수확
"또한 네가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좇으라."(딤후 2:22)
사랑하는 젊은 친구들이여, 그대들의 야생 귀리를 뿌리는 데 보낸 적은 시간이, 그대들의 온 생애를 쓰라리게 하는 수확을 거두게 할 것이다. 경솔한 한 시간, 유혹에 한 번 넘어진 것이 그대들의 온 생애를 그릇된 방향으로 돌리게 될 것이다. 그대들은 단 한 번만 젊은 시절을 보낼 수 있다. 그 시기를 유용하게 만들라. 그대들이 일단 지나가 버리면 그대들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하여 결코 돌아올 수 없다. ...
사탄은 자신을 빛의 천사로 바꾸어 그럴듯한 유혹물을 가지고 젊은이들에게로 와서 한걸음씩 의무의 길에서 벗어나도록 그들을 납득시키는 데 성공한다. 그는 비방자, 기만자, 거짓말쟁이, 훼방자, 살인자로 묘사된다. ...
그대를 유혹하는 것은 사단의 행위이지만 그것에 굴복하는 것은 그대 자신의 행위이다. 사단의 온 군대의 힘으로도 유혹당한 자를 범죄하도록 강요할 수 없다. 죄는 변명할 수 없다.
유혹은 죄가 아니다. 예수님은 거룩하고 순결하셨다. 그러나 그분은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같이 유혹을 받으시되, 사람이 견디도록 결코 요구받을 수 없는 힘과 능력으로 유혹을 받으셨다. 그분의 성공적인 저항을 통하여 그분은 우리에게 뚜렷한 본을 보여 주셔서 우리가 그분을 따를 수 있게 하셨다.
우리가 자기 과신이나 독선에 빠지게 되면 우리는 유혹의 세력에 사로잡히게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예수님을 바라보고 그분을 신뢰하게 되면 우리는 전쟁터에서 원수를 정복한 능력을 우리의 도움으로 삼는 것이며, 그분께서는 모든 유혹에서 피할 길을 마련하실 것이다. 사탄이 홍수와 같이 밀려올 때, 우리는 성령의 검으로 그의 유혹을 대항해야 한다. 그러면 예수님은 우리를 도우시는 분이 되셔서 그를 대적하는 깃발을 우리를 위하여 드실 것이다. 거짓의 아비는 하나님의 진리가 불타는 능력 그대로 그의 얼굴에 던져질 때 떨고 전율한다.
비록 품성의 그릇된 한 가지 특성, 간직하고 있는 하나의 그릇된 죄악적 욕망일지라도 마침내 복음의 능력을 모두 무효로 만들 것이다. ... 의무의 고통과 죄악의 쾌락은 사탄이 사람들을 그의 올무에 묶는 줄이다. 하나의 그릇된 행동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죽고자 하는 자들이 성실한 자로 판명될 유일한 사람들이다.
청년들은 원칙에 매우 확고함으로써 사탄의 가장 강력한 유혹도 그들을 충성된 길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