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수도원에서는 5월 27일(월)에서 31일(금)까지 4박 5일 동안 히브리서를 깊이 공부하는 말씀 잔치와 온천 관광을 즐기는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장소는 일본 홋카이도(北海道) 지방입니다. 여행에서 꼭 갖추어야 할 3 가지가 있습니다. 쾌적한 잠자리, 탁월한 음식, 그리고 뜻을 함께 하는 동행입니다. 여행은 무조건 잘 자고 잘 먹고 즐거워야 합니다. 그리고 보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홋카이도에서의 말씀과 온천 잔치에서는 최고의 숙소와 음식으로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두레 동지들이 여러 나라에서 모여 함께 교제하고 예배드리고 깊이 있는 성경공부로 진행하려 합니다. 이번에 공부할 성경은 히브리서입니다. 히브리서를 택한 이유는 히브리서가 신구약 성경 전체를 간추린 성경이라 할 만큼 구약과 신약의 요점을 정리하여 주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히브리서를 일컬어 제5복음이라 합니다. 4 복음서가 예수님이 지상에 계시던 시절의 기록이라면 히브리서는 예수께서 부활하신 후 승천하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계시면서 지상의 우리들을 돌보시는 내용이기에 제5복음서라 부릅니다. 히브리서의 주제는 〈큰 대제사장 되시는 그리스도〉입니다. 우리들의 영원한 대제사장 되시는 예수님을 깊이 있게 공부하고 묵상하며 영감을 얻는 데에는 히브리서가 제일입니다.
요즘 일본 여행에서 마음 쓰이는 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기사 몇 곳에서 일본 독감이 퍼지고 있어 위험하다는 보도로 여행에 참가를 염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질병관리청과 외무부와 여행사에 골고루 문의하였습니다. 질병관리청의 소식으로는 문제가 되는 독감이 일본에서 흔한 바이러스 감기여서 손을 씻고 예방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독감 STSS는 사람 접촉을 통하여 일어나는 경우가 아니고 도쿄 지방에서 문제가 되고 있지 북방 지역인 홋카이도 지역은 안정권이라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두레가족은 이 점 안심하시고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참여하실 분들은 히브리서는 가능하면 100회씩 정독하시어 모처럼 열리는 성경공부 모임에 큰 은혜를 함께 받을 수 있게 되시기 바랍니다.
.......... 행사 안내 ..........
· 기간: 2024년 5월 27일(월)~31일(금) (4박 5일) · 장소: 일본 삿포로 클라세 호텔과 온천 초요테이 · 참가비: 252만원 (항공료, 호텔료, 온천, 식사, 관광 일체 포함) · 준비물: 성경, 개인용품 · 문의와 신청할 곳: 031-859-6200 (두레수도원 사무실) 작년 두레수도원 일본 후쿠오카 여행 |